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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유난 떠는 걸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2-05 00:18:47
추천수 0
조회수   2,175

제목

제가 유난 떠는 걸까요?

글쓴이

김좌진 [가입일자 : 2002-03-29]
내용
신동품임을 강조하는 물건을 하나 고속버스 택배 거래로 받아서 풀어보았습니다.

원박스가 없다는 것은 처음부터 알고 있었구요.



그런데 일단 10시간 사용했다는 신동품인데, (전원은 안넣어봐서 모르겠지만) 스크래치가 좀 있어 좀 언짢았지만 외관에 대한 문제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른거니 그건 그렇다치고.

문제는 판매시 언급도 없이 리모콘이 다른 걸로 바뀌어져 있는 겁니다. 전에 쓰면 모델이라 헷갈릴 리 없는데, 구입한 건 CDP인데 앰프의 리모콘을, 그것도 하위 모델의 것을 보냈더군요.

그리고 매뉴얼과 각종 케이블 등 부속품은 빠져 있었구요.



판매자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걸 지적했더니 리모콘은 자기 발로 밟아서 파괴되었고 대신 대체품으로 이걸 사서 썼다는 겁니다. 그게 판매시 언급을 안해도 될만한 사소한 것일까요? 하위 모델의, 그리고 CDP가 아닌 앰프의 리모콘을 보내놓고는 작동하는데 문제없으니 괜한 트집잡지 말고 그냥 써라?

그럼 앞으로 장터거래하면서 제품 보내면서 리모콘을 마트에서 파는 9000원짜리 학습형리모콘 대충 사서 보내고, 쓰는데 지장없쟎아! 하면 땡일까요?

중고 사면서 매뉴얼, 케이블 요구하는 사람은 중고거래 여러 차례 하면서 단 한번도 본적이 없다고 하는군요. 제가 이상한 사람 됐습니다.



뭐, 군소리할 것 없고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여기까지는 합의.



판매자는 택배로 받아본 후 문제가 없으면 (그것도 전문수리점에 맡겨서 점검을 받은 후)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서요.



생각이 다른 건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상호간에 신뢰란 전혀 없는 상태구요.

저는 이걸 쓰다가 반품하는 것도 아니고 짜증이 나서 전원도 넣어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만약 판매자가 받았을 때, 이상이 있다고 치지요. 그럼 돈을 못돌려준다는 거거든요? 다양한 가능성이 존재하지 않습니까?



1. 전원을 넣어보지 않았으니 정상품인지, 판매자가 원래 하자품을 보냈는지, 정상품이었는데 배송 도중 이상이 생겼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2. 제가 전원을 넣어서 정상임을 확인을 하더라도 일이 해결될 수 없습니다. 왜냐면 제가 매우 비양심적인 사람이라 일부러 기기를 고장내고는 판매자가 이상한 걸 보냈다고 주장하는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실제로 고장난 것일 수도 있지요.

3. 반대로 판매자가 매우 양심불량인 경우라 일부러 자기가 고장을 내고, 혹은 고장은 안났지만 고장 나서 돈을 돌려줄 수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물론 양심적인 사람이라 깨끗이 돈을 돌려줄 수도 있습니다만, 솔직히 저는 판매자는 전혀 믿지 않습니다.



판매자의 요구는

1. 직접 대구로 와라. (저는 부산)

2. 물건 받아서 정상이면 돈 돌려주마.



여기에 대한 제 카운터는

1. 귀하가 부산으로 오는 방법도 있다.

2. 돈부터 보내라. 나중에 엉뚱한 소리하지 말고.



한 수십통, 즐겁게 서로 인신공격 아끼지 않고 문자를 주고 받았습니다. 그럼 감정 섞인 부분은 다 빼고, 어쨌든 객관적인 FACT는 이상과 같습니다.



자, 어떻게 해야 저는 안전하게 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판매자는 잘 돌아가는 제품받아 또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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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70@yahoo.co.kr 2011-02-05 00:25:37
답글

판매자는 구매자 못믿고 구매자는 판매자 못믿으시면 돈은 제3자가 가지고 있고 확인대면 받는걸로 하면 어떨까요.

이도경 2011-02-05 00:31:30
답글

리모컨 문제는 판매자가 언급을 사전에 했어야 했고 <br />
매뉴얼과 케이블은 문제삼는게좀 이해가 ...

박길선 2011-02-05 00:39:01
답글

음 박스풀셋이라고 하지는 않았으니 메뉴얼은 그렇다 처도 <br />
<br />
리모콘을 사전에 언급안한건 분명 환불사유 처럼 보이네요

yongjai2005@yahoo.co.kr 2011-02-05 00:44:11
답글

<br />
직거래가 아니라면 게시글과 다른 내용이 절대 있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전원입후 작동이 안 된다면 그 것도 판매자 귀책사항이죠. 물론 배송 중 발생 사유라 할지라도요. 매뉴얼, 케이블 등은 특수 스펙이 아닌이상 별 중요사항 아니고요. 분쟁시는 분쟁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팩트만 문제삼아야지 별 중요치 않은 사항마저 건드리면 진상 취급받기 쉽습니다.<br />

