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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프디냐 아니면 K5 LPI냐....여러분의 선택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2-30 09:34:33
추천수 0
조회수   3,639

제목

라프디냐 아니면 K5 LPI냐....여러분의 선택은?

글쓴이

조용상 [가입일자 : ]
내용
마눌이 새해부터 하루 150킬로의 장거리 출퇴근을 하게 생겼습니다. 95% 이상 고속도로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지금 차에다가 CNG 가스통 다는 것도 생각해봤는데, 아무래도 여러가지 걸림돌이 있어서 별로 경제성이 없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가스통 달린차들은 나중에 매매도 쉽지 않더군요. 장착비도 비싸고....



다른 방안으로 라프디를 사는 것 아니면 K5 LPI를 장기렌트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프디 가격은 2천정도 되는 것 같고, K5 렌트비는 한달 60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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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현 2010-12-30 09:43:55
답글

차 구입 이 전에 출퇴근을 말리겠습니다. 장거리면 피곤하고 따라서 사고 위험도 높습니다. 남자도 만만치 않은 거리인데...<br />
<br />
꼭 피치 못해 구입을 해야한다면 무조건 튼튼한 것으로...

윤영호 2010-12-30 09:44:19
답글

키로수와 도로를 감안하고, 보험료나 세금 등 유지비도 고려하시면<br />
라프디 1년내 중고를 사시는 것은 어떨가요?<br />
연비는 충분히 나올것 같고요, 고속도로고 하니 안전 위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br />

황성호 2010-12-30 09:48:01
답글

장거리면 라프디죠,, 가스는 비추,,

류준철 2010-12-30 10:01:34
답글

제가 하루 평균 200~300킬로미터를 운전하는데요...99%고속도로죠...<br />
제 생각은 새차구입은 절대반대입니다. 새차 구입가격대비 킬로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늡니다. <br />
<br />
그리고 장기렌터카는 주행거리 제한이 있는걸로 압니다.<br />
<br />
고속도로만 생각하신다면 가스차 중에서도 LPI 엔진이 좋습니다...그랜져XG부터 있는걸로 압니다만....<br />

천성관 2010-12-30 10:02:48
답글

고속도로 장거리 운전이라면 전 K5렌트카를 선택하겠습니다.

심재현 2010-12-30 10:04:04
답글

장거리에 교통량이 적고, 밟는 스타일이 아니라면<br />
라프디의 크루즈 컨트롤이 편안한 운전에 유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bagdori@yahoo.co.kr 2010-12-30 10:11:12
답글

병현님...출퇴근을 말릴 상황은 아닙니다. 1. 안전 2. 연비 및 유지비 생각하고 있습니다.<br />
<br />
준철님....장기렌트 주행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확인했습니다.<br />
<br />
여러분들 의견 감사합니다. 새차 사서 모는 건 감가가 심하다는 말씀이죠? <br />
<br />

이종근 2010-12-30 10:19:16
답글

LPG보단 경유가 가격대 연비면에서 이익입니다.<br />
고속도로를 달리면 더더욱요.

성인경 2010-12-30 10:22:24
답글

우와.... 150키로... 유류비 장난아니겠네요.<br />
근데 되게 피곤할텐데...

김민수 2010-12-30 10:26:04
답글

라프디 2.0 디젤 오토가 진리입니다.....<br />
중고로 구입해서 운행하시면 되꺼구......안전하고 연비좋고.....K5 비추입니더......K5 풀네임은....<br />
쿠킹호일 5호듯합니다..

김관우 2010-12-30 10:26:48
답글

150Km출퇴근,안전,유지비...<br />
비교가 안되는 두차종 이네요.<br />
무조건 장기렌트카 입니다. 일년300일 출퇴근만해도 4만5천Km 입니다.<br />
한번 알아보세요.장기렌트카는 타이어,엔진오일도 공짜(얼마까지 인지는 몰라도...)로 교환해 줄겁니다. <br />
라프디 신차구입해서 3년만 탄다고 해도 주행거리가 15만키로 정도 될건데 엄청난 손해를 보지 않고는 판매가 어려울 겁니다. 3년이상 탄다면 더 말할 필요가

류준철 2010-12-30 10:33:26
답글

장기렌터가 킬로수 제한이 없나요? 오메....저도 알아봐야겠네요...<br />
여름 장마, 겨울눈길때문에 렉스턴 AWD샀는데 2년반만에 지금 16만킬로입니다...아까비....<br />
<br />
렌트 킬로수가 없다면 저로선 정말 메리트가 있겠는데요? ㅎㅎ 좋은 정보감사합니다.<br />
참고로 전 기름값에 약 100%가 더 나옵니다. 차량 유지비로....

