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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쏘나타 K5-터보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1-31 15:37:46
추천수 0
조회수   1,628

제목

지금 쏘나타 K5-터보

글쓴이

김환기 [가입일자 : ]
내용
구입한 고객분들 난리 인것 같읍니다.

엔진을 너무 빨리 바꿔서

4월에

쏘나타 와 K5 에 터보 엔진 달고 나온다는데.......

미친 소나타 터보 라고

가격이 3000 만원대라

터보 터보 좋은 점이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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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훈 2011-01-31 15:45:13
답글

뭐...2,000CC 중형차가 스포츠카(제네시스쿠페 3.8 수준)의 기동력을 가진다고 보시면 되겠네요<br />
<br />
지금 사양 발표된 수준이면....진짜 자동차 시장 한번 발칵 뒤집어 질거 같은데..

김장규 2011-01-31 15:45:18
답글

곱하기 일쩜오가 된다생각하시믄 쉽습니다 <br />
삼천시시욤

googeerong@hanmail.net 2011-01-31 15:51:57
답글

소나타에 터보달면 하체가 견디나요?<br />
불안할거 같은데...

신필기 2011-01-31 15:55:27
답글

설마 지금의 1.5배 속도로 달리시려구용?

김기홍 2011-01-31 15:56:25
답글

양카들 늘까봐 걱정이에요.

이희정 2011-01-31 16:08:51
답글

소나타 세금내고, 제네시스 출력 얻는다 생각하면 됩니다.

이호율 2011-01-31 16:09:31
답글

하체와 미션은 새로 세팅되었습니다. 실제로 미국 출시형을 보면 차고가 내려갔고 트랜스미션은 준대형급으로 달렸다고 합니다. 저배기량 고출력엔진은 현대 뿐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특히 아우디 A4 2.0T 를 보더라도 210마력 이상에 토크는 3.5리터급입니다. <br />
저배기량으로 고출력을 내면 차의 대부분 중량을 차지하는 엔진이 가벼워져서 무게 배분이 좋아지고(특히 앞이 무거운 전륜구동의 경우) 연비가 좋아집니다. 대신 소음과 진동은

강훈석 2011-01-31 16:32:01
답글

이호율님이 아주 설명을 잘해 주셨네요...<br />
근데 미국에서 차량 마력을 확인한 결과 뻥마력이라고 나왔습니다..<br />
274마력이 아닌 234마력으로 확인되네여....40마력은 어디로 간거 같습니다...<br />
미션을 아마도 제대로 짠게 아니고 현대의 유리 미션으로 들어 간거 같습니다...<br />
가격대비 성능은 좋은데 yf소나타 차량이 너무 가벼워서 패스.....<br />

bagdori@yahoo.co.kr 2011-01-31 16:47:01
답글

출력 올라가는건 별로 반갑지 않고, 브레이크 좀 어캐 해주면 안되겠느냔....<br />
<br />
현재 출력으로도 브레이크 불안해서 속도내기 힘들어요.

유지훈 2011-01-31 16:55:24
답글

휠마력이 아니겠지만 234마력이라고 해도 대단하네요..<br />
<br />
2천CC에서 234마력이면..<br />
<br />
GDI 직분사 엔진이 물건은 물건인가 봅니다..

이준호 2011-01-31 16:55:33
답글

평일날 서해안,대진,중부내륙으로 장거리 쏘시는분들에겐 나름 어필하겠네요.. 유리미션^^

이충태 2011-01-31 17:19:03
답글

가격대가 높답면 어차피 상위클래스로 흡수될거고...<br />
<br />
기존처럼 2.4와 가격이 비슷하다면 어차피 2.0구매고객에겐 별 의미 없겠네요.<br />
<br />
다만 기존 2.4구매고객이나 구매의사를 가진 고객이라면 세금 줄여가면서 <br />
<br />
고출력차량을 탄다는건 큰 매력이죠. 200마력만 넘어가도 시내바리는 널널하더라구요.

이한조 2011-01-31 17:19:11
답글

터보달면 후열 신경써줘야 하지 않나요? 전 디젤터보 차량인데 후열 제대로 안하면 터보 베어링에 무리간다고 해서 좀 불편하더군요.

zerorite-1@yahoo.co.kr 2011-01-31 17:32:47
답글

웬지 또 엄청나게 많은 고객 실수 건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오승영 2011-01-31 20:46:24
답글

우선 GDI 엔진 내구성에 대해서는 약간의 의구심이 듭니다.<br />
벤츠나 아우디 등에서도 직분사 엔진 몇십년간 개량하고 개량해서 현재 수준인데 현대가 그걸 한번에 능가한다는게 좀...<br />
게다가 아우디 A4 2.0T를 보더라도 엔진 베리에이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br />
위에서 말씀하신 200마력이 넘는 엔진은 그 중 최고 상위 버전이며 미션도 다른 미션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물론 동일한 엔진에

이호율 2011-01-31 21:41:29
답글

옵션질이나..가격 정책 등은 수출형과 내수가 다를 수 있겠지만, 글로벌 마켓에서 경쟁하는 현기차가 주요 부품인 엔진만큼은 검증되지 않은 것을 수출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실제로 상당부분 주요 부품은 어쩔 수 없이 독일 보쉬 제품 등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승영 2011-02-01 02:50:03
답글

아무리 좋은 부품을 써도 총합체인 엔진은 또다른 영역이라 생각합니다.<br />
보쉬 제품은 중요부품 중 일부일 뿐이지 엔진 그 자체는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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