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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은 썩어가는데 왜 우리아부지 TG 는 6년간 멀쩡할까?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0-18 01:05:23
추천수 0
조회수   3,838

제목

부품은 썩어가는데 왜 우리아부지 TG 는 6년간 멀쩡할까?

글쓴이

김대선 [가입일자 : 2006-04-24]
내용
Related Link: http://v.daum.net/link/7588429

주위에 아방HD, NF, TG 산 사람들은 전부 품질과 고장율에 대해 더없이 만족하는데...

과연 국산차의 고장율은 어느정도일까?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공부좀 했습니다.

고장율은 초기고장율과 장기고장률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초기고장율로 가장 유명한 지표는 JD 파워 IQS 지수입니다.

현대는 작년에 4위 올해 7위를 했는데

비엠은 작년 20위에서 올해 16위 아우디가 작년20위 올해 12위 했네요.(총 37개 회사입니다)







장기고장률은 JD 파워 VDS(vehecle dependibility study)

지수와 콘슈머리포트가 되겠습니다..



2010 VDS 에서 현대는 11위로 3년 연속 상위권을 마크했고

벤츠9위 비엠 17위 아우디가 26위 폭스바겐은 뒤에서 3번째네요.

http://www.autodaily.co.kr/news/news_read.php?multi=all_news&uid=19098



콘슈머리포트는 2010 베스트 스몰세단으로 아반떼 HD 가 선정되었습니다.

국내생산차량이죠.





즉 통계상으로 보아 전혀 국산차(현대차)의 품질은

독일차들에게 밀리지 않습니다.





물론 위 두가지 테스트는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의견의 통계적 반영에는 충실하나 엔지니어링적인 면에서는 좀 소홀한데..

이걸 보완해줄만한 재미있는 테스트가 있었는데

독일에서 실차 66대로 10만킬를 타고나서

차의 모든 부분을 분해해서 내구성테스트를 한겁니다.



http://v.daum.net/link/7588429 여기보시면 원문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꼴찌는 폭스바겐이 독점 넘볼수없는 아성을..

현대 아반떼가 36위로 중위권 i30수출형인 기아 씨드가 최상위권,

비엠과 벤츠는 전반적으로 상위권 .. 아우디는 한대 나왓는데 A6 가 32위로 중위권

일제차가 상위권에 전반적으로 포진. 이정도입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보고 객관적으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예를들어 폭스바겐이 세계넘버원 똥차라는거.. 자료가 증명해주지만

국내에서는 작아도 똘똘하고 후져도 만족스럽고 비싸도 돈값하는차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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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jinzzo@hanmail.net 2010-10-18 01:10:29
답글

국내생산차량이라고 해도 수출용과 내수용은 품질차이 많이 나죠^^<br />
순위에 올라와 있는 차종들은 모두 수출용차량일겁니다...부품 공유하는것도 있지만 품질과 관련해서는 철판부터 시작해서 많이 틀리죠!<br />
수출용은 품질도 좋으면서 현지 가격은 국내 내수용보다 더 쌉니다..그래서 현대기아차가 욕먹고 도둑놈이라고 욕하죠...

정영순 2010-10-18 01:15:03
답글

도장부터도 틀리죠.<br />
<br />
수출용은 불량판정받는것도 국내에서는 버젓이 정상판정받고 출고되는거죠.<br />
<br />
현기차 품질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선것은 많은분들이 동의합니다.<br />
<br />
다만,자국소비자를 등쳐먹는 봉이김선달식 판매마인드가 문제입니다.