bagdori@yahoo.co.kr 2010-12-30 10:37:27
답글

관우님, 그렇습니다. 모든 소모품, 보험 다 포함이고요. 사고나면 렌터 직원이 알아서 처리하고 다른 차 수배해주고 한달에 한번 차 점검해준답니다. 그런 게 맘에 들긴 하더군요. <br />
<br />
편도 70킬로인데 신호등 합쳐서 다섯 개 정도밖에 안되고요, 거의 자동차전용도로이면서 교통량이 적고 화물차도 얼마 없어서 주행여건은 좋은데....그래도 장거리라 좀 걱정이긴 합니다. 그렇다고 그쪽으로 이사가기는 현실적으로 힘들고....야튼 고

bagdori@yahoo.co.kr 2010-12-30 10:39:22
답글

준철님.....예, 리스에는 거리제한 있는데, 제가 알아본 장기렌트에는 거리제한이 없다네요.

박진수 2010-12-30 10:44:53
답글

라프디의 안정성은 이미 정평이 나잇고 얼마전 라프디레이싱팀이 차를 페차할 요량으로 페차장에서<br />
라프디 구길려고 해머로 지붕을 내려찍는데도 a필러랑 b필러 결국은 안구부러 져서 그대로 실고간 영상이 있지요.. 안전과 연비하면 라프디가 진리 입니다.

김성진 2010-12-30 10:47:01
답글

라프디 렌트하는곳도 있다던데요

bagdori@yahoo.co.kr 2010-12-30 10:50:32
답글

성진님, 장기렌트는 어떤 차든 타고싶은 거 찍으면 다 렌트해줘요. 근데, 라프디를 장기렌트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다 엘피지차 탄다고....그래서 막연히 엘피지가 더 경제적인가 보구나 하고 생각하고 있습죠.

부승헌 2010-12-30 10:52:53
답글

왕복 150키로면 별로 먼거리도 아니네요. 눈비오는 경우만 아니라면 뭐...........<br />
<br />
그리고 저는 라프디 수동을 타고 있지만 K5는 안땡기던데요. 물론 비용절감을 위해서 였지만 K5를 살 여유가 있더라도 지금의 라프디 사겠습니다. 현재 중형차는 땡기는 차가 없어요.<br />
<br />
알페온이나 제네시스라면 모를까.............. 혼자만의 자뻑쇼였습니다..^^

최성민 2010-12-30 10:52:55
답글

라프디 추천 드립니다. 다만 이번에 새로 나온 11년형으로 꼭 구입하시기 바람니다 . <br />
<br />
파워 트레인이 완전히 바껴서 전혀 다른 차가 되었습니다. 연비 토크 마력 모두 올라 갔으며 <br />
<br />
크루즈 컨트룰도 들어 가있습니다.... 무조건 11년형으로 가시기 바람니다.....<br />
<br />
라프 동호회에서도 11년형을 사려고 그전 모델을 파시고 다시 계약 하시는 분이 많더군요..^^

김성진 2010-12-30 10:58:00
답글

현재 LPG 는 980 원정도 경유는 1600 원 정도 합니다.<br />
K5 2.0 LPI 오토의 공인연비는 10 킬로<br />
라프디 2.0 오토 공인연비는 15 킬로 (2011형은 15.9 킬로) 입니다<br />

김성진 2010-12-30 11:16:05
답글

아주 단순하게 계산하면요.<br />
150킬로 운행시<br />
K5 980원 X 15 = 14700<br />
라프디 1600 X 10 = 16000<br />
하루 1,300 원 , 한달 39,000 원 정도 차이나네요<br />
연비(기름값) 면에서는 크게 부담되실만한 사항은 아닌신듯 합니다<br />

bagdori@yahoo.co.kr 2010-12-30 11:24:49
답글

성진님...그러게 말입니다. 연비만 따지면 별 차이도 없는데요.

김성진 2010-12-30 11:29:43
답글

제 생각에는<br />
사모님께 어느차가 마음에 드시는지 여쭤보시고<br />
그걸로 하시는것이 어떨까합니다<br />
안전도 좋고 비용 절감도 좋지만<br />
마음에 안드는차를 매일 몰고 다닐수는 없지 않습니까<br />

hoyool@hanafos.com 2010-12-30 11:38:03
답글

새차 사서 감가상각이 심하다? 오래 타실 거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고속도로 많이 달리면 주행거리면 상대적으로 길어질 뿐, 큰 문제 없습니다. 고속도로 편도 75km면 그리 먼 거리 아닙니다. <br />
오히려 시내 주행만 짧게 많이 한 차보다 고속도로 꾸준히 달린차가 상태도 더 좋습니다. 무조건 큰 차 추천합니다.

