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소비자의 매너..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0-11-05 13:13:33 |
|
|
|
|
제목 |
|
|
소비자의 매너.. |
글쓴이 |
|
|
김진우 [가입일자 : 2006-11-01] |
내용
|
|
며칠 전에 중년 노인네들이 몇 분 오셔서
자전거용 고글을 하나 구입하면서,
약 한 시간 반을 고르시더니 4만원 짜리를 2만원에 세일 가격으로 사 갔습니다.
일 주일 만에 같이 왔던 다른 분을 시켜서
렌즈 색이 너무 짙어서 못 쓰겠다고 환불을 요구합니다.
너무 미안해서 본인은 못 오신다고 합니다.
미안하면 그냥 쓰시고 환불을 하지 말든지,
아니면 어느 정도 손해를 보고 일부만 환불 받으시든지..ㅎㅎ
그런데 외국에서는
이런 경우 일년 안에 무조건 환불해주거나
반품해주는 것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여
대박난 유통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일부 몇 몇 만 악덕 소비자이니.
대다수의 소비자는 양심상 무조건 환불이나 반품을 안하는
심리를 이용하여.
아주 홍보가 잘되어서 대박이 나는 것같습니다.
뷔페도 그런 원리 아닌가요.
음식값 이상으로 먹는 사람은 숫자가 얼마 안되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그리 많이 먹지 못하는 이치로써
손님을 끄는 원리 말입니다.
그래서 자영업자들도
이런 이치를 아니까,
일부 매너없는 소비자에게도 친절히 하는 겁니다...
|
|
|
|
|
|
|
|
실제로 남는건 20만원 남짓인데,, <br />
<br />
그분들 덕분에 600만원 카드 매출 생기고 수수료만 <br />
<br />
216,000원 까지고,,,,,,,,, <br />
<br />
이거슨 안하니만 못한 장사,, |
|
|
|
댓글수정 |
|
|
|
|
|
|
답글쓰기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