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함, 달려 볼까~요? - 폭스바겐 파사트 TDI 프리미엄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2-15 14:36:21
추천수 2
조회수   2,477

제목

함, 달려 볼까~요? - 폭스바겐 파사트 TDI 프리미엄

글쓴이

최건섭 [가입일자 : 2005-05-09]
내용
폭스바겐 파사트 2.0 TDI 프리미엄을 구매하려 합니다.



차량 구매시 반드시 해당 차량을 충분히 실주행 해보고 구매하는 성격이라

아는 딜러상에게 부탁하여 테스트 차량을 몰아봤습니다만...



헐~~

제 나이에 제네시스는 아니란 걸...

그리고 차는 결코 뽀대? 만이 아니란 걸...

잠깐의 주행만으로 종식시켜 버리더군요.

그동안 국산차만 고집했던 제 애국적 마인드가 날아가려 합니다.



구입 경쟁상대였던 BMW 2.0D 도 몰아봤지만, ㅠㅠ

파사트 TDI의 폭발적인 순간 가속력(토크 32.6) 앞에서는 정말...

순간 가속을 즐기는 저 같은 부류에게는 매력이 넘치는 차더군요.

실한 야생마 한마리를 발견했을때의 쾌감이랄까요?



아, 놀라운건 친구 부인 말로는

시내주행 850~1,000KM를 달릴 수 있다고 은근 과시? 하더군요.

결론적으로 공인연비와 실연비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다는 점...



ㅁ 혹시 파사트 프리미엄 타시는 분 중에서

결정적인 단점(AS 제외)을 알고 계신 분...

와싸다엔 없으신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조상현 2011-02-15 14:44:55
답글

파사트 운전하는 재미(?)가 있는 차입니다. 가속감도 좋구요 무엇보다 부담없이 엑셀을 밟을수 있습니다. AS는 독일3사중에서는 제일 안좋습니다. 선루프 고무패킹문제도 동호회가면 불만사항이 많더군요. 보증수리기간이 끝나는 3년 후에 재미있게 타시다가 파시면 좋을것같습니다. <br />
아참 모델 체인지가 내년쯤일테니 좀있으면 할인 팍팍할겁니다.

양경모 2011-02-15 14:47:25
답글

가격만이 단점인듯...<br />
( 암것도 모르고 광고만 본 입장입니다... )

김장규 2011-02-15 14:50:55
답글

좋습니다......^^<br />
<br />
서비스 불만적인건..... 아마 국산차보다 심하다기보다는...... .국산차와 비슷한데.... 수입차니간..<br />
<br />
그 프리미엄으로 좀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갖지만. 그렇지 아니하여 나오는 불만이 아닐가합니다..<br />
<br />
뭐.. 일단 저는 아직까지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도 그냥그럭저럭 만족이라서요..^^

편문종 2011-02-15 14:50:56
답글

계기판 LCD에 한글 지원이 않됩니다. ^^ <br />
<br />
연비는 구랍니다. <br />
시내주행 1000키로는 강변도로등을 잠시 잠시 타줄때구요. <br />
집에서 장보러 시장만 다닐때는 600키로 정도밖에 못 탑니다. <br />
<br />
서스가 단단하여 마치 구루마 타는것 같습니다. <br />
Soft mode로 해줘야 그나마 조금 부드러워집니다. <br />
절대로 그랜저 같이 럭셔리하게 출렁거리지 않습니

김장규 2011-02-15 14:52:29
답글

연비는.... 골프타는 입장에서 보면.. 15쩜 몇키론가 공인연비인데.. 시내주행시는 그렇게 안나오고....<br />
<br />
13정도 나옵니다....<br />
<br />
고속도로, 국도 장거리 가면... 일전에 사진올린것처럼.. 20키로넘기도 하고... 머....<br />
<br />
꼭 연비 맞춰가며 운전하는게 아니어도 잘나옵니다 ^^

최건섭 2011-02-15 14:56:12
답글

조상현님,<br />
양경모님,<br />
김장규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br />
<br />
편문종님,<br />
저는 이런 답변 좋아라 합니다.<br />
출력이 하도 좋아서 저도 주행 당시엔 간과했던 점입니다만,<br />
지금 생각해보니 서스는 독일차가 그렇듯이 약간 하드하다는 느낌을 받았던거 같습니다.<br />
우레탄류로 보강 좀 해주고... 소프트로 설정하겠습니다. <br />
감사합니다.

편문종 2011-02-15 15:11:50
답글

그런데 남자들 타기에는 우레탄 보강 않해줘도 괘안습니다. ^^ <br />
소프트, 노말, 스포츠 있는데.보통 노말에 놓고 그냥 타도 훌륭합니다. <br />
연비는 시내주행에 그냥 저냥 신경 안써도 13키로 정도 나오고요. <br />
고속도로 주행하면 주행 할수록 주행가능거리가 점점 늘어 납니다. ㅠ,.ㅠ <br />
파사트 프레미엄에도 패들 쉬프트기어가 달려 있나요? <br />
수동으로 기어 조작하는 재미도 쏠쏠하던데요.

