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와 미션은 새로 세팅되었습니다. 실제로 미국 출시형을 보면 차고가 내려갔고 트랜스미션은 준대형급으로 달렸다고 합니다. 저배기량 고출력엔진은 현대 뿐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특히 아우디 A4 2.0T 를 보더라도 210마력 이상에 토크는 3.5리터급입니다. <br />
저배기량으로 고출력을 내면 차의 대부분 중량을 차지하는 엔진이 가벼워져서 무게 배분이 좋아지고(특히 앞이 무거운 전륜구동의 경우) 연비가 좋아집니다. 대신 소음과 진동은
이호율님이 아주 설명을 잘해 주셨네요...<br />
근데 미국에서 차량 마력을 확인한 결과 뻥마력이라고 나왔습니다..<br />
274마력이 아닌 234마력으로 확인되네여....40마력은 어디로 간거 같습니다...<br />
미션을 아마도 제대로 짠게 아니고 현대의 유리 미션으로 들어 간거 같습니다...<br />
가격대비 성능은 좋은데 yf소나타 차량이 너무 가벼워서 패스.....<br />
가격대가 높답면 어차피 상위클래스로 흡수될거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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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처럼 2.4와 가격이 비슷하다면 어차피 2.0구매고객에겐 별 의미 없겠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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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기존 2.4구매고객이나 구매의사를 가진 고객이라면 세금 줄여가면서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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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차량을 탄다는건 큰 매력이죠. 200마력만 넘어가도 시내바리는 널널하더라구요.
우선 GDI 엔진 내구성에 대해서는 약간의 의구심이 듭니다.<br />
벤츠나 아우디 등에서도 직분사 엔진 몇십년간 개량하고 개량해서 현재 수준인데 현대가 그걸 한번에 능가한다는게 좀...<br />
게다가 아우디 A4 2.0T를 보더라도 엔진 베리에이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br />
위에서 말씀하신 200마력이 넘는 엔진은 그 중 최고 상위 버전이며 미션도 다른 미션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물론 동일한 엔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