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중국산 자동차의 허접함을 비웃고 욕했었는데...<br />
정말은 현기차도 다를게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br />
현기차가 더 나쁜건 중국산이야 기술부족 때문이라 하겠는데<br />
현기차는 오로지 돈때문에 쓰레기를 만들어 판다는것입니다<br />
게다가 넘의 나라엔 내수용보다 나은 자재에 가격까지 싸게 팔고있으니<br />
정말...내수고객을 "봉" 으로 보지않는 이상 어찌 저럴수 있는건지......
현기차가 그들이 홍보하는 것과는 달리 무척 약하다는 것에 대해 절대적으로 동감하고 어지간하면 현기차 구입은 피하라고 여기저기 떠드는 편입니다만...<br />
현기차 사고 사진만 뽑아서 나열해놓는 것은 공정하지 못하다는 생각입니다. 찾아보면 다른 메이커 차들도 저렇게 구겨진 사고 많거든요. 똑같은 사고상황(정말 그런게 가능하지도 않겠지만)에서 유럽차를 포함한 다른 메이커 차들이었다면 저렇게 구겨지지않을 것이라는 생각 역시 근거없기는 마찬가지입
사고의 충격으로 인한 차량훼손 사진만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다고 보입니다.<br />
동일조건에 여러차종을 놓고 테스트한 결과(사진)은 의미가 있지만 사고현장 사진들만 가지고는<br />
글쓴이의 의도대로 한쪽으로 일방적으로 끌고가는듯한 일방적인 자료를 제시한듯한 인상입니다.<br />
여러차종의 강판 두꼐를 실측한 데이터 등등을 보여주어야 객관적인 자료가 될텐데<br />
첨부된 링크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네요. 제목을 안
현대차중에 잘나온것은 다이너스티 있습니다. 이차는 철판이 진짜 묵직하니,(뒷범퍼도 안에 철구조물이 내장되어있습니다.-후방카메라 장착하면서 알게된사실입니다.) 무게도 2톤가까이 되고, <br />
국산, 외제 할것없이 , 어느차와 충격해도, 지지않을겁니다. ...승차감하나는 지금도 알아줄겁니다....... <br />
<br />
제가 이차량을 탄다고 해서 두둔하는 글이 아니고, 진짜 그런것 같습니다. <br />
<br />
반면, 그
이영춘님께서 말씀하신 보행자와의 충돌시 테스트는요.<br />
운전자가 안전에 취약하다는게 아니구요. 보행자가 많이 다친다는 그런 내용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br />
사고시 운전자의 안전도는 수입차들이 훨씬 좋을 겁니다.<br />
그게 차체 강성이나 철판의 두께와 관계가 있는 것이구요.<br />
<br />
저도 뉴스에서 그 내용을 봤는데 너무 어처구니 없더군요.<br />
사람들이 어쩌면 수입차보다 현대차가 더 안
전 소렌토R인데요...<br />
현기차 철판이 약한 것은 익히 알고 있으면서도 R엔진 때문에 구입하면서 SUV는 그나마 나을것이라 생각했는데... 투산보니 매한가지일듯해서 겁이납니다.<br />
이런 글을 보니 안전사항이 구입시 최우선 사항인데 너무 대충 고른것 같아 거시기 하네요...<br />
일면 과장되거나 한 면도 있긴 합니다만, 절대로 테스트모드대로만 안전성을 판단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약간의 충격시에는 잘 부서지면 좋지만 그걸 조금씩 넘기 시작하면 더 위험하게 되죠... 물론 큰 사고에는 어느차나 위험하긴 마찬가지입니다만... 현대자동차의 쿠킹호일 컨셉이 적절한지를 생각하게 해주는 자료라 퍼왔습니다.
VW랑 비교한 사진이랑 악셀 부러진거 보면 뭐...말 다했죠.<br />
<br />
실제로 VW 매장가서 보니 문짝 두께랑 무게부터 다르더군요.<br />
차체를 손으로 두드려봐도 바로 알 수 있고요. 티구안 사고 싶었지만 한국차 값 두배라 포기..ㅠ.ㅠ<br />
<br />
뭐..말레이 토요타,혼다도 캠리,어코드 급 아래 차 들은 강판이 좀 얇은편 입니다.<br />
그렇지만 저 정돈 아닌데... 씁쓸하네요.<br />
그나저
몇일전 TV뉴스를 보는데 안전도 테스트 하면서 벤츠랑 아우디가 불합격 판정을 받고,<br />
현기차가 일등을 하는겁니다. 어라? 하면서 자세히 보니<br />
충돌 테스트를 하는데요.<br />
<br />
1등의 기준이 차에 받힌 보행자가 얼마나 많이 다치냐 아니냐 이겁니다.<br />
<br />
그러니까...벤츠에 받힌 사람이 또는 아우디에 받힌 사람이 제일 많이 다치고<br />
현기차에 받힌 사람이 가장 덜 다친다. 그래
정체구간 추돌사고에서 범포는 멀쩡한데 c필라가 구겨지는 아반테를 보고나서는 현기차는 접었습니다.<br />
그리고 요즘 나오는 현기차가 도로에서 제일 겁납니다. 시속 5킬로도 안되는데도 필라가 나가는거 보니, 굴러다니는 돈덩어리더군요.<br />
<br />
차팔아 돈벌고, 차 수리해서 돈 벌고.. 이러니 차를 저 따구로 만들죠. 그래도 사는 사람이 많다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