문세기 2011-02-15 17:39:57
답글

단점 얘기해 달라길래... 옆자리에서 앉아 운행하면서 줏어들은 단점들 몇가지 얘기해봅니다. <br />
<br />
첫째, DSG 미션 특성인지만... 이게 다른 오토미션과 달리 D 상태에서 언덕에서 밀릴 겁니다. 그걸 보완하기 위해 파킹어시스턴스던가... 정차하면 자연스럽게 P상태로 옮겨가는 옵션을 키면 되는데...그렇게 하면 D 상태에서 차가 가만히 있게 됩니다. 슬슬슬 가는게 불가능해지는 거죠. 아 물론 상황따라 기능을 켜고 끄면 됩니

이지강 2011-02-15 17:48:31
답글

저도 시승을 해봤는데 잔진동이 상당히 심해요, 운전하는 사람은 재밌는데 뒷자석에 탄 사람은 안 좋은지 저희 애가 멀미를 해서 포기한 차이기도 합니다. 특유의 토크발이 살아 있어서 분당-내곡 신나게 달렸습니다. 네비가 내장된 모델이었는데 살짝 구렸던 것 같구요. 요새 독일3사 차, 렉서스 모두 좋은 프로모션 중인 걸로 아는데 함비교 시승해보세요, 사람이 주관적인 선호가 있기 때문에 이게좋다 저게 좋다 말하긴 힘들지만 <br />
이건 정확하게

이지강 2011-02-15 17:52:25
답글

근데 320D보다 TDI가 낫던가요? 제 기억으로는 320이 초반 가속력도 뛰어나고 고속안전성도 좋았던 것 같은데요...몇 달 전 기억인지라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프리미엄이라 좋은건지도 ^^;;

einetee@hanmail.net 2011-02-15 17:53:53
답글

엉뚱한 이야기지만.. 폭스바겐은 국민차 아닐겁니다. <br />
독일에서 40년 넘게 사신 이모님께 골프 이야기를 했더니 "그 비싼차를?" 하시더군요.<br />
독일에서 서민차는 미국브랜드 등 수입차라고 하더군요.

박주성 2011-02-15 18:20:13
답글

멀미... 제차(골프GTI)만 그런줄알았는데 파삿도 그러는군요...<br />
그나저나 연비 14딱한번 찍어봤는데 몸에서 사리나올라해서 두번다신 안합니다.<br />
부럽네요 ㅠㅠ<br />
단점은 워런티 끝남 수리비 비싼거죠... ^^;;;<br />
워런티 기간중에 신나게타시고 갈아타심 됩니다.<br />
운전의재미를 느껴버리면 짜잘한 단점들은 애교로 봐줍니다. ㅎㅎ

김성훈 2011-02-15 18:31:56
답글

디젤엔진의 진동은 bmw보다 나을겁니다. <br />
시내만 주행한다면야 연비에서 큰 이득은 없는 편이고, 장거리 운행시는 공인연비를 뛰어넘는건 기본인게죠<br />
가을즈음 현재 독일에서 판매중인 신모델이 국내런칭될 예정이라니 좀 생각해야 될듯 합니다.<br />
<br />
가성비로는 최강입니다!

서정열 2011-02-15 18:58:16
답글

BMW 2.0D 와 비교하셨는데BMW 대비 토크나 마력이 파샤트가 아래입니다. <br />
파샤트에 꽃히셔서 그렇지 BMW대비 뛰어나지는 않을겁니다.<br />
더군다나 프리미엄이면 140마력에 토크32.6인데요<br />
오히려 파샤트 TDI스포츠가 170마력에 토크가 35.7인데 이역시 BMW 2.0D (두가지로 177마력 35.7 / 188마력 38.8)대비 약간 낮습니다. <br />
BMW 다시 시승해 보시면 BMW가 비싸

안재석 2011-02-15 19:06:45
답글

파삿 TDI 오너입니다. 연비가 잘안나온다는건 이해가 좀안되네요 <br />
여름에 최고 23km/l까지 찍어봤고(사리제조할정도로 살살 밟은것도 아니였음), 고속도로 밟고 싶은대로 <br />
막 밟아도 14km/l 이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습니다. <br />
서스 단단한건 개인취향이며 오히려 전 물렁한것보단 좋던데요 <br />
언덕에서 밀린다는건.파사트는 오토홀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절대안밀리며, 파크어시스트는 <br />
언덕밀