황성호 2010-12-30 12:30:58
답글

한때 가스차 오너이면서 지금 라프디 오너인데용<br />
가스 연비 10키로 안나온다에 올인합니다 겨울이면 더 최악이구요 <br />
가스차 말리고 시퍼요~~~ 으,,

이재성 2010-12-30 12:45:32
답글

고속도로 위주라면 실연비는 LPI보다 디젤이 더 잘나올 테고요.<br />
우선 순위에 안전이란 항목이 들어있으니 라프디가 더 우세로 보입니다.<br />
그리고, 크루즈가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 시 더 편하고요..

백승철 2010-12-30 14:06:27
답글

라세티 디젤 고속도로 시속 80~100km 인경우 트립연비가 18km~19km/L 나옵니다.<br />
120km 이상 밟아도 17km는 나오더군요. 겨울이라 조금은 떨어 질 수 있지만 <br />
암튼 고속에선 공인연비보다 확실히 잘나옵니다. <br />
장거리는 라프디 추천합니다.

rokstars@kornet.net 2010-12-30 15:00:37
답글

가스차는 겨울에 연비가 형편없이 떨어집니다.<br />
가스는 부탄과 프로판 두가지를 섞어서 판매합니다.<br />
부탄은 가격이 비싼대신 기화가 많이 되지만 어는점이 높고, 프로판은 부탄대비 가격이 싸지만 기화가 덜되고 어는점이 낮습니다.<br />
법으로 기온에 따라서 최대 35%까지 프로판을 섞게되있지만, 부탄과 프로판의 가격 차이가 나다보니 충전소에서 기온에 상관없이 프로판을 최대치로 섞거나 35% 이상을 섞어서 연비가 많이 나빠집

김현철 2010-12-30 16:41:41
답글

당연히 위급인 K5 아닌가요?? 라프디 온라인에서 슈퍼카라 칭하지만... 1.6 베이스에 2.0디젤 올려 좀더 잘 나가는것 뿐이니까요.쉽게 생각하면 아반테MD에 R2.0올린격이네요. 만약에 MD에 R2.0 엔진올리면 라프디보다 월신 잘나갈겁니다. 그냥 준준형 1.6급입니다...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죠.. K5랑 라프디 집적 타보시면 급이 다르군아 느끼실겁니다. <br />
2.0 세금에 라프디 타라고 하면 저는 안타겠습니다. 차라리 투싼이나 스

rokstars@kornet.net 2010-12-30 17:37:32
답글

MD에 R2.0올리면, 달리다가 공중 분해 됩니다......<br />
라프D는 월드카 개념으로 폰티악에서 골프를 염두에두고 개발&#54720;고, 우리나라에서는 세금 때문에 배기량이 1.6으로 나왔다가 1.8 그리고 2.0D가 나왔지만, 라프는 결코 준중형으로 개발된 샤시가 아닙니다.<br />
<br />

정재윤 2010-12-30 18:04:49
답글

라프디가 좋다는건 준중형차중에서 좋다는 거라고 생각하지 무슨 슈퍼카처럼 등급을 뛰어넘는 말처럼 하시<br />
<br />
는분들이 있더군요! 라프디가 진리다 디젤 2.0넣어서 못달리면 병신인거죠 차가! md차가 라프디보다 좀 약<br />
<br />
해보인다고 해서 라프디가 등급을 뛰어넘을 정도로 좋다고 생각 하지 않구요! 세금 문제 때문이기도 하지만 <br />
<br />
1.6이 하도 욕먹어서 생각해 놓은게 1.8 2.0

이현우 2010-12-30 21:12:31
답글

라프디랑 K5랑 절대비교는 할 수 없겠지만 라프디가 좋은 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연근님 말씀처럼 MD에 2.0 엔진 올리면 차가 못 견디겠죠. 파워트레인 자체가 별로 안 좋으니.. 단순하게 1.6샤시에 2.0엔진 올려서 좋다는 것 보다는 2.0엔진 출력을 올려도 좋을 만큼 차가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네요.

진현호 2010-12-31 07:06:47
답글

준중형에 1.6 똘똘한 엔진을 넣으라고 하시는데 ..<br />
우리나라 엔진 기술력이 딸리기도 하지만 다른나라 차들은 그 정도 크기의 차엔 <br />
어지간하면 2.0 이상이 다 올라갑니다.<br />
늘 엔진은 작고 차체는 커서 언덕올라가거나 여름에 에어컨 틀면 빌빌거리는 차를 만들고<br />
내실은 없고 껍데기만 그럴싸하게 만드는게 이 나라 자동차 회사들 전통이죠.<br />
<br />
말이 준중형이지 그 크기엔 2.0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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