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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 교사에 대한 변호의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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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12-24 16:55: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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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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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 교사에 대한 변호의 글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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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전 [가입일자 : 2004-12-22]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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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 교사에 대한 변호의 글
체벌 교사들이 너무 일방적으로 당하시는 것 같아서 제가 변호의 글을 올려 드립니다.
어떠한 사회적 현상이든 그러한 상황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본 바탕이 있습니다.
학교 체벌이 군사문화적 잔재이니 뭐니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개인적으로 체벌교사의 인성의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저는 다르게 생각 합니다.
회원님들께서 자제분들을 키우실 때를 생각해 보십시요.
과연 내가 내아이 뺨 한 대 때리지 않았든가?
꿀밤 한 대 먹이지 않았든가?
종아리를 때린 적은 없었는가?
밥을 먹이지 않은 적은 없었는가?
폭언을 한 적은 없었는가?
물론 폭행, 폭력, 폭언을 단 한 번도 하지 않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의 경험칙상 아마도 대부분의 부모들은 정도의 문제겠지만 손쉬운 방법으로 체벌을 택할 경우가 있을 겁니다.
왜 그런 방법을 택하였을까요?
자기 자식을 잘 키우겠다는 생각때문이지 않습니까?
역시 교사도 자기 제자들을 잘 키우고 싶다는 욕심은 있을 것 입니다.
이러한 가정 문화적인 바탕이 교사들이 교육을 위해서라면 체벌이라도 해야겠다고 쉽게 생각하며 행동하는 사유의 바탕이 되는 겁니다.
부모라도 자기자식에게 폭력을 휘두르면 경찰서에 잡혀가는 것도 부족해 친권까지 뺏기는 문화적 바탕의 미국에서 감히 교사가 어떻게 학생이라고 체벌을 행 할 수 있겠습니까?
문화적 토양이 다른 것을 결과만 보고 교사들만 일방적으로 몰아 부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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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성향과, 다양한 개성을 가진 아이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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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철학적, 인문학적인 교육부재로 인해, 더 다루기 힘들어져가는 아이들인데, 미디어에 너무나<br />
많이 노출되어, 이미 예전의 그 아이들로만 치부하기에는 때도 많이 타있을거 같고, 뭐 내자식은 아니다<br />
라고 말한다면 할말 없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br />
<br />
게다가, 한국이 현재 가지고 있는 철학적, 교육적, 시대적, 현실적 문제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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