cielee@hanafos.com 2011-02-15 19:56:10
답글

2년 타다가 팔았습니다. 단종된 TDI 스포트가 아니면 액티브 댐퍼 기능 없습니다. 즉, 하드, 노말 이렇게 사용자가 셋팅할 수 없습니다. 편문종님은 어떤 차량이셨길래...제 차량은 TDI 프리미엄 이었구요. <br />
<br />
1. 시내주행 만땅에 절대 1000킬로 안나옵니다.<br />
2. 대략 800은 타는듯 합니다.<br />
3. DSG 미션의 말타기에 익숙해 지셔야 합니다. <br />
4. 브레이크에서 소리 납니다<

cielee@hanafos.com 2011-02-15 19:58:08
답글

아 추가로 7번의 터빈과 미션 밸브바디의 결함이 많습니다. 이 두개 고치는데 2달 가까이 걸렸구요. 강변북로에서 시동도 한번 꺼졌습니다. 보증기간 후에 고장나면 이 두개 고치는데 공임포함 800인가 넘는다던가 합니다. 파사트에서 가장 많이 교환되는 부품입니다.

문세기 2011-02-15 20:50:52
답글

아... 그게 파킹 어시스턴스가 아니라 오토홀드군요... 그럼 오토 홀드 안해둬도 언덕에서 안밀리나요? 저는 같이 타고 다니면서 시연까지 해줬었는데?

안재석 2011-02-15 20:54:39
답글

오르막길에서만 오토홀드 잠깐 걸어줬다가 올라가기 시작하거나 끝날때 다시 풀어주심 됩니다. <br />
뭐 아예 오토홀드 걸고 다니시는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br />
파사트에만 있는 기능으로 알고있고요. 오토홀드 안하면 파사트도 밀립니다. <br />
파크 어시스턴스는 측면 주차 기능입니다.

문세기 2011-02-15 20:59:39
답글

오토홀드로 해 놓으면 그게 평지에서는 오히려 꼼짝 안하기 때문에 주차할 때나 이럴때는 버튼을 눌러서 풀어줘야 하는게 귀찮다고 해서 말입니다. 뭐 습관이 되면 괜찮겠죠. DSG를 '꿈의 미션' 이라고 생각했다가, 오너분의 단점 지적에... 개선할 점이 있구만 싶었습니다.

이종근 2011-02-15 21:44:44
답글

요즘은 오토홀드 말고 (이건 자동으로 사이드 브레이크가 걸리는 기능이고.) 힐어시스트란 기능이<br />
별도로 있습니다. 힐어시스트 있으면 DSG라도 밀리지 않습니다. 언덕에서 2초까지는 잡아줍니다.<br />
<br />
DSG는 메커니즘 상 근본적으로 오토 미션이 아닌 기어가 자동으로 바뀌는 수동미션이기 때문에<br />
덕분에 강한 엔진브레이크도 걸리는데 처음 타시면 적응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br />
적응되면 오히려 편합

편문종 2011-02-15 23:41:54
답글

저는 CC 입니다. 승현님 말씀 동감합니다. 오토홀드와 dsg 기능이 익숙해지면 감동입니다. 터빈은 신경 안써 봤는데. 요 주의해야겠습니다. 사스는 컴포트, 노 말, 스포츠모드 있구요, 기어도 노말과 스포츠모드가 있어 변속 타이밍이 다릅니다.

신동용 2011-02-16 10:49:45
답글

파사트 바리안트 TDI 스포츠 오너입니다. <br />
<br />
폭스바겐의 가장큰 단점은.. 생각보다 비싸게 보이지 않는다 입니다 .ㅎㅎㅎ<br />
<br />
독일차라도 상대적으로 벤츠 비엠 아우디에 비해서 저가로 인식받는다 <br />
<br />
320D 와 파샤트 오히려 조건받으면 320D 가 더 싸지만 대중의 눈엔 더 싼차로 인식받습니다,.<br />
<br />
이점이 개인에 따라 단점이 될수도 있고 장점일수도

이호율 2011-02-16 11:07:16
답글

디젤 32토크가 그렇게 폭발적이군요..흠.. 투산R, 스포티지R 2.0 은 170마력대 40토크인데....그렇게 발군의 가속력 같지는 않습니다만..... 파사트 2.0 TDI 는 140마력대의 연비위주의 준수한 패밀리카로 인식하고 있었거든요~

신동용 2011-02-16 14:35:12
답글

국산차의 뻥마력과 토크.. ㅋㅋㅋ 믿지마시길.. 실제 휠에 전달되는 휠마력이 더 중요합니다.<br />
<br />
<br />

cielee@hanafos.com 2011-02-16 14:49:33
답글

맞네요. 프리미엄에도 미션 스포츠 모드가 있죠. 고 알피엠에서 변속하게 하는....그러나 서스 조절은 프리미엄에는 없습니다. CC는 파사트 스포트의 후속개념이다 보니 있겠군요.

권태형 2011-02-16 16:03:48
답글

6월에 신모델 나온다고 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