정동헌 2010-10-18 01:16:02
답글

현대가 욕먹는건 수출용은 저렇게 잘 만들면서 내수는 소홀히 한다는거죠<br />
사람들이 현대차의 기술력을 비판하는 경우는 많지 않아요 그 보다는 원가절감, 하청업체에 단가 후려치기, 내수와 수출품의 차별등에 관한거죠<br />
저런 좋은 평가의 기사가 오히려 국내 소비자들을 열받게 만듭니다

고용일 2010-10-18 01:17:33
답글

근데 링컨하고 뷰익이 2,3위인거 보면^^

김대선 2010-10-18 01:23:59
답글

그런데 왜 내수와 수출형의 차이를 증명해주는 자료는 없는걸까요.<br />
특히 그 말많은 강판이요.. 카더라만 무성하고 증거자료가 없는데.. <br />
제가 공부해서 글을 쓴것은 증명된것을 가지고 말하자는겁니다.<br />
제가 알기로는 NF 시대 이후부터는 수출형과 내수형 동일한 강판입니다.

김대선 2010-10-18 01:25:21
답글

내구성과 부품신뢰성 위주로 말씀해주셨스면 좋겠습니다.<br />
가격, 옵션, 마케팅, AS ,환율 이런것까지 나오면 너무 산만하니까요.

김현철 2010-10-18 01:26:39
답글

첫차 클릭 4년 현재 nf 소타나 2년 6개월 타고 있지만 잔고장 없이 아주 품질면으로는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br />
울나라 네티즌을은 현기차 기사만 나오면 내용은 상관없이 내수랑 수출용은 다르다. 그런 어이없는 댓글만 <br />
<br />
대부분 이네요.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품질 문제 없나요?? <br />
<br />
좀 인정할것은 인정했으면 좋겠네요.<br />
<br />
삼성전자,현대,기아차만 나오면 왜이

최경찬 2010-10-18 01:27:26
답글

예전에 프레스토라는 현대차가 있었습니다.<br />
엑셀 해치백과 거의 같은 시기에 나왔는데 엑셀, 프레스토 모두 단종되어 <br />
시간이 지난후에도 프레스토는 많이 돌아댕겼죠.<br />
<br />
미국에서 공부하던 유학생이 프레스토를 타고 미국 횡당여행을 했었는데<br />
그 차가 아주 괜찮었던 모양입니다.<br />
국내에 들어와서 프레스토를 또 샀답니다.<br />
<br />
결론은?<br />
모양만 똑같지 전

최경호 2010-10-18 01:42:43
답글

NF 이후로 동일하다뇨? 내수용 과 수출형은 파워트레인도 다르고, 에어백도 다릅니다. <br />
국내 판매 엔진부터, 미션까지 다릅니다. 에어백도 기본적인 디파워드 가 국산차, 수출형은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장착이 됩니다. <br />
처가가 장안평 부품 대리점을 십수년째 하고 있어서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br />
국산과 외산 부품가격도 알려 드려요? 왜 같다고들 생각하는지 이해할수 가 없네요.....

고용일 2010-10-18 01:43:17
답글

현대에서도 '수출용과 내수용이 똑같다'이런 얘기한건 본적이 없네요 <br />
제기억에는..<br />
그나라의 안전 및 여거기준에 맞게 그거에 맞춰서 만든다는 소리를 하더군요

문세기 2010-10-18 01:43:40
답글

뭐 많이 팔릴 수록 욕도 더 많이 먹는다고 생각됩니다. 저를 포함해서, 주위에 수입차 모는 사람들 많은데 인터넷상에서의 명성만큼 돈 값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임대혁 2010-10-18 01:48:01
답글

제 생각에도 현기차 품질은 일정수준에 올라왔다고 생각합니다...고장 없는차는 있을수 없죠...비교적 못하지 않다 라고 생각합니다...미국과 다른나라에서 그 많은 차들하고 경쟁하려니 엔진도 커야하고 다른 사양도 틀려야 하고 뭔가 좀 나아 보여야 하겠죠...가격도 포함해서...뭐 잘한다 잘못한다는 제가 이야기 할건 없고...그냥 현기차 수출 안되서 쫄딱 망해서 우리나라 경제에 타격이 있으면 속 시원하겠다 는 생각은 안하렵니다...우리나라 차도 수출

