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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수입차 예열, 후열관리...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2-21 01:43:12
추천수 0
조회수   2,187

제목

디젤.. 수입차 예열, 후열관리...

글쓴이

박희천 [가입일자 : ]
내용
보통 예열플러그가 있어 따로 예열이 필요없다는데... 특히 BMW의 경우...



진짜루 예열없이 운행해도 문제 없을런지요. 푸조는 예,후열은 필수라던디...



갠시리 궁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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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성호 2010-12-21 02:41:11
답글

예열하셔야죠 윤활작용땜시로,, 디젤은 예후열안한차랑 한차량이랑 나중에 표가 납니다,,덜덜덜

yans@naver.com 2010-12-21 03:08:40
답글

디젤이 착화라 엔진에 열을 받고 엑셀을 밣아야 하죠. 대부분 그냥 타시지 않나요.

김장규 2010-12-21 06:49:30
답글

걍타는데요 귀찮은디

김창욱 2010-12-21 08:16:22
답글

비머 게시판에 보면 두가지 이야기가 나돌고 있습니다. <br />
하나는 따로 예열 후열이 필요 없다는 야그가 있고, 즉 주차장에서 서서히 가속하지 않고 나오면 그 자체가 예열이 된다는 이야기고, <br />
<br />
나머지 하나는 계절별로 몇분씩 꼬박꼬박 예열을 해주면 나중에 몇만 킬로 이상 타고나면 정숙성 소음등 에서 차이가 난다는둥 만다는둥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br />
<br />
시동켜고 음악 켜고 담배 한대 피면서

유승만 2010-12-21 08:27:50
답글

제가 알기론 예열 5분, 후열 1분 30초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왜 그래야 되는지 듣긴 들었는데... 설명하긴 좀 복잡하군요... 전 겨울이라 예열 10분 가까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열은 고속주행 직후에는 꼭 해야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김은환 2010-12-21 08:32:25
답글

푸조 3년간, 예후열 없이, 시동초기 급가속 안하면 별탈없었읍니다~<br />
유럽디젤엔진은 국산차량보단 훨 실용적이고 연비또한 정직합니다.<br />
수입차다다, 현대차로 바꿔보니,국산디젤공식연비는 죄다 뻥입니다요.

이지강 2010-12-21 08:34:35
답글

그래서 창욱님은 어케 하시나요? 오너가 얘기해주셔야죠 ㅎㅎ <br />
저는 BMW M5 하나 질렀습니다. (물론 플스 그란투리스모에서~^^;;)

이종근 2010-12-21 09:04:48
답글

폭스바겐 입니다.<br />
매뉴얼 상에는 예열 코일에 불만 꺼지면 바로 타도 된다고 되어 있구요.<br />
후열도 필요 없다고 나와 있습니다.<br />
오히려 환경을 위해 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박용찬 2010-12-21 09:26:48
답글

후열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br />
후열은 터보를 식히기 위해서 그러는데 요즘 차들은 알아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br />
제가 타는 QM5는 그냥 꺼도 상관없다더군요...<br />
끄고나서 고주파 음이 들리는데 그게 후열이랑 상관되는거라고 들었습니다.

ofskmc@hanafos.com 2010-12-21 09:39:14
답글

예열플러그의 예열은 시동 걸리기 위해서 하는 것이고,<br />
<br />
사람들이 흔히 얘기하는 예열은 엔진이 워밍업 된 상태를 말하는 것인데, <br />
아무래도 수입차건 국산차건 예열하고 출발하는 것과 시동 걸자마자 바로 출발하는 건 몸으로 느낄정도로 차이가 있죠. 적어도 2~3분정도 rpm이 안정된 후 출발하는게 부드럽고 좋습니다.<br />
<br />
뭐 바로 출발한다고 고장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좀 더 부드럽게 운전

장우용 2010-12-21 09:44:17
답글

제가 성격이 급한건가요. 예열5분 후열1분30초는 .......음...................

yhs253@naver.com 2010-12-21 10:04:39
답글

저도 성격 급합니다만...아무리 바빠도 워밍업 5분이상하고 나옵니다..<br />
오래운전하다 보면 엔진소리를 들어봐도 차이가 납니다..<br />
특히 야간운전후에는 5분정도 공회전을 시켜서 받데리에 충전을 시키는것이 좋습니다..

김철진 2010-12-21 10:15:44
답글

예열안하고 바로 서서히 나오는게 오히려 엔진소음이 조용하고 부드러운것은 잘못된걸까요? SM7입니다.

신유석 2010-12-21 10:29:04
답글

디젤 후열은 터보 냉각시키기 위함입니다. 컴터 파워가 전원 끈 후에도 팬이 일정시간 돌아가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BMW는 터보 냉각방식이 국산과 달라서 후열 필요없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공냉식과 수냉식 터보 차이라고 기억합니다.

김동수 2010-12-21 10:43:41
답글

예열은 보통 차 시동을 원활히 하기 위함입니다. 말씀하신 것은 혹시 워밍업 아닌지요? <br />
<br />
디젤은 압축착화방식이다 보니 온도가 낮으면 거기다가 초기 마찰도 커서 회전수도 낮으니 시동이 잘 안걸리고 그래서 예열 플러그로 공기를 뜨겁게 해서 시동을 잘 되게 해줍니다. 당연히 이걸 이용하려면 키온 후에 십초 가량 기다려야 하고요... 이걸 안하고 시동걸면 한 참을 겔겔 거려야 하죠... <br />
<br />
그리고 예열

김동수 2010-12-21 10:46:49
답글

워밍업의 필요성은 당장은 엔진내의 부품에 윤활유가 묻으려면 일정시간 아이들링을 지속해야 하며, 그리고 중요한 터보차저까지 기름이 돌려면 아이들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온도자체가 낮기 때문에 냉각수 80도 정도 기준으로 설계된 엔진이 정상동작할 리 없죠. 마모도 심할 것이고요... 워밍업은 적당히 할 수록 차에는 좋지 않을까요...

김동수 2010-12-21 10:50:09
답글

아..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후열이란 Post heating이란 뜻으로 엔진 시동후에 바로 일어나는 예열 플러그에 의한 후열입니다.

이상태 2010-12-21 10:53:49
답글

냉간시 충분한 예열없이 천천히 출발하면 rpm을 좀 높게 쓰더군요.. 이걸 나름 해석해보면<br />
1. 예열은 차가 멈춘 아이들링상태에서만 되는건 아니다<br />
2. 시동걸고 예열없이 출발하면 차가 되려 좀더 높은 rpm을 쓴다.<br />
3. 효율성을 높히기 위해선 빨리 엔진이 적정 온도에 올라가는게 이득이다.<br />
4. 예열없이 rpm을 팍팍 올리며 주행하는게 아니라면 주차장에서 도로까지 나가는 동안 부드럽게<br />

nival5@yahoo.co.kr 2010-12-21 12:00:01
답글

예열 꼭필요합니다. 하지만 후열은 디젤이라고 다 필요한것은 아니고 터보디젤만 해당이 됩니다.<br />
예열을 필요성은 대충다들 알다시피 엔진내부에 원활한 오일순환을 위해서 겠죠.엔진정지시에 오일이 하부로 전부 모이겠죠.이것이 골고루 순환이 않되어있는 상황에서 고알피엠으로 바로 운행하면 실린더내벽 다 마모되겠죠.후열은 터보엔진일 경우에만 해당되는데 터빈은 분당 3만에서10만까지 회전합니다.고회전이죠.<br />
당연히 터빈베어링에 오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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