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랜스 엔진은 크게 두가지 인데 디젤과 LPG 이중 대부분이 LPG이며<br />
엔진 형식은 SOHC가 아니라 DOHC 엔진 입니다.<br />
고로 엔진 시동 중 타이밍 밸트가 나가면 엔진 헤드가 아작 나는게 통상 입니다.<br />
보통 SOHC 싱글헤드 엔진 은 타이밍 밸트가 나가도 엔진에 무리가 없으나 듀얼헤드 실린더 엔진은 <br />
아주 치명상이죠....
타이밍 벨트는 소모품쪽에 들어가므로 as품목이 아닙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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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당시 계약서에 타이밍 벨트의 교환여부 표기 안 해 놓으셨으면 따질 방법이 없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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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쩔수 없이 판매한 딜러가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수리비의 일부분을 부담한다거나 아니면 방법 없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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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에게 무조건 화내고 따지지말고 차분하게 일을 풀어나가시기 바랍니다.
차마다 뜯는 정도가 다릅니다. <br />
이전 차, 8만Km 때 갈러 갔더니 한참 뜯어서 보곤, 아직 갈때가 아니니 9.5만정도 뛰었을때 다시오라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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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차의 경우, 벨트가 끼워져 있을 때는 눈으로 잘 확인이 안되었습니다.<br />
정확히 보려면 밸트를 뒤집어 안이 밖으로 나오도록 해야 하더군요.<br />
아니면 최대한 밸트를 반대쪽으로 접어보아야하는데 이럴러면 많이 뜯어야 한다는...<br />
멀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