와싸다에서 2009.4.24 클라쎄 냉장고 FR-Q35HLPW(리퍼)제품을 65만원 정도에 구입하였습니다. 그런데 3.1일 경 냉장고 문을 열어보고 냉기가 없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김치도 모두 상해있었습니다. 작년 배추값이 비싸서 거의 30만원 이상의 김치를 버리게되었는데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어 냉장고 A/S와 김치 보상에 대해 강력히 항의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김치냉장고에 대해 많이 알겠되었네요 여러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김치 냉장고 고장으로 인해 김치가 상했다 보상해 달라
A. 구입후 1년안에 기기 고장으로 인해 김치가 상했을 경우만 보상이 된다.
Q. 컴프레셔는 보증기간이 4년인데 컴프레셔 고장으로 인해서 김치가 상했을 경우 당
연히 보상을 해줘야 하지 않느냐?
A. 안된다. 무조건 1년안에 고장으로 인해 김치가 상했을 경우만 보상이 된다.
Q. 그럼 보상을 받게 된다면 보상은 어떻게 해주나?
A. 김치의 경우는 무게를 달아 80%정도 보상을 해주고 김치냉장고 같은 경우는 환불
을 요청할 경우 감가상각을 하고 환불을 해주고, 최신 제품으로 교환시 구입당시
의 소비자가격과 현재 제품의 소비자가격을 비교해 차액만큼 지불하고 교환해 준
다.
아무튼 이번 김치냉장고 고장으로 A/S요청한지 3일이 지나서야 서비스를 받게 되었네요 김치냉장고 특성상 고장신고를 하면 바로 와서 서비스를 해줘야 하는데 대우 서비스는 아직도 멀었나 봅니다. 그리고 스텐드형 같은 경우는 타사제품 같은 경우 컴프레셔 보증기간이 10년으로 알고있는데 대우는 아직도 냉장고 뿐만아니라 김치냉장고도 4년이라고 하네요 제가 이말을 하자 기사분은 타사제품 10년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합니다. 참 그리고 타사 제품은 모르겠지만 대우제품 같은 경우는 컴프레셔 라인에서 가스가 종종 센다고 하네요 이럴경우 100% 환불이나 교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