김대선 2010-10-18 01:48:16
답글

에어백이나 일부 안전옵션이 다른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구성과는 별개의 문제라 제외했습니다.<br />
<br />
엔진은 실정에 맞추어 배기량이 다른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br />
그러나 같은 엔진인데 부품이 달리들어갔다면 그것은 욕먹어 마땅하겠지요.<br />
미션이 다르다는말은 진짜 놀랍습니다. 그럼 완전히 차대를 새로 설계해야 하는데....<br />
같은 엔진인데 부품이 다른경우나 미션이 다른경우를

김대선 2010-10-18 01:52:01
답글

우리나라에 NF3.3 이 출시되었던거 아는사람 있으시려나요? 2.4는 몇대나 팔렸을까요.<br />
아무도 안삽니다. 이게 실정에 맞는 엔진의 현실입니다.

이충태 2010-10-18 01:54:59
답글

아제라(국내차량으로 TG모델)의 경우 하부 언더코팅은 다르게 되어있습니다.<br />
<br />
정말 기본적인 부분이라 생각되는 언더코팅이 국내산 차량과 수출용차량이 도포량이나 <br />
<br />
도포면적등의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이건 리프트로 떠보고 차주분과 서로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br />
<br />

김대선 2010-10-18 01:59:14
답글

그렇군요 충태님 저도 언더코팅 얘기는 많이 들었습니다.

오승영 2010-10-18 02:15:16
답글

독일에서 파는 차는 한국에서 만든 차가 아닙니다.<br />
유럽에서 만든 차입니다.

오승영 2010-10-18 02:16:18
답글

아, 위의 얘기는 i30나 시드 말하는 겁니다.

진현호 2010-10-18 02:17:58
답글

실정에 맞추어 배기량이 다르다?<br />
지금까지 들은 이야기중 가장 황당한 이야깁니다 .. ㅎㅎ<br />
<br />
그러면 가격이 다른 이유도 실정 때문인가 보군요 .. 헐

windouz@korea.com 2010-10-18 02:24:07
답글

내수형이던 수출형이던<br />
하나라도 다르다는게 더 이상합니다.<br />
그거 자체가 한국 소비자들 우롱하는것 밖에 안됩니다

김대선 2010-10-18 02:24:54
답글

헐~~~<br />
현호님 가격은 당연히 실정때문에 다른것이구요.. 최대이익을 올릴수있는 가격을 설정하는거지요. ㅎㅎ<br />
우리나라에서 고배기량이 인기없는것은 세금과 연비때문이구요.. ㅎㅎ<br />
그래서 패밀리세단에 대배기량을 놓지 않는거죠. 사람들이 안사니까.. ㅎㅎ<br />
기름값 싸고 세금제도가 다르고.. 장거리운행이 많은 미국과 당연히 실정이 다릅니다.ㅎㅎ<br />
제가 평소에 현호님께 실례한일이 없었기를 바

진현호 2010-10-18 02:31:04
답글

대선님 이야기중 그 부분은 좀 어이없어 실소를 흘렸습니다.<br />
비난이나 비꼬는 의미는 아니없습니다.<br />
<br />
왜 어이가 없었냐 하면 요즘 우리나라도 자꾸 배기량이 올라가는 추세입니다.<br />
예전의 준중형급 보다 2.0급이 이제 더 팔리는 실정이고<br />
내수용 보다 배기량이 1등급 더 높은 기종들이 내수용들과 거의 같은 가격에 팔리는데 <br />
그 가격이면 우리나라에서도 그거 살 사람 많을겁니다.<b

