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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운 프리 모듈 V1, V3, V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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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16 13:36: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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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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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운 프리 모듈 V1, V3, V4. ^^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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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홍 [가입일자 : 2000-04-10]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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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도착한 프리 모듈입니다. V1, 3, 4 번.
레인보우 모듈이 V2 이구요. P-40 MK2도 레인보우2랑 같은 프리 모듈이구요. ^^
첨 알았습니다. 하여튼 1, 2, 3, 4, 라인업에 완성되었습니다. V5 번만 구하면 끝이네요.
음... 사용 소감은 최사장님과 같습니다.
최사장님께서 모듈에 대한 설명을 워낙 잘 하셔서리, 그냥 홈 페이지 설명을 보시면 그냥 정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V1이 제일 맘에 듭니다.
10년 전에 카멜레온과 MK3 쓸때도 그랬는데, 사람 취향은 잘 변하질 않나 봅니다.
레인보우2가 오기 전에는 300B 싱글 파워 + 아이키도 프리를 쓰고 있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V2 모듈이 300B 싱글 앰프와 가장 유사하게 들리네요.
( 레인보우2 오리지날 모듈입니다. )
V2가 V1과 가장 유사하고,
V2가 프리 모듈 4가지 중에 가장 순도 높은 소리라 생각됩니다.
각각의 모듈에 대한 제 느낌은....
V1 : 진공관 300B 싱글 소리가 맞고요. 가장 애절한, 감성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다른 모듈은 밸런스 입력이 소리가 더 좋은데, 이녀석은 언발이 더 좋은 느낌입니다.
V2 : V1처럼 진공관 느낌이나, 모듈 중에 음의 순도가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볼륨을 올려도, 소리가 거칠어지지 않고 제일 안정적인 소리입니다.
V3 : 정말 소리가 날라와서, 가슴에 꽂힙니다. 약간 몽환적인 느낌도 강하고요.
V4 : 밀도감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대중적이면서 친근한 느낌의 음장 형성입니다.
주말에 이리 저리 음악만 들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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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ibidohifi.com/product/module/module.html
P-35.0 Pre Amplifier Line Module 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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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임피던스 : 220kΩ
- 입력감도 : 150mV, MAX 576mV
- 출력임피던스 : 100Ω
- 출력: 1.013V(150mV입력 1kHz) ~ 3.87V(576mV 입력 1kHz)
- 재생주파수 대역 : 20Hz ~ 100kHz (+/- 1dB)
- 소비자 가격 : 20만원 (일시품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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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 모듈은 이상적인 300B 싱글앰프의 음색을 튜닝의 포인트로 잡았습니다.
심플한 회로구성이지만 증폭소자의 안정적 동작을 위해 주변회로의 퀄리티를 높였으며
다중 정전압 회로로 보다 안정적인 동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음색은 중고역의 밀도감이 높아 소극장 앞자리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성악, 바로크 음악 등 악기의 군수가 많지 않은 음악재생에 탁월하며 심야시간대에
작은 볼륨으로 장시간 음악을 들을 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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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5.0/P-40 MK.II Pre Amplifier Line Module V-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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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임피던스 : 1MΩ
- 입력감도 : 150mV
- 출력임피던스 : 470Ω
- 출력: 1.23V(150mV입력 1kHz)
- 재생주파수 대역 : 10Hz ~ 96kHz (+/- 1dB)
- 소비자 가격 : 23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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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는 레인보우 II 인티앰프용으로 만들어진 모듈 입니다.
복고풍의 빈티지스러운 음색을 튜닝포인트로 잡은 이 모듈은 디지탈 음원에서
느끼지 못한는 따뜻한 매력의 아날로그적 음색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귀는 계측기와 달라서 듣는 사람에 따라 음색의 성향이 달라보이는 현상을
보이는데 V2는 누가 들어도 아 좋다 라고 느낄 정도로 사람의 귀와 감성에
촛점을 맞췄습니다.
여러가지 음악 쟝르에 골고루 맞지만 특히 7080세대의 팝이나 가요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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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5.0/P-40 MK.II Pre Amplifier Line Module V-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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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임피던스 : 100kΩ
- 입력감도 : 250mV, MAX 1V
- 출력임피던스 : 20Ω
- 출력: 7V (MAX)
- 재생주파수 대역 : 2.3Hz ~ 100kHz (+/- 1dB)
- NFB : 1단계변환
- DIP SW : 1,2번 ON - 고역순화
- 소비자 가격 : 2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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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매니아의 꿈이라면 넓은 공간에서 주변 사람들 신경 쓰지 않으며 음악을
높은 볼륨으로 시원하게 듣고싶은 것일 겁니다.
