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현기차의 매력....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2-16 11:47:26
추천수 0
조회수   2,397

제목

현기차의 매력....

글쓴이

김동수 [가입일자 : 2002-01-20]
내용
Related Link: http://m.blog.daum.net/edukang9/8121049

위의 블로그 함 들어가보세요...



적당히 부딪히면 사람은 살 것 같은데 그걸 딱 넘어서면 바로 핸들이 사람을 치겠군요... 공간 유지도 안되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moondrop@empal.com 2010-12-16 11:58:46
답글

많은 사람들이 탄다는게 매력포인트인가봐요.. 저는 그 반대인데..

전한수 2010-12-16 12:19:59
답글

얼마전 고객과의 대화한다고 블로그 열었다가 욕을 사발로 얻어 쳐묵쳐묵더니<br />
시스템 업글한다고 닫더니 아직도 닫혀있네요.<br />
담당직원 엄청까이고 시말서 썼을듯~~~

유귀한 2010-12-16 12:22:51
답글

매번 중국산 자동차의 허접함을 비웃고 욕했었는데...<br />
정말은 현기차도 다를게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br />
현기차가 더 나쁜건 중국산이야 기술부족 때문이라 하겠는데<br />
현기차는 오로지 돈때문에 쓰레기를 만들어 판다는것입니다<br />
게다가 넘의 나라엔 내수용보다 나은 자재에 가격까지 싸게 팔고있으니<br />
정말...내수고객을 "봉" 으로 보지않는 이상 어찌 저럴수 있는건지......

newplus@yahoo.co.kr 2010-12-16 12:31:20
답글

저도 소나타인데 무섭네요 ㅎㄷㄷ

김태윤 2010-12-16 12:34:33
답글

현기차가 그들이 홍보하는 것과는 달리 무척 약하다는 것에 대해 절대적으로 동감하고 어지간하면 현기차 구입은 피하라고 여기저기 떠드는 편입니다만...<br />
현기차 사고 사진만 뽑아서 나열해놓는 것은 공정하지 못하다는 생각입니다. 찾아보면 다른 메이커 차들도 저렇게 구겨진 사고 많거든요. 똑같은 사고상황(정말 그런게 가능하지도 않겠지만)에서 유럽차를 포함한 다른 메이커 차들이었다면 저렇게 구겨지지않을 것이라는 생각 역시 근거없기는 마찬가지입

coby@hyundai.com 2010-12-16 12:46:52
답글

사고의 충격으로 인한 차량훼손 사진만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다고 보입니다.<br />
동일조건에 여러차종을 놓고 테스트한 결과(사진)은 의미가 있지만 사고현장 사진들만 가지고는<br />
글쓴이의 의도대로 한쪽으로 일방적으로 끌고가는듯한 일방적인 자료를 제시한듯한 인상입니다.<br />
여러차종의 강판 두꼐를 실측한 데이터 등등을 보여주어야 객관적인 자료가 될텐데<br />
첨부된 링크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네요. 제목을 안

권민수 2010-12-16 12:56:37
답글

어찌되었건 안전운전해야하고.<br />
차는 가급적이면 튼튼한것으로 구입해야겟다는 생각이듭니다.<br />
지금 97년식 산타모 모는데 이거 완전 쿠킹호일인데..<br />
얼른 바꿔야겟습니다. <br />

최병석 2010-12-16 12:57:40
답글

객관적 비교가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티구안VS스포티지)실험결과 스포티지,투싼이 최하위인 기사보니 저게 과장은 아닐겁니다.현기차 정말 목숨걸고 타야겠더군요.<br />
아방이 3년차지만 다음 구입조건은 안전에 신경쓴차로 할랍니다.

이영춘 2010-12-16 13:14:07
답글

죄숭함뉘다만 <br />
얼마전 국토현기부에서 조사 실험한 바로는<br />
현대기아차가 아우뒤 렉쎄쓰등과 삼쏭쥐엠을 <br />
큰차이로 누르고 상위와 1위를 싹쓰러써요ㅜㅜ<br />
특히보행자와의 충돌씨...<br />

이찬희 2010-12-16 13:18:33
답글

현대차중에 잘나온것은 다이너스티 있습니다. 이차는 철판이 진짜 묵직하니,(뒷범퍼도 안에 철구조물이 내장되어있습니다.-후방카메라 장착하면서 알게된사실입니다.) 무게도 2톤가까이 되고, <br />
국산, 외제 할것없이 , 어느차와 충격해도, 지지않을겁니다. ...승차감하나는 지금도 알아줄겁니다....... <br />
<br />
제가 이차량을 탄다고 해서 두둔하는 글이 아니고, 진짜 그런것 같습니다. <br />
<br />
반면, 그

lhw007007@hotmail.com 2010-12-16 13:23:33
답글

이영춘님께서 말씀하신 보행자와의 충돌시 테스트는요.<br />
운전자가 안전에 취약하다는게 아니구요. 보행자가 많이 다친다는 그런 내용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br />
사고시 운전자의 안전도는 수입차들이 훨씬 좋을 겁니다.<br />
그게 차체 강성이나 철판의 두께와 관계가 있는 것이구요.<br />
<br />
저도 뉴스에서 그 내용을 봤는데 너무 어처구니 없더군요.<br />
사람들이 어쩌면 수입차보다 현대차가 더 안