서대국 2010-10-18 02:35:25
답글

라세티는 미국내 나오는 제품이나 국내 제품이 같다고 하던데...이것도 인터넷 기사를 통해본글이라..<br />
<br />
뭐 카더라 수준이겠지만...보통 같은 배기량급은 같이 나오고 그외에 미국에는 현지에맞게 큰배기량의<br />
<br />
모델이 추가되면 쉽게 이해하겠지만.....그렇지 않다는게 문제 겠네요...얼마전에 미국에서 국내로 들어온<br />
<br />
친구가 비싼 운송료 지불하면서 미국에서 산 그랜져 가지고 들어오

진현호 2010-10-18 02:35:49
답글

가격 설정 이야기를 하시는데 지금 같은 관세 장벽이 사라져도 그 가격을 유지 할 수 있을까요?<br />
지금껏 국민들이 봉 노릇해서 이만큼 키워준건데 이제 그 울타리를 다 걷어내도 잘 살아남기를 바랍니다.<br />
눈물에 호소하며 애국 마케팅이나 일삼지 말고 ..<br />

김대선 2010-10-18 02:48:12
답글

네 현호님 알겠습니다. 저도 사과드립니다.<br />
현호님과 제가 감정싸움 할필요가 없지요.<br />
그런데 본문이 내구성에 대한 객관적 자료인데<br />
댓글은 그부분에 대한 것은 거의 없고 온통 수출형과 내수형으로 도배된것이 마음이 아픕니다.<br />
역시 절대적 빈곤보다는 상대적 빈곤이 더 크게 다가오는건가요? <br />
<br />
조금 이부분에 관심이 있으셨으면 최근에 국산차와 수입차를 대상으로<br />
공인기

진현호 2010-10-18 03:00:14
답글

늘 보면 객관적인 지표가 아닌 소비자들의 설문을 토대로 한 저런 지표들을 내세우며 현대차가 우수하다고<br />
자화자찬을 해서 도로 비웃음을 사는 것이겠죠.<br />
대선님이 이야기 하시는 고장률이 차라리 객관적인 지표로 쓰기에 적당합니다.<br />
<br />

김택연 2010-10-18 03:12:40
답글

고장률이 아니라 리콜횟수가 가장 많은게 GM대우로 보도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차라는게 리콜할것 없이 완벽하게 만들어서 출시되면 좋겠지만 수만개의 부품으로 만들어지는 자동차가 무조건 완벽할수는 없지요..<br />
그렇다면 문제가 생겼을때 제때제때 리콜해주는게 도리인데 현기차는 웬만한 리콜감은 쉬쉬 하다가 무상수리라는 건방진 표현 사용하면서 지들 잘못은 없는데 걍 선심 써서 공짜로 고쳐준다는 식으로 고쳐주죠..<br />

오승영 2010-10-18 06:11:27
답글

- 외국에서 팔리는 현대차에 대한 글이군요.<br />
외국에 파는 현대차가 내수용과 다르다는 것은 현대 관계자가 공중파에서 인정한 사실입니다.<br />
단지 그 나라의 법적 기준이라던지 이런 부분들 때문에 다르다고는 했지만 공식적으로 무엇무엇이 다르고 <br />
무엇무엇이 다른지는 언급한 적 없고 몇몇 시사프로그램에서 나온 것이 전부입니다.<br />
미국에서 파는 현대차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게 제네시스인데

오승영 2010-10-18 06:19:21
답글

-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탑기어에서 보면 현대차는 아주 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br />
이것도 객관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이라고 제가 주장한다면 ?<br />
<br />
- 저도 한국차가 가격도 싸면서 세계의 유명한 차들과 비교해서 떨어지지 않는다면 개인적으로도 좋고 반드시 살 수 밖에 없을 겁니다.<br />
현재 한국에서 갈수록 커지고 있는 안티 현대/기아가 단순히 차량의 성능만으로 발생했다고 보지 않습니다.<br

우현욱 2010-10-18 06:52:52
답글

차의 품질만 차이가 있을까요..?<br />
보증기간도 다릅니다.. 그것도 많이..

