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어제 라프를 시승해 봤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1-03 16:01:00
추천수 0
조회수   2,574

제목

어제 라프를 시승해 봤습니다.

글쓴이

이동준 [가입일자 : 2000-08-27]
내용
어제 저녁 라프디를 계약하기위해 미리 약속을 해 놓았던 강서구화곡동 소재 지앰대우 매장을 방문 했습니다.



사전 예약을 해 놓았던 터라 저녁 8시가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사원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원래 라프디의 시승을 원했습니다만 동일 디젤 차종 자체가 시승파로서는 나온게 없었기에 같은 등급의 라프 ID 1.8로 약 15분 정도 시승을 했습니다.



차를 살 놈은 친 동생온인데 이놈이 차에대해 전혀 무지해서...결국 약간 차에 대해서 알고 있는 제가..ㅎㅎㅎ



시승차는 2010형 라프 1.8 풀옵션에 네비는 사세 네비가 매립되어진 차량입니다.



차량 시승에 앞서 라프에 대해서 영업사원이 입에 침이 마르게 칭찬을 합니다.

보*드림에서 활동을 하는지 가난한 자의 포르쉐다...동급 최강이다 하는 칭찬을

아끼지 않더군요.



그러면서 개발 당시 얘기까지 해가면서...음.....차대 강성을 끝내 주겠구나라고 생각을 했지요..



용접 기술이 달라져서 라인을 새로이 바꿨다는 사실도 새로이 알게 되었습니다.



각설하고 약 1만키로 정도...어느정도 길들이기가 끝난 놈이였습니다.



시승차를 몰고 이래저래 급가속에 급정거에 변속충격 및 브레이크 핸들링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슬라럼 테스트가 아닌 공도에서 차가 없는 틈을 타서 했습니다..ㅋㅋㅋ



작은 배기량을 감안한다면 나쁜 느낌은 아니였습니다.



디젤이랑은 사믓 다르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테스트를 했습니다만.....



일단 핸들링과 브레이크는 동급 현대차에 비해서 칭찬해 줄만 합니다.



작은 크기의 스티어링 휠에서 오는 느낌은 정말 스포티한 느낌이였구요



초반 응답성 보다는 후반까지 쭉 이어지는 브레이크의 답력은 초반 응답성만 강조하는 현대차보다 좋아 보였습니다.



변속기의 변속 충격은 느껴지지 않았지만 초반 너무 짧은 기어비로 인해 잦은 기어변속이 조금은 기존 1.6에서 지적 받았었던 초반 가속력 때문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 봤습니다.



다만 휘발류임에도 불구하고 엔진 소리가 사믓 많이 유입이 됩니다...



영맨에게 좀 엔진음이 거칠고 유입이 많이 되네요...라고 하니...



현대 기아차는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소음의 유입을 차단 하지만

대우차는 유럽차의 영향을 받아서 소음의 실내 유입을 어느정도 허용한다는 얘기를 합니다.



4기통에 소형 준중형 세단에서...어울릴만한 소리는 아닌것 같더군요.

소음은 그리 유쾌한 소리는 아니였습니다.



악셀의 반응은 기존 대우차에 비해서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일단 현대 기아차를 타는 입장에서 모든 장치가 낮설게 느껴지네요.적응하면 또 금방 익숙해 지겠지만요



조명 라이트 컨트롤도 그렇고 와이퍼도 그렇고 센터 페시아의 버튼 시인성 및 조작성은 사진으로만 봤을때와는 사믓 다른 만족감과 조작감이 매우 떨어집니다.



또한 공조장치 및 오디오 장비는 동급 타 차종에 비해서 너무나 떨어져 보이네요.



주행 감각 미 엔진만 다르다고 생각을 했을때 달리기 성능 외에 거의 모든 항목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다 보니 약 20분 정도의 시승 후에는 라프에 대한 기존의 생각들이 싹 바뀌게 되더군요..



결국 그자리에서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자리를 빠져 나왔습니다.



단순 연비 및 높은 토크로 인한 주행 감각만으로 차를 사기에는 아직까지 지엠대우차를 사기가 많이 망설여 집니다.



결국 오늘 영맨에게 전화를 걸어 미안하다라는 말과함께 다른 차종을 구매헀다라고 전해줬습니다.



