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그대로 1% 살까말까한 풀옵 가격이고...<br />
2.4 기본만 해도 TG 중옵보다 더 잘 나온 것 같네요 (가격 약 3100)<br />
CC 5천대, 벤츠/BMW 중형 깡통 6천대고... 캠리나 어코드는 같은 등급은 아니죠.<br />
실제 2.4가 더 많이 계약되고 있다고 하니.. 그럭저럭 가격은 잘 나온 것 같습니다.<br />
문제는 2.4 GDI의 소음과 진동을 얼만큰 잡았을지 ;;;
이제 그랜저라고 하긴 그렇고 프리미엄 소나타 수준이라고 보는 게 맞을 듯 싶습니다.<br />
<br />
특히나 2.4가 많이 팔리겠지만, 4기통엔진과 6기통엔진이 갖고 있는 상징성이나<br />
<br />
고급승용차량에 걸맞는 정숙성등을 감안할때도 부족하다고들 많이 느끼실테고요.<br />
<br />
실차를 보니 그랜저가 많이 젊어져서 제대로된 중년의 로망을 느끼기엔 부족할 듯 싶습니다.
미국 출시가격만 놓고 2001년식 보통 트림으로 V6로 비교하면 캠리(SE V6), 어코드(EX V6)보다도 <br />
아제라(GLS)가 더 낮습니다(2만5천불정도). 물론 캠리와 어코드는 3.5L이고 아제라는 3.3L일때 입니다. <br />
<br />
아제라 최고급(Unlimited) 옵션으로 가면 배기량도 3.8L 이고 더 비싸지만, <br />
문제는 캠리와 어코드도 최고급 옵션으로 가면 결국 똑같아집니다(3만불 정도).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