이종남 2010-10-18 06:58:25
답글

아님 일욜밤에 잠안자고 무신 자동차 토론을...<br />
<br />
마눌과.. 자동차와 아파트는 3년만 사용하면 똑같다.......

김창훈 2010-10-18 07:18:46
답글

제가 NF 2005년식인데 정말 지랄같습니다.<br />
제일 먼저 CD 표시창이 맛탱이 갔습니다.<br />
가끔 제대로 나오기도 하고 안나오기도 하고요.<br />
그리고서 바로 기어 표시창이 나가더군요.<br />
얼마전에는 잘 쓰지도 않는(저는 커피를 안 마시기디 때문에)<br />
커피 홀더가 떨어졌습니다.<br />
이런 자잘한 것들이 구매후 2~3년 사이에 막 나타났습니다.<br />
무상AS 지나자 마자요...ㅜㅜ<b

김창훈 2010-10-18 07:19:44
답글

정말이지 AS 기간은<br />
지들이 만들고 자신 있는 기간까지만 인 것 같습니다.

허길 2010-10-18 07:33:46
답글

미국에서 YF 소나타는 제가 알기로는 아직까지는 3.3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br />
물론 NF까지는 3.3 있습니다. <br />
<br />
왜 그런지 배경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 <br />
출시 안하려는건지 아니면 단순히 늦는 것인지..

이시윤 2010-10-18 08:05:44
답글

그러고 보면 광고에 현대 창시자? 어쨌든 그분이.. "우리는 할 수 있다 = 국민을 속일 수 있다"는 아닐텐데 말이죠.. ㅋ 국내 제품을 더 좋게 만들 생각을 왜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ㅋ

황선우 2010-10-18 08:13:01
답글

현대차 부품납품 1차 업체에서 프로젝트 했을 때..물어봤습죠.<br />
납품단가는...딱 AS 기간 까지 버틸 정도로만 설계된다 더군요.<br />
그리고..그 조차도 QT 받을 때의 물건과 실제 납품 물건은 품질이<br />
다르다...더라능..ㄷㄷㄷ

nt_admin@shinbiro.com 2010-10-18 08:24:22
답글

보고싶다 대선이..<br />
근데 자동차 연구가가 되부렀어?<br />

nt_admin@shinbiro.com 2010-10-18 08:32:59
답글

방법이 뭐가 있겠수까?<br />
현기차 싫으면 대우나 쌍뇽차 타믄 되고<br />
것도 시르면 수입차 ㅡ,.ㅡ;;<br />
아니믄 이민가서 현기차 ㅜㅜ;<br />

moondrop@empal.com 2010-10-18 08:51:58
답글

저는 소비자들이 왜 장사꾼 입장에서 생각해주고 이해해주려고 그러는지..<br />
<br />
그게 제일 이해가 안갑니다..

권윤길 2010-10-18 09:01:47
답글

내수용과 수출용 같은지 틀린지 부품 레벨로 일반인이 알기는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br />
<br />
그러나 해외 거주 중 구매했던 차를 국내에 들어 올때 이삿짐으로 반입하면 사정은 달라지죠. 카센터 갈때마다 생경한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br />
<br />
어.. 이게 뭐지.. 어 이건 좀 물어봐야겠는데요.. ㅋㅋㅋㅋㅋㅋ

오상헌 2010-10-18 09:03:01
답글

차종에 따라 국가별 강판 종류등이 나와 있는 파일이 있지만 공개한다면 오히려 공개한자가 <br />
기술유출로 곤혹을 치르겠지요.강판의 종류는 국가별 기후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그 기후라는것이 <br />
많이 바뀌었지요.일부차량의 강판은 수출,내수 차이가 없기도 합니다.

신동철 2010-10-18 09:13:17
답글

삼성전자,현대,기아차만 나오면 왜이리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는지 이해할수 없네요. 라는 댓글이 있군요.<br />
<br />
글쎄요.<br />
왜이리 자신들이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게 되었는지 그들은 곰곰이 반성해봐야 할 것이고요.<br />
다른 존경받는 기업은 존경받는 이유가 있겠죠?

