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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무지 정상입니다.<br /> 그런데 표시창이 하얗다는 것은 좀 이상하군요....
시동 꺼놓고 측정해 보세요... 최소 11볼트를 유지하고 있지 못하고... 9~10 이렇게 떨어지면 알터가 불량이라고 봐야 합니다.
시동 끄고 측정해야 합니다. 시동 켜면 알터네이터가 전기 만들어서 14.4가 나오고요... <br /> <br /> 배터리만 측정시에 11.94볼트 이하면 배터리 맛이 간겁니다. 종지전압 넘어서면 충전 안됩니다. <br /> <br /> 보통 온도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만 12.3 이상 정도는 나와야 할 겁니다.
그리고 시동 끄더라도 곧바로 안정화되지는 않죠....
허...이상하네요..왜 표시창이 하얀지....시동 끄고 측정할때에는 시동끈후에 얼마정도나 있다가 측정을 해볼까요?
시동끄고 바로... 5분후.. 또 5분후면 충분할 겁니다.<br />
(그리고 그 표시창은 실제 상황과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카센터사장님 말씀 참고하세요)
하얀게 증류수 부족 아닌가요?
보통... 14.4볼트로 충전시에... 80Ah 기준<br /> <br /> 30% 11.94V 최초<br /> 60% 12.3V 20분<br /> 70% 12.42V 30분<br /> 80% 12.54V 47분<br /> 84% 12.59V 60분... <br /> <br /> 이렇습니다. <br />
재생 빠때리 크리.. ㄷㄷㄷㄷㄷ
표시창 믿지마세요, 단순한 참고일 뿐입니다.......<br />
요즘은 왼만하면 MF 배터리라 증류수 부족은 아닐것 같아요.<br /> 혹시 배터리 단자에 하얗게 산화납인가? 그게 많이 뭍어 있나요? 단자도 얼마 하지 않으니 같이<br /> 교환하면 좋습니다.<br /> 제차는 예전에 시동걸고 제너레이터가 한 14V 나왔던것 같던데요~ 13V면 충전이 안되는 전압인가?<br /> 점심때 한번 전압이나 체크하러 가보겠습니다.
배터리는 코스트코에서 산 제품이구요.<br /> 장훈님 배터리 단자에 하얗게 낀것은 없구요.<br /> 절대로 재생배터리는 아닐거에요.<br /> 음....재생창만 불량일까 모르겠네요.<br /> 교환받아 볼까요?
방금 차 전압 체크해보고 왔는데요.<br /> 차량에 연결된 상태에서 재니깐 12.0 나왔구요. 시동거니깐 14V 나왔습니다.<br /> 표시창이 하얀건 일단은 유관으로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인데 안되는거잖아요.<br /> 시동시 제너레이터에서 저정도의 전기가 나온다면 배터리 이상이니 무상 교환이 가능하다면 받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