이병일 2011-02-05 00:46:52
답글

신동품의 새로운 정의를 보는 군요. ㅡ,.ㅡ^<br />
박스만 오픈되어도 신품이 아닌 중고품이 되는 게 전자제품이건만... 기스에 제짝 리모컨도 아니고 매뉴얼, 케이블도 빠진 것이 어떻게 신동품인지....<br />
장터거래를 거의 안하지만 하게 되면 반드시 직거래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또 하게 되네요.<br />
<br />
판매자가 물품을 받은 후 전문수리점에 맡겨서 이상이 없으면 환불한다는 것도 이해가 어렵네요.<br />
만약

김좌진 2011-02-05 01:02:33
답글

뭐, 그냥 물건 돌려보내고, 점검을 받든 말든 연락오는대로 돈을 기다릴 참입니다. <br />
저는 쿨하니까요. <br />
어차피 케이블은 별도 구입한 걸 쓰고 있으니 원래 관심 대상이 아니었지만 매뉴얼은 AS때문에 보증서 역할도 하니 필요합니다. 신품 구입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더더욱 필요하지요. 중요한 건 원래의 리모콘을 준다고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본인 잘못이 없다고 주장하는 게 맞냐는 겁니다. 그리고 매뉴얼 및 부속품은 준다고 한적

motors70@yahoo.co.kr 2011-02-05 01:12:35
답글

제가 말하는건 돈을 3자가 보관했다가 반품된걸 판매자가 확인하고 이상 없다고 하면 구매자에게 입금 해주는걸 말합니다.<br />

김좌진 2011-02-05 01:14:48
답글

부산에 있다보니 늘 원하는 물건은 타지역에서 뜨기 마련이고, 앞으로 택배거래 안한다고 결심해놓고서 오래 가지도 못하지요. 며칠 지나면 또 택배거래 할 겁니다. <br />
그런데 지금껏 물건 구매 후 반품한 것은 10년 동안 딱 3번 있었습니다. 제법 많이 팔고 많이 구입했는데 말이지요. 팔면서 환불해드린 적은 한번도 없었고, 흠집이 있다던가 하는 건 충분히 설명하고 나중에 분쟁의 여지가 없도록 했습니다. 구매 시에도 다른 분들께서 그렇게 상

임철순 2011-02-05 01:38:34
답글

제품의 거래에서 합의는 있어도 협상이라는 단어는 없습니다.<br />
<br />

정상은 2011-02-05 01:46:08
답글

음...저도 대구경북에 거주하시는 분과 안좋은 거래기억이 있어서인지 그쪽분들과의 거래는 신중해집니다 <br />
물론 대구경북출신이 아닐 수도 있지만 .... 김좌진님도 좋은 경험했다고 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거같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오승 2011-02-05 04:00:15
답글

리모컨에 대한 언급 없이 팔았다면..<br />
당연히 환불받아야죠!<br />
제짝 리모컨이 얼마나 소중한건데~! 덜렁 싸구려 통합리모컨을 보냈답니까..!

김성철 2011-02-05 07:54:23
답글

이런 비슷한 경우가 있어서... 저두 투쟁을 한적이 있는데,.. 그냥 서로 합의 하에 돈을 돌려받는수 밖에 없습니다. 경찰서도 소보원도 소용없더군요.

kipumege@empal.com 2011-02-05 09:51:26
답글

리모콘도 엄연히 판매한 그 제품의 일부인데 다른 것으로 교체되었다면 당연히 계약위반이지요<br />

최원환 2011-02-05 10:43:01
답글

10시간이란 단어로 장터 검색하니 거래내역이 나오는군요. <br />
신동품 기준이 언제부터 이렇게 변했는지? <br />
제가 가진 10년된 물건들도 지금부터는 전부 신동품입니다.

mikegkim@dreamwiz.com 2011-02-05 10:45:00
답글

리모콘 메뉴얼 케이블도 악세서리로 들어있던 것이고, 신동품이라면 당연히 다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br />
<br />
신동품이라는 것이 신폼과 같다는 것인데, 10시간도 듣지 않은 물건의 리모콘이나 케이블이 다 사라졌다면 신동품과는 거리가 많이 나지요, 게다가 저는 메뉴얼도 없으면 없다고 이야기를 미리 합니다, 제 취미가 메뉴얼 모으고 정독하고 정독한 다음에 쓰는 것이라서만은 아닙니다.

김용규 2011-02-05 12:44:12
답글

몇 달 안된 신동품이라 하고 원래 구성품 중 없는 것에 대해 명시하지 않으면 <br />
<br />
누가 봐도 판매 후에 문제가 될 게 뻔한데 <br />
<br />
판매글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왜 그랬을지 며느리도 모르겠네요.

유종호 2011-02-05 22:16:17
답글

연초부터 맘 상하셨겠습니다. 어떤 인간이 그러는지 확 공개해 버리세요..

223hyk@hanmail.net 2011-02-06 01:28:02
답글

판매글을 보니 리모콘등의 언급이 없네요!...<br />
제가 생각해도 10시간 정도의 사용이라면 어느정도의 흠집이라면 이해할 수도 있지만<br />
리모콘도 없고 케이블도 없고 메뉴얼도 없다면?......고개가 갸우뚱 해집니다..<br />
거기다가 미리 얘기도 없이 하위모델이 앰프 리모콘을 보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br />
구매자는 10시간 사용의 신동품스러운 중고품을 구매하는 겁니다...<br />
그렇다면 누구라도 부속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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