김대홍 2010-10-18 09:31:52
답글

일단, 차는 다릅니다. 이 말씀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군요..ㅠ.ㅠ

권윤길 2010-10-18 09:39:35
답글

자동차 관련 용품 쇼핑몰만 가도 수출용 순정 부품이 버젓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수출용 차량에 장착되는 대용량 라디에이터와 같이 튜너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부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정도입니다. 수출용 트림의 파워 트레인이 같지 않은 것도 알만한 사람은 아는 일이고요. 같다와 다르다의 기준을 뭘로 보냐에 따라서 상반된 견해가 나올 수 있겠습니다. 섀시만 같으면 같다인지.. (그나마 섀시에 사용되는 고장력 강판의 적용 범위는 같은거 맞는지..)<b

김대홍 2010-10-18 09:52:05
답글

이게 다른 게 한 두가지가 아니거던요...거의 같은데 단 몇 가지만 다르다면 같다고 인정해 줄 수도 있겠습니다만..워낙 다른 것이 많고, 그 다른 것 대부분이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수출차에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br />
<br />
철판 문제는 한 대 폐차시키면서 조사를 해봐야 겠지요..ㅠ.ㅠ

박종열 2010-10-18 09:58:26
답글

카더라중 하납니다..... <br />
제가 예전에 대리시절 같이 근무 했던 차장님이 미국에서 근무할 때 구입한 소나타를 한국에 가지고 왔는데.... 정비소에서.... 일반 껍데기에 내장및 부품이 전부 딜럭스인지 뭔지 최고 사양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같은 모델의 현대차가 많이 있었는데.... 그 차를 몰아본 사람들은 모두 한결 같이 차가 나가는게 틀리다고 했다는군요. 물론 이건 소나타2 시절 얘깁니다. 지금은 그렇게 안한다지만.... 여러

박종열 2010-10-18 10:05:01
답글

하나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br />
미쿡소나타 100대 보증기간 10년(보증기간 10년 맞나요?), 한국소나타 100대 보증기간 3년해서 팔아 보세요. 어떤게 잘 팔릴지... 대답은 간단하잖아요. 가격은 미쿡소나타는 미국가격(물론 세금은 감안하구요), 한국소나타는 한국 가격으로 팔구요.

varuna21kr@yahoo.co.kr 2010-10-18 10:19:46
답글

문제는 국산이랑 수출용 차량이랑 부품이 특성이 다릅니다.

이이권 2010-10-18 10:28:21
답글

삼성전자,현대,기아차만 나오면 왜이리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는지 이해할수 없네요"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왜 그런지는 조중동만 끊으시면 알게 됩니다. 정권에 빌붙어 국민의 피를 빨아먹는 거대 공룡입니다.

손영민 2010-10-18 10:32:25
답글

절친이 밋션1급기사이고 큰 밋션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br />
그 친구가 최고참이고 나머진 죄다 쫄따구인데 국내차량 뿐만 아니라 수입차들도 많이 밋션 내렸다 올렸다 하고 있습니다.<br />
<br />
그 친구가 이글 보면 뭐라 할지 답은 뻔합니다.<br />
국내용과 수출차량 부품부터 내구성까지 정말 많이다르고, 직접 엔진,밋션부터 다 뜯어보면 바로 알수 있답니다. 그리고 부품사에 오더내릴때부터 역수입차량이라고 말한답니다. 전혀

고동윤 2010-10-18 10:38:59
답글

YF쏘나타가 한국에서는 고전하지만 미국에서는 없어서 못판다고 합니다. 그런데 현대차 미국 사장에게 물량이 달리면 한국 생산차를 수입해 팔면 되지 않느냐고 질문하자, 미국차와는 다른 차이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답했었지요.

