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고 택배로 받은 물건 반품 문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0-24 00:17:20
추천수 0
조회수   756

제목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고 택배로 받은 물건 반품 문제...

글쓴이

채주헌 [가입일자 : ]
내용
어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청소기를 구매했습니다.



물론 온라인 매장보다 조금 비싸게.. 한 120% 정도 가격을 줄 것도 각오했지만,



웬걸~;



온라인에서 그 물건을 찾아보니 무려 175%나 비싸게 받았더군요.



그나마 두배 받으려한걸 좀 싸게 한거랍니다...



오늘 물건이 왔는데 포장을 건드리지도 않았습니다.



이 경우에는 당연히 반품이 되겠지요?



영수증도 보관하고 있는데 그 매장에 그냥 전화만 하면 될까요?



반품 택배비정도는 내줄 용의 있습니다.



돈도 돈이지만 속은거 같은 느낌이 더 기분나쁘다는 말뜻이 이해가 됩니다.



그 청소기를 쓰기가 싫어졌습니다...



기분좋게 샀는데 답답하군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장재영 2010-10-24 00:34:26
답글

어제 구매했는데 포장도 안건딜고..영수증까지 있으면 소비자보호정책에 따라 100%환불가능합니다.<br />
이유없는 단순변심등도 상관없습니다.<br />
그리고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물건은 다 똑같습니다.<br />
어차피 매장에서 파는거라는데는 동일하니까요..<br />
다만 가격의 차이겠죠.

황준승 2010-10-24 01:49:50
답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셨으면 그냥 사들고 집에 가는거 아닌가요?<br />
청소기도 테레비나 냉장고처럼 배달서비스를 하나보네요. 마침 재고가 없었나요?

sayu29@naver.com 2010-10-24 02:23:16
답글

소비자보호법에 의해 당연히 100%환불가능합니다.<br />
허나,온라인가격과 오프라인가격을 단순비교하긴 곤란합니다.<br />
첫째 검색의 생활화를 안하시는게 가장 큰 실수입니다.<br />
기본적으로 온라인가격=오프라인가격은 같거나 비슷하기 어렵습니다<br />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각종 부대비용이 들어갈수 밖에 없습니다.<br />
인건비.월세.임대보증금.금융이자.기타 제세공과금...<br />
이게 구매하는 사람들

walkyrie@hanmir.com 2010-10-24 02:49:32
답글

물론 "상식선"의 가격을 더 주고 사는건 예상을 했지마는...<br />
"상식선"이 거의 두배인줄은 몰랐네요. ㅜㅜ<br />
인터넷 검색이 필수인걸 아는데도 불구하고 잠깐 안이하게 나갔다가 이리 되었습니다.<br />
답글 감사합니다. 제게도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br />
반품하려니 미안하긴 하네요...<br />
<br />

sayu29@naver.com 2010-10-24 02:56:17
답글

사람들이 심정적으로야 기존 오프상점을 동정하지만<br />
사실 한정된 돈으로 살아야 하는 사람들 입장에선<br />
조금이라도 싼곳을 선호할수 밖에 없죠<br />
더군다나 균일화.규격화 되어 있는 물건에서는 조금이라도 싼곳을 찾다보니 전통시장이나 오프상점이 붕괴될수밖에 없는듯 싶습니다.<br />
어차피 대세가 인터넷이라면 저희같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것도 사실 장사를 업으로 삼는 사람들에겐 필수입니다.<br />
저희도 그래서 마진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