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10년새 쏘나타 800만원↑…BMW는 1200만원↓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2-27 10:55:52
추천수 0
조회수   1,686

제목

10년새 쏘나타 800만원↑…BMW는 1200만원↓

글쓴이

이명재 [가입일자 : 2002-07-08]
내용
Related Link: http://stock.daum.net/news/news_content.daum

기사중에



"공정위는 최근 승용차를 시장지배력 남용 우려가 높은 10대 산업으로 꼽은바 있다."



------------------------------------------------------------



기업입장에서 이윤추구를 최대로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정말 100번 양보해서...)



독과점폐해를 그냥 놔둔 공정위는 변명할 말도 없을 겁니다.



국내 자동차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간건 공정위가 아무것도 안해서 그렇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류철운 2010-12-27 11:02:05
답글

소형차가 2,000만원 까지 가격이 형성된걸 보면.......<br />
품질이 개판이던게 개선이 된건 사실이지만 적정이윤수준을 넘긴것은 확실해 보입니다.<br />
<br />
조강지처 한테는 보리밥 먹이고 처첩한테는 쌀밥먹이는 격이죠.

송상민 2010-12-27 11:02:41
답글

조금 더 지나면 가격면에서는 동급이 되겠군요...

박재영 2010-12-27 11:04:17
답글

공정위가 아무것도 안한 게 아니라 기아차 인수를 승인해줬죠. 머 IMF특수상황이긴 했고, 대안이 삼숭이라 반론의 여지가 많긴 하겠지만....

류철운 2010-12-27 11:04:23
답글

덕분에 중고차 가격도 엄청 올랐습니다.

이상태 2010-12-27 11:04:32
답글

bmw 코리아에서도 몇가지 가격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싸게 팔더라도 많이 파는게 이득인 모델 과<br />
비싸게 팔아야 하는 모델을 구분하는것이죠. 수입차는 고급차라는 인식이 아직도 많이 있기때문에 옵션을 많이 줄여서 수입할순 없지만 예전에 비하면 요즘 나오는 f10 528i는 다소 허전한 느낌을 줍니다.<br />
<br />
물론 8단 오토미션과 아이드라이브등등 고급옵션이 없는건 아닌데 뒷자리 열선이나 썬블라인드 같이 자주쓰는

김기홍 2010-12-27 11:11:46
답글

헐... 요추받침도 없나요 ㄷㄷㄷ

yans@naver.com 2010-12-27 11:13:33
답글

삼성차가 처음 sm시리즈를 내놓으면서 중형 세단 값을 파격적으로 올리기 시작하면서 부터 가격 인상 바람이 불었지요. 현대가 가장 신나하더군요. 15년 가까이 고유 모델 하나도 없는 조립 회사이죠.

이지강 2010-12-27 11:14:46
답글

국내차는 다 마찬가지인지 모르겠지만 삼성차의 경우는 옵션은 빼면서 가격은 올려요, <br />
수입차처럼 옵션빼고 가격빼는게 맞을 것 같은데, <br />
국산차는 거품이 쌓이는 중이고, 수입차는 거품이 빠지는 중이라고 봐야하는지...

이상태 2010-12-27 11:14:54
답글

ㄴ 5시리즈 기본형시트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마 헤드레스트 높이는 전동으로 조절될꺼에요. 큰 의미는 없죠.. 여기서 스포츠시트 옵션(많이 비싸진 않아요) 추가 하면 요추 받침과 옆구리 조여주는 날개가 나오고 허벅지 받침을 더 길게 잡이 뺄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되야죠!<br />
<br />
여기다가 송풍(벤틀레이션)기능과 등받이가 한번더 구부러지는 컴포트 시트가 출연하면 의자 한개당 가격이 700만원 까지 치솟습니다. 후덜덜덜 <b

황성호 2010-12-27 11:15:25
답글

라면 빙과류등 음식료도 마찬가지죠 뭐 우리나라는 거의 재벌생산 전품목이 해당된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듯<br />

고용일 2010-12-27 11:18:45
답글

국산차도 많이 나아졌으니 그럴만도 한거같네요..과거 bmw바가지도 많았었고.. <br />
8.9년전 다니던 사장님 530이었는데 (할인 많이 해서 산걸로 압니다..실제 6천만원대 산걸로 아는데)<br />
가끔 운전해보면 '뭐 이리 잘튀어 나가?' (당시 제차 옵티마) 당시 격차가 엄청났었던 기억이<br />

moondrop@empal.com 2010-12-27 11:22:33
답글

기업입장을 소비자가 나서서 대변해주는게 제일 이해가 안가요.

이상태 2010-12-27 11:23:53
답글

<br />
고용일으르신 / 8,9년전 530이면 e39 530i 인데요.. 이차는 엑셀반응이 다소 민감한 편입니다. 지금 나오는 5시리즈들은 초반 가속이 무척 느리게 느껴지실꺼에요.. 8단 미션이라 정신없이 변속하거든요 ㅎㅎㅎ 체감으론 굼뜬 느낌일꺼에요. 그때당시엔 530이 주력 판매 모델로써 무려 3종류의 버전이 있었습니다.<br />
<br />
가장 저렴하건 모니터 없는 버전이였지만 그래도 핸들히팅같은 센스 있는 옵션도 있었죠!<

문세기 2010-12-27 14:12:07
답글

X1 시승하면서 보니까 인조가죽 시트에다가 결정적으로 수동시트의 압박이 있더군요. 5천만원이 넘는 차가... 그렇다고 상위트림으로 가자니 스포티지만한 차를 6천 넘게 주고 사야한다는 압박이... ㅜㅜ

강상범 2010-12-27 14:37:53
답글

윗 기사 댓글을 보다가<br />
<br />
"통큰 자동차 안나오나??? "<br />
<br />
간만에 사무실에서 웃었네요. ㅋㅋㅋ

이지강 2010-12-27 15:49:52
답글

음, 그럼 상태님 얘기는 과거 버전은 그런 스포츠, 컴포트 시트가 과거에는 기본으로 있었다가 지금은 빠졌단 말씀인지요? 예전 얘기는 제가 잘 몰라서...

이명재 2010-12-27 16:10:40
답글

옵션질을 얘기한다면 현다이는 더 할말이 없죠....<br />
<br />
자칭 최고급 세단이라는 제네시스에 스마트키를 선택하려면 기본 깡통에 천만원이상을 더줘야 가능했었습니다(이건 요즘은 두번째 등급부터 기본으로 바뀌었더군요).<br />
<br />

남두호 2010-12-27 17:20:55
답글

기업입장을 소비자가 나서서 대변해주는게 제일 이해가 안가요. Ver 2 <br />
<br />
부자 입장을 가난한 사람들이 대변해주는 것도 이해 안 갑니다. <br />
<br />
그래야 국력이 올라간답니다. <br />
<br />
친한 친구의 말이었습니다.. <br />
<br />
저는 한마디로 일축 해버렸습니다.. <br />
<br />
전작권도 없는 나라에서 국력 운운할 수 있냐고... <br />

최성용 2010-12-27 17:33:58
답글

그래도 비엠이 소나타보다 3배비쌈.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