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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열할 랴믄 찜질방에다 냅두면 됨돠....ㅡ,.ㅜ^
운행 목적이 아니라면.... 파킹에 두셔야죠....<br /> <br /> 그럴 필요 없다고 하지만..... 미션(오토) 오일의 예열을 위해서 중립에 놓고 예열을 하는데요... 차를 끌고 나가려고 할 때만요.....
중립에 놓고 예열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몇달씩 세워 둘거 아니면 굳이 운행안하는데 예열까지 할필요는 없습니다.
드라이로 해주세유.<br /> 내 차는 소중함니다.<br /> 열풀기로 하시면 안됨뉘돠.<br /> 전기요금이 너무 나옴뉘돠.<br /> <br /> ㅠ.ㅠ
으르쉰~ 찜질방 한대 놔주시면 시도 해보겠습니다.3-3-3<br /> <br /> 태형님:네이뇬에 찾아보니 옜날 차량은 중립에 둬야 되지만 요즘나오는 차량은 p에 두어도 같은 기능을<br /> 한다고 하는데 -0- 무슨말을 믿어야 할까요?ㅠㅠ<br /> <br /> 용상님: 네비켜서 오디오랑 작동할건데 밧데리 방전되면 시동 안걸릴것 같아서요....... 예열은<br /> 발전기 역활 할려구요-0-<br /> <br /> <br
미션오일의 예열은 P에 두어도 됩니다... 하지만 .. 습관이 되어서 중립에 놓고 합니다..<br /> 그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어서요...
기어를 중립에 놓고 예열을 하면 미션오일도 순환이 잘 되기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br /> 저도 기어 중립에 놓고 예열합니다. <br />
감사합니당.ㅎ
막꺌리는 뿌렸나효? ㅜ,.ㅠ^
가솔린은 예열이 특별하게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파킹에 놓을때와 중립에 놓을때 미션의 체결상태가 다른가요?<br /> 파킹은 중립상태에서 톱니 하나 더 물려 차가 굴러가지 못하게 하는 기능만 추가된 건 아닌가요?
요즘엔 P/N 상관없이 미션오일 순환이 잘 됩니다. 굳이 N으로 바꾸실 필요 없습니다. <br /> 옛날 미션이야기이며 P로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겨울예 실외주차장예 하루이상 주차한다면 가솔린차라도 예열해주면 좋지요.
휘발유 차도 예열 안하면 엔진수명 줄어들겠죠. 엔진 마모되고 연소효율 나쁘고요.<br /> 제 차도 시동건 직후는 배기가스 냄새 참 역겹습니다. 엔진 달아오르고 난 후에는 참 향기롭죠.<br /> 윤활유가 고루 퍼지게 최소 1-2분은 예열하고 출발합니다.<br /> 정비사 출신 지인은 바쁘지 않을때 10분간 예열하고 출발합니다.
10분 예열해서 500M 가시는 분도 봤어용....ㅋㅋㅋ <br /> 겨울철에는 예열 필수예요....!!! 세월이 지나보면 알아요...소음문제!!
겨울에는<br /> 휘발 승용차도 5분만 시동걸엇다가 <br /> 출발하시면 소음과 무리가 안가고 조용하고 스무스 하더군요.<br /> 저는 <br /> 어디가기 전에는 꼭그리 합니다.<br /> 사람이나기계나 주인 따라 가는것같아요. ^^
르노에서 중립에 넣고 예열을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500M 만 가더라도 10분 예열하는게 좋을텐데요. 대부분 마모는 시동초기나 운행초기에 발생한다지요.<br /> 100M 갈거면 오래 예열할 필요 없이 평지같으면 그냥 엑셀 밟지 말고 천천히 가면 상관없겠지만<br /> 500M 쯤 되면 예열 하는게 좋겠죠.<br /> 500M 가나 10Km 가나 마모는 비슷할 겁니다. 말하자면 대부분의 마모는 초기 500M 안에서 다<br /> 발생한다는 것이지요.
황준승님 댓글에 한표 추가합니다. 요즘차는 예열 안해도 된다든지 이런 말은 맞지 않다고 봅니다. <br /> 최초 나온 차나 지금 나온 차나 같은 재질로 만들어지고.... 온도에 따른 열팽창도 마찬가지인데... 시동걸자 마자 출발하는 냉간운행이 차에 좋을리가 없습니다.
예열하는게 맞긴 한데 대부분 예열안해서 생기는 문제 느끼기전에 차를 바꾸시더라구요... 예열하면 차 나가는게 틀리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