김도영 2010-12-16 13:36:29
답글

다른건 잘 모르겠고...실제로 독일차량 강판은 확실히 우리나라 내수차량보다 두껍고 무겁더군요..ㅡㅡ

원성혁 2010-12-16 13:39:22
답글

전 소렌토R인데요...<br />
현기차 철판이 약한 것은 익히 알고 있으면서도 R엔진 때문에 구입하면서 SUV는 그나마 나을것이라 생각했는데... 투산보니 매한가지일듯해서 겁이납니다.<br />
이런 글을 보니 안전사항이 구입시 최우선 사항인데 너무 대충 고른것 같아 거시기 하네요...<br />

백제원 2010-12-16 13:41:53
답글

이영춘님께서 말한 그 단체(?)가 라세티 프리미어가 안전성은 최고이지만, 종합적으로 봤을때 포르테가 1등이라고 했던 그 넘들일 겁니다.<br />
그리고 그곳에서 의뢰하는 연구원들의 80%가 현기 출신이고, 테스트 항목도 그 사람들이 만든다고 하더군요..ㅡ.ㅡ;

정광구 2010-12-16 14:11:24
답글

아반떼하고 라프 세워놓고 같이 본넷 한번 열어보세요. <br />
아반떼 횡~~합니다. 너무 허전해서 황당할 정도...

권민수 2010-12-16 14:14:23
답글

라프.. 정숙성과 진동만 약간 덜했더라면..중형산다는 기분으로 바로질렀을텐데<br />
조금 그런부분이 아쉬워서 윗급을 바라보고 알페온을 쳐다보고있습니다<br />

김동수 2010-12-16 14:22:10
답글

일면 과장되거나 한 면도 있긴 합니다만, 절대로 테스트모드대로만 안전성을 판단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약간의 충격시에는 잘 부서지면 좋지만 그걸 조금씩 넘기 시작하면 더 위험하게 되죠... 물론 큰 사고에는 어느차나 위험하긴 마찬가지입니다만... 현대자동차의 쿠킹호일 컨셉이 적절한지를 생각하게 해주는 자료라 퍼왔습니다.

김동수 2010-12-16 14:22:45
답글

특히 투싼이나 신형 소나타... 이거 보면 좀....

정상환 2010-12-16 15:11:03
답글

VW랑 비교한 사진이랑 악셀 부러진거 보면 뭐...말 다했죠.<br />
<br />
실제로 VW 매장가서 보니 문짝 두께랑 무게부터 다르더군요.<br />
차체를 손으로 두드려봐도 바로 알 수 있고요. 티구안 사고 싶었지만 한국차 값 두배라 포기..ㅠ.ㅠ<br />
<br />
뭐..말레이 토요타,혼다도 캠리,어코드 급 아래 차 들은 강판이 좀 얇은편 입니다.<br />
그렇지만 저 정돈 아닌데... 씁쓸하네요.<br />
그나저

이지강 2010-12-16 16:35:05
답글

몇 일전에 안전도 검사에서 현기차가 1위했습니다. 참 재밌죠?

luces09@gmail.com 2010-12-16 16:48:08
답글

사고시... 도로의 포장 보호 안전도...................가 1위인가보죠?

lhw007007@hotmail.com 2010-12-16 17:36:15
답글

몇일전 TV뉴스를 보는데 안전도 테스트 하면서 벤츠랑 아우디가 불합격 판정을 받고,<br />
현기차가 일등을 하는겁니다. 어라? 하면서 자세히 보니<br />
충돌 테스트를 하는데요.<br />
<br />
1등의 기준이 차에 받힌 보행자가 얼마나 많이 다치냐 아니냐 이겁니다.<br />
<br />
그러니까...벤츠에 받힌 사람이 또는 아우디에 받힌 사람이 제일 많이 다치고<br />
현기차에 받힌 사람이 가장 덜 다친다. 그래

강태욱 2010-12-16 19:01:40
답글

현대차가 철판이 얇다는 얘기는 꽤 오래전부터 듣던 얘기인데 정말인가보네요. 줏어들은 바로는 대우차가 제일 두껍고 튼튼하다던데...

이지강 2010-12-16 19:06:34
답글

그런 내용이었군요, 찾아볼려 했는데 자세히 나온 곳이 없더라구요. <br />
현대차 블로그 담당자가 내년 초에 현대차 강판 두께 공개한다고 했으니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은환 2010-12-16 19:50:33
답글

유럽차들은 문짝 열고닫을때 둔탁하고 불편합니다~<br />
철판이 두껍고 무거워서요~

정영순 2010-12-16 20:35:12
답글

안전도 검사에서 K7 ,아반테가 안전도 1~2위라면, <br />
<br />
'라프'는 넘사벽일듯... <br />
<br />
http://caranddriving.net/1904 <br />
(참고영상)

tbon4@yahoo.co.kr 2010-12-16 23:53:44
답글

정체구간 추돌사고에서 범포는 멀쩡한데 c필라가 구겨지는 아반테를 보고나서는 현기차는 접었습니다.<br />
그리고 요즘 나오는 현기차가 도로에서 제일 겁납니다. 시속 5킬로도 안되는데도 필라가 나가는거 보니, 굴러다니는 돈덩어리더군요.<br />
<br />
차팔아 돈벌고, 차 수리해서 돈 벌고.. 이러니 차를 저 따구로 만들죠. 그래도 사는 사람이 많다는게..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