전범식 2010-10-18 10:45:29
답글

NF2.0 5년하고 7개월째 몰고 다닙니다.<br />
2004년 양산된지 6개월후 2005년 2월에 제작된 차량입니다.<br />
뽑기를 잘못한 건지 A/S 기간에 수리 많이 했습니다. 사이드 미러 교체(캠페인), ECU 업그레이드(캠페인), 썬루프 교체(불량), 브레이크 드럼 3짝 교체(녹이 슬어서 3짝을 교체했는데, 교체 안한 1곳이 녹슬어 있습니다.), 파워윈도우 모터 2개 교체(made in USA에서 made in China. 올

김대선 2010-10-18 10:4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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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가 대용량인것이 파워트레인의 내구성을 높여줄까요?<br />
가혹조건에서는 그럴겁니다. 수출형차는 두바이나 아리조나 사막지대 같은 곳에서도 운행되어야하고<br />
이런곳에서는 차이를 보일 수도 있겠지요. <br />
<br />
하지만 국내에서 대용량 라디에이터를 달면 비용상승과 무게증가로 인한 마이너스요소를 감안할때<br />
진짜 파워트레인의 내구성에 차이를 가져올까.. 하는것은 의문시됩니다. <br />
<br

서일진 2010-10-18 10:53:47
답글

김대선님 전범식님의 댓글에 위로의 글좀 달아 주세요.<br />
저도 오늘 쏘렌토알 뽑은지 일년도 안&#46124;는데 운전석 유리창 모터가 고장나서<br />
오토큐에 갔더니 거기에도 같은 고장으로 들어온 차가 있더군요.<br />
부품...썩은 부품 많이 쓰나봐요.<br />
일년도 안&#46124;는데...

오창신 2010-10-18 10:5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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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똥차인 골프 5세대 tdi를 저는 만족하며 탔는데 뽑기가 좋았나?...ㅠㅠ<br />

권윤길 2010-10-18 11: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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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와 파워 트레인의 구성은 개별적 사항으로 별다른 연관 관계가 없습니다. 단지 구성품이 다름에 대한 샘플로 거론했을 뿐입니다. 바보가 아닌 이상 라디에이터와 파워 트레인을 결부지어서 거론하겠습니까.. =_=;;<br />
<br />
댓글에도 적었듯이 로컬라이즈를 바라보는 시각의 관용도 차이겠죠. 관대한 자들에게 현대는 어디까지나 이윤에 충실한 모범적 기업일 뿐이고....

여부동 2010-10-18 11:4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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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부러운건 내수소비자들이 최고품질의 제품을, 기업으로부터 대접받으며......내돈을 쓴다는 겁니다. <br />
<br />
AV만 부러운게 아니구....<br />
<br />
이넘의 한국은 내돈들여가며 테스트해줘야지, 원래 그렇다는 헛소리도 들여야지.....A/S 한번받으려면 목에 <br />
<br />
핏대세워야지...<br />
<br />
현대차 내돈들여서 4대째 타지만 새차때부터 별희한한 고장들이 돌아가면서 나더

김장규 2010-10-18 11:51:38
답글

폭스바겐 똥차!!!!!!!!<br />
<br />
완전똥차!!!!!!!<br />
<br />
새차사서 6개월만에 DSG 오일 센서 불량이라!!!! 미션이 와리가리!!!!!<br />
<br />
센타 입고했더니!!!!!!!!!!!!<br />
<br />
죄송하다며!!! 2주나 우선 그냥 타라고함!!!!!!!!!!!!<br />
<br />
2주뒤에 물건 준비되었다해서 갔더니만!!!!!!!!!!!!!<br />
<br /

김장규 2010-10-18 11:54:25
답글

기아 완전 완소차!!!!!!!!!<br />
<br />
카니발2 탈때 뒷문짝 녹스는것...!!!!!!!!! 캠페인이라고함!!!