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아반뗴 고려 중인 분 참조하세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1-19 19:28:27
추천수 0
조회수   1,730

제목

아반뗴 고려 중인 분 참조하세요

글쓴이

오세영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

조작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전에 젠쿱 미친 RPM 사건 이후에는 일단 현기차를 안믿습니다.

아반떼 차 뒷축이 빠진 사건입니다.



그리고 에쿠스 사고인데.... 황당합니다. 에어백이 안터졌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jebo&No=9735&cpage=1



현대차 에어백 안터지는 경우가 종종 있던데, 실제로 다른 회사차들도 부딪히는 각도에 따라 안터지나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windouz@korea.com 2011-01-19 19:42:04
답글

이래도 꾸준히 팔아주는 한국 국민들이 있기 때문에 ^^;;;

moondrop@empal.com 2011-01-19 19:47:13
답글

무조건 많이 팔리는 차가 좋은 차라고 믿기 때문에.. 에휴..

entique01@paran.com 2011-01-19 19:50:43
답글

중국산 오토바이 바퀴 빠지는건 봤어도 바퀴축이 부러지는건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br />
<br />
도대체 원가절감을 어디다가 한거냐고~~~~~~~~~

김창훈 2011-01-19 20:01:14
답글

이거 뉴스 안 나오면 문제 있는거죠?

uesgi2003@hanmail.net 2011-01-19 20:02:46
답글

전에도 유투브까지 올렸던 사건이 있었는데 그냥 조용히 동영상 삭제하고 넘어갔죠. 동영상 올렸던 사람이 차 새로 받았다고 링크건 것 전부 지워달라고 하고서요.

오근 2011-01-19 20:26:34
답글

라세티 프리미어 에어백 안 터진 사고의 댓글을 보면 각도에 따라 안 터질 수 있다고들 하더군요.

김세현 2011-01-19 20:36:15
답글

에쿠스 내용을 보니 "에어백이 하나도 작동을 안한관계로 운전자 코뼈골절 그리고 후석에 있던 자녀들까지 중상을 입음.." 이라고 되어 있는데...<br />
에어백이 작동하면 코뼈가 멀쩡할지는 잘 모르겠는데 후석에 있는 자녀들은 어떻게 보호가 되는지 모르겠네요

백경현 2011-01-19 20:36:26
답글

정말 가지가지 하네요.ㅡ.ㅡ;;; <br />
그렇지만 이순간에도 현기아 차를 계약하시는 분들이 많다는게 아이러니하네요...<br />
그럴수밖에 없는 현실인듯 합니다.<br />
<br />
인터넷을 잘 모르시는 부모님들 세대는 무조건 현기아차를 사야한다 고집하시고...<br />
20-30대 젊은 이나라의 주역들도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현기아 차를 살수밖에 없는 현실이고...<br />
뭐~ 아반떼 살돈으로 다른차라 해봐야 포르

손영진 2011-01-19 20:59:26
답글

현대차, 외제 유명차 못지 않게 품질이 좋아졌다고 말하던데... ㅎㅎㅎ <br />
<br />
불량이래도 일단은 소비자 탓으로 우긴 후 적당히 무마시키고 넘어가겠지요.

김대선 2011-01-19 23:41:11
답글

전에 젠쿱사건은 묻지마튜닝으로 앞타이어와 뒷타이어 지름이 순정치보다 크게 차이나게 되어<br />
VDC 가 앞/뒤 바퀴의 회전수가 다른것을 인식해서 생긴 사태입니다. <br />
차주가 쪽팔리게된 사건이구요.. 아직도 잘못알고 있는 분이 있네요.<br />
<br />
에쿠스는 리프트 위에 올라가있는 차를 박음으로써 범퍼 to 범퍼 타격이 아닌 밑으로 파고드는 타격이 되서<br />
빗겨맞았기 때문에 충분히 에어백이 작동 안

허길 2011-01-19 23:57:00
답글

젠쿱 사건에 대해서 결과는 들어서 알고는 있는데, 그래도 잘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br />
설명좀 해주세요.. ㅠ.ㅠ;;<br />
<br />
RPM이 왜 상승해야 안전한건지에 대한 설명이 따로 없어, 차라리 오동작이라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br />
RPM 상승이 정상이었다는 그 결과 분석이 더 불안하게 합니다.

김대선 2011-01-20 00:43:19
답글

뒷바퀴가 더 클&#46468;, 뒷바퀴의 회전수는 앞바퀴보다 적게됩니다.<br />
시속 80킬로 이상에서 악셀 오프상태이고, 브레이크도 안밟고있는데, 뒷바퀴가 느리게 돌고있다는것은 <br />
노면이 미끄럽다고 ecu 가 인식할 수 있고, 이상황에서 앞뒤 바퀴 회전수가 다르면<br />
이상태가 지속되면 심각한 슬립을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 뒷바퀴 회전수를 올려서 앞뒤바퀴 회전수를 같게 만드는 로직일 것이라는 해석이 네티즌들에게서

김대선 2011-01-20 00:46:35
답글

다음은 고수분이 번역해놓은 글을 불-_-펌 합니다.<br />
폭스바겐의 공식문구와 시보레 콜벳 포럼에서 얻은 정보라네요.<br />
<br />
engine drag torque control(엔진 드래그 토크 컨트롤)은 이용자가 눈길같은 미끄러운 노면에서 페달에서 발을 갑자기 뗀다던지, 쉬프트 다운을 갑자기 해버린다던지(수동적 회전수 보상 없이) 하는 상황에서 엔진 힘에의한 구동축 회전의 급격한 변화를 방지한다.<br />
위와같

김대선 2011-01-20 01:15:48
답글

위 글을 예를들면 ECU 는 이 상황을 눈길에서 미친 운전자가 <br />
갑자기 엔진브레이크를 걸어버리는 상황으로 인식할 수 있다는겁니다. <br />
<br />
이런식으로 후륜이 미끄러지면 TCS 가 앞바퀴 브레끼를 자동으로 잡아주는게<br />
꼭 좋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는 운전자의 다음행동이 뭐가나올지 모르니까요.<br />
드리프트를 하려고 했을수도 있고.. 급커브를 빠르게 돌려고 했을수도 있고... 이럴때<

김대선 2011-01-20 01:16:08
답글

기억이 좀 가물가물한데, 그때 조건중에 하나가 기어를 중립으로 바꾸고 나서 <br />
나타나는 현상이었습니다. N으로 기어변환이 <br />
engine drag torque control 로직의 trigger 가 되었을수도 있고..(이건 제 추측) <br />
<br />
솔직히 N으로 놓고 달리는사람도 없고, 묻지마튜닝의 결과인데다가, 브레이크 밟으면 사라지는 현상가지고 <br />
급발진증상이고, 심각한 안전에 위해를 주는 현상

김대선 2011-01-20 01:37:09
답글

찾아보니 동영상도 아직 있네요. 이만하면 저도 잉여 인증이군요 ㅎㅎ<br />
<br />
http://www.youtube.com/watch?v=K_umvL8W9lM&feature=related <br />
<br />
동영상에선 차주가 중립을 넣고 아무조작도 안할때 알피엠이 올라갔고 기어 넣고 차에 조작을 하자마자 정상으로 돌아왔죠. 만약 기어를 넣고 클러치를 뗏는데도 계속해서 알피엠이 솟구쳐 오르면서 차가 미친듯이 나갔다면 로직

허길 2011-01-20 02:50:17
답글

정말 상품권이라도 하나 챙겨드려야 할듯.. ㅋㅋ<br />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