V-3의 튜닝포인트는 이것이 포함되며 한편 무대 바로 앞에서 듣는 듯한 리얼함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콘써트 홀에서도 무대 바로 앞쪽의 소리는 뒷자리 보다는 강하며 만약 합창곡이라면
무대앞의 소리는 귀가 따가울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V-3는 대형기 스피커에 최소 15평이 넘는 시청공간에서 청취자의 갈증을
해소하는데 최적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청공간과 기기의 매칭이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높은 출력에서
나오는 V-3의 화이트 노이즈(V-3는 튜닝시 튜닝포인트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소량 피드백을 넣었는데 그 이유로 발생한 전기적 불안정 현상을 LC 국부 피드백으로
소화했고 모듈의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화이트 노이즈의 발생량과 타협하는 시점에서
90dB스피커로 청취자와의 거리가 2M인 지점에서 소음량으로 음악을 들을 때 노이즈가
음에 묻혀 들리지 않는 조건으로 튜닝 하였기 때문에 불편한 점들도 생길 수 있겠지만
이는 계속 만들어지는 모듈로 충분히 커버되리라 생각되며 V-3모듈의 독특하고
매혹적인 음질특성 음악에 매료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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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5.0/P-40 MK.II Pre Amplifier Line Module V-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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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임피던스 : 1MΩ
- 입력감도 : 150mV, MAX 2.487V
- 출력임피던스 : 25Ω
- 출력: 1V(150mV입력 1kHz) ~ 17.92V(2.487V 입력 1kHz)
- 재생주파수 대역 : DC ~ 400kHz (+/- 1dB)
- NFB : 2단계변환
- DIP SW : 1번 ON-고역대 확장 / 2번 ON-고역순화
-소비자 가격 : 3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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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회의 무대가 큰쪽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작은 무대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V-4는 대형무대의 중간정도 자리에서 듣는 듯한 중후한 성향의 소리입니다.
음색은 저역의 울림이 좋고 음상의 두께가 두터운 편이라 장시간 음악 감상에도
청감적인 실증이 나지않는 소리경향을 갖습니다.
V-3에 비해 칼날같은 해상력은 없지만 중후한 경향의 소리와 음악적 호소는 발군이며
이로써 V-4는 P-35.0의 표준 모듈로 설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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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5.0/P-40 MK.II Pre Amplifier Line Module V-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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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임픽던스 : 1MΩ
- 입력감도 : 150mV, MAX 2.487V
- 출력 임피던스 : 10Ω
- 출력: 1V(150mV입력 1kHz)
- 재생 주파수 대역 : 20Hz ~ 50KHz
- 최대 허용 입력 : 1.990V
- NFB : 2단계변환
- DIP SW : 1번 ON-고역대 확장 / 2번 ON-고역순화
-소비자 가격 : 3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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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의 테너톤에 해당되는 음색의 모듈입니다.
V4의 종단을 싱글로 구성하여 저역이 단단하며 중고역의 농도를 한층 올린 재생음을
보여줍니다. 정확하고 빠른 스피드의 중고역을 좋아하시거나 스피커의 저역을 단단하게
연출하시고자 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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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5.0 Pre Amplifier Phono Module P-1(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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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임피던스 : 47KΩ
- 입력감도 : 37mV(MAX)
- 출력 : 220mV(입력감도 2.5mV 기준)
- 출력 임피던스 : 220Ω
-소비자 가격 : 23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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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5.0 프리앰프의 첫 포노모듈로 저렴한 가격으로 아날로그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포노앰프 자체로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재생음을 보이지만 매칭되는 라인앰프의
음색에 따라 많은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풍성한 음색을 원하시면 V4에 딥스위치 2번을 ON 시켜서 사용하시고 바로크 음악, 실내악,
성악을 좋아하신다면 V1이나 V5 라인앰프 모듈과도 좋은 매칭을 보여줍니다.
재즈나 팝 같은 비트 있는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V3에 물려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포노앰프 자체의 음색을 은미하시려면 P-35.0 프리앰프를 패시브 모드로 놓고 들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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