새로이 계약한것은 K5 노블레스 차량을 구매 했습니다.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기에 약간 무리하더라도 조금 높은 사양으로 하기 위해서 풀 옵션 모델을 택하였습니다.



라프는 다르다..라프는 대우차가 아니라 라는 이미지는 아직까지 적어도 제게 있어서는 글쎄요 라는 느낌이네요..^^



가끔 얻어타보는 라세티 프리미어의 할아버지격인 누비라2와 엔진 사운드는 너무나 비슷하더군요..^^ 너무 악평인가요....--;;



주관적인 느낌이니 너무 나무라지는 말아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rokstars@kornet.net 2010-11-03 16:04:09
답글

누가 뭐라던간에 잘한 선택이십니다. ^^<br />

최지호 2010-11-03 16:19:53
답글

sm5추천합니다

권윤길 2010-11-03 16:21:45
답글

K5 디자인은 국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시승 느낌도 탄탄한 느낌에 좋은 인상이었습니다.<br />
직접 비교 시승하고 취향에 따른 선택은 현명한 선택일겁니다. 욕 할 사람 없어요. ㅡ0ㅡ

최원섭 2010-11-03 16:30:35
답글

잘 하셨습니다....시승해보시고 마음에 드는걸로 하셨으니 문제 없는 깔끔한차로 출고 되기를 바랍니다. <br />
멋진 형님이십니다...ㅊㅊㅊㅊㅊ <br />
<br />
영맨 할인 잘 받으셔서...언더코팅 꼼꼼히 잘 해주는곳에서 꼭 하세요 ^^

zerorite-1@yahoo.co.kr 2010-11-03 16:32:33
답글

K5는 중형입니다. 태생부터 다른 차인데 라프가 아무리 좋다 할지라도 비교대상은 아니라고 봅니다.<br />
준중형과 중형은 승차감, 안락함, 정숙함, 편의성 등에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죠. 둘 다 살 수 있는<br />
조건이라면 저도 당연히 K5...

김태훈 2010-11-03 16:41:10
답글

k5 는 제가 본 한국 자동차 디자인 중에 가장 우수해 보입니다.

김동규 2010-11-03 16:42:13
답글

처음부터 비교 자체가 무리였죠. K5가 더 좋은 차량입니다. ^^

ksy433@hanmail.net 2010-11-03 16:52:39
답글

저도 똑같은 상황에 결국은 어제 NEW SM5로 갔습니다. 그래도 라세티에서 다른 동급으론 잘안가는군요. 그 중에서는 낫다는 결론? ^^* 인가요?

한용민 2010-11-03 16:57:02
답글

라프 휘발류 1.6... 기어비 때문에... 아후.. 정말 안좋았던 인상이 남습니다. <br />
제차가 옵티마 2000cc lpg 오토 31만탄 똥차인데.. 제차가 훨 좋아여.... 비교 안될정도로..썩어도 준치라는 말도 있듯이..<br />
라프 가실려면... 라프 디젤 1.8 가셔야.. 만족 하실껌니다.<br />
물론 K5 와는... 급 차이가 있는데.. 라프가 좋아봐야...준중형이져..

권윤길 2010-11-03 16:57:21
답글

제 생각에 라프 2011년식에는 크루즈 콘트롤이 아니라, 변속기 레버에 가죽 부츠를 씌웠어야...<br />
<br />
한국 시장 정서를 모르는건지 알면서도 신항로를 개척하겠다는건지 알 수 없는 회사라능... -_-;;;;

김기훈 2010-11-03 16:57:41
답글

본인선택이 잘하신겁니다. 급이 다른데 라프와 k5와 비교자체가 좀 그렇습니다. 신형아반떼라면 몰라도요....<br />
<br />
저도 디자인하면 k5가 좋은데 3천만원은...... 넘사벽이라는...

rokstars@kornet.net 2010-11-03 17:00:43
답글

라프D는 2.0만 있고요, 라프1.8 ID는 휘발유차 입니다.<br />
<br />

한용민 2010-11-03 17:05:12
답글

아 유연근님 그렇군요 ^^ ㅎㅎ 라프 디젤이 2.0 부터 있으면...머..이건머.. 날라 댕기겠군요 ㅎㅎ

정광구 2010-11-03 17:11:56
답글

라프 1.8 ID하고 라프디 비교는 넌센스입니다. ㅎㅎ<br />
라프클럽에서도 1.8타던 사람들 다시 라프디로 갈아 타는 동호인들 많습니다.<br />
외양만 같고 성능은 완전히 다른 차입니다....<br />
내부 인테리어를 간접비교하자면 신형소나타를 타는 후배가 라프 문짝 마감처리 보더니 놀라더군요.<br />
2011년형 라프디와 K5가 미국내 판매가가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br />
비교가 될지 모르지만 라프디 최고급

