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소나타터보 출시에 관심 있으신 분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1-29 10:36:26
추천수 0
조회수   1,035

제목

소나타터보 출시에 관심 있으신 분들..

글쓴이

김관우 [가입일자 : 2002-10-05]
내용




관심있으신 분들은 예정보다 앞당겨 4월출시 된다는 기사는 보셨겠지요.

근데 테스트동영상 마지막부분의 슬라럼 속도 63마일은 많이 별로네요.

저 수치면 움직임은 좀 둔하다고 봐야 겠습니다.

저 정도 차체에 민첩함까지 기대는 무리입니다만...

참고로 라세티프리미어가 66.5마일로 나와 있네요. 골프TDI가 69.2.



마력만 보시고 저녀석 좀 달리겠구나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서스펜션 좀 강화하고 수동기어 달아주면 스포츠세단에 근접할것 같습니다만...

와인딩은 일단 그저 차가 작고 가볍고(티코아님) 봐야...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상태 2011-01-29 10:45:14
답글

bmw도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발표했습니다. 250마력대로 알고 있습니다. 마력만 따지면 소나타 엔진이 한수 위입니다. 그 이하 토크밴드형성이나 회전질감이 어떨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마력이 높다는것 하나 만이라도 대단하죠 ㅎ

이상태 2011-01-29 10:56:39
답글

그리고 김관우님 말씀처럼 날렵한 몸놀림을 보여주기 위해선 일단 크기가 작아야 할것 같아요.. 너무 작으면 거주성이 떨어지지만 스포츠성을 다소 강조하자면 역시 준중형급이 최강인것 같습니다. 소나타 크기 의 중형차와 준중형차는 코너링시 차이가 좀 있더군요.. 좀더 유연하게 코너를 돌아나간다와 약간 묵직하게 돌아간다 차이일뿐 주행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요 ㅎ

양정호 2011-01-29 11:08:02
답글

비디오상으로는 운동성능이 그렇게 나쁘지 않아 보이는대요....^^ 라프나 골프가 일단 약간 작고 가볍죠..^^

박재현 2011-01-29 11:22:13
답글

실제 휠마력이 어느정도 나올지 그것도 궁금...

현은재 2011-01-29 13:15:49
답글

실제로는 몇RPM에서 최대토크 나오는가가 더 중요하죠..<br />
<br />
그리고, 왠만하면 나오고 나서 좀 기다렸다가 사세요.<br />
어차피 초기불량을 다 잡을 방법도 없고, 한번씩 보면 잡을 의지도 없는 거 아닌가 싶을때도 있습니다.<br />
(고갱님 과실입니다..-_-;;)

이희정 2011-01-29 14:20:39
답글

슬라럼 속도가 동영상 처럼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거면..일반 유저한테는 크게 문제될 사항은 아닌것 같습니다. ^^ <br />
그냥 마력대비 직빨만 확실해도 다들 와~ 할껍니다..저도 그게 제일 기대되네요..과연 직빨 및 순간 가속성이 어느정도 일지요....사실 벤츠,bmw,인피니트 같이 엔트리급 차들중..가격대비 저정도 출력과 승차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건 현기차나 가능한게 사실입니다. 그점이 제일 매력적인거죠.. 저 같이 패밀리카도 필요하고

이동준 2011-01-29 18:48:50
답글

슬라럼의 경우 세단이라 아마도 VDC의 개입이 빨라서 결과가 조금 못미치게 나왔을수 있습니다.<br />
ㅋㅋㅋ<br />
<br />
그래도 기대 되는건 사실입니다.<br />
국산으로 그것도 패미리 세단으로 나오는 최초의 고출력 터보엔진이다 보니..^^

이호율 2011-01-29 20:59:17
답글

K5 2.0 gdi Turbo도 4월경이면 나온다고 하네요. 쏘나타/K5 2.4gdi는 단종될 듯 싶네요~ 암튼 현기차가 엔진만큼은 제대로 만들기 시작한 듯합니다. 파워텍 6단 미션도 상당히 많이 발전한듯하구요~ 내구성과 기본품질만 좀 더 나아지면 좋은데 말이죠.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