이영춘 2010-11-03 17:15:05
답글

3천이넘는 급과 애시당초 비교무리죠^-^암튼 <br />
결정되었으니 잘 타시구요<br />

김종찬 2010-11-03 17:16:53
답글

라프디를 타보셨어야 하는데 조금 아쉬움이 있네요 ^^;;;<br />

김정덕 2010-11-03 17:24:33
답글

알페온은 조용하다고 광고하는데 알페온은 대우차에서 않나오고 다른회사 에서? <br />
<br />
대우차는 소음 좀 들리는게 컨셉이다라....영맨도 참.....

김병현 2010-11-03 17:28:04
답글

알페온은 미국에서 건너온 차. 라프 가솔린은 독일에서.. 좀 다르긴 합니다^^

김기홍 2010-11-03 17:47:15
답글

차는 1번도 안전 2번도 안전 3번도 안전 / 그담에 파워트레인 인테리어 이런기준으로 골라야 한다고 <br />
<br />
이 연사 소리높여 외칩니두아~~~

황준승 2010-11-03 17:48:57
답글

대우차가 소음 들리는 컨셉이 아니라 소음에 좀 둔감한 편이죠. 유럽의 영향으로 말이죠.<br />
현대쪽 차가 일본이나 미국차의 영향으로 소음에 과도하게 민감한 편이라 생각합니다.<br />
적당히 소리가 들려야 엔진룸쪽이나 구동계쪽의 이상이 발생했을 때 감지하기가 수월하던데요.

신유석 2010-11-03 18:04:04
답글

현기차는 일본차 배껴서 아직까지 마후라가 인도쪽으로 나오고, 대우차는 원래 왼쪽 운전석인 유럽차가 베이스라 인도에서 먼쪽으로 배기구가 나있는 것처럼, 현기차와 차이점이 많습니다.

ht4596@paran.com 2010-11-03 18:56:18
답글

공조장치 및 오디오가 동급에 비해 떨어질리가 없을텐데요...최고사양이라면 공조장치는 풀오토 이고, 오디오도 최고사양에 들어있는 시스템 괜찮습니다. 최고사양이라면 CDX 고급 B&B 인데 혹시 최고사양이 아닐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황준승 2010-11-03 19:01:13
답글

현대 싼타모도 짐칸 문 경첩이 우측에 달려 있어 문 열때 인도쪽으로 열려<br />
짐 실을 때 도로쪽으로 나가야 해서 위험하죠. 일본차 그대로 들고 온거라...

김동수 2010-11-03 19:13:50
답글

라프디 사러 가서 시승을 라프1.8가솔린.. 그리고 K5...

이한조 2010-11-03 20:30:37
답글

k5 사신분이 있는데, 겉만 번지르 하다고 하시더군요. 저한테 중형차 사라고 하면 sm5 살것 같습니다.

이태윤 2010-11-03 22:09:56
답글

라프디 아무리 좋다고 해도 2천 넘는 금액이면 k5사죠. <br />
참 애매한 위치 같습니다. 라프디는.

이동준 2010-11-03 23:16:17
답글

만은 분들의 조언 감사합니다.<br />
<br />
준준형과 중형 그리고 대우라는 이미지와 차를 처음 접했을때의 그 감성 품질이란거 자체가 무시하기 어렵더군요<br />
<br />
차야 잘 달리고 잘 서면 그만아니냐 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그 외적으로 감성적으로 다가오는 버튼의 조작감이라던지 브랜드 이미지 등등은 아직 라프가 동급의 다른 차를 넘어서기에는 조금 부족해 보이지 않느냐 라고 생각 합니다.<br />
<br />
물론

vanny@dreamwiz.com 2010-11-03 23:16:22
답글

갤로퍼도 뒷문짝 인도쪽으로 열리죠.

vanny@dreamwiz.com 2010-11-03 23:16:53
답글

동춘이 아직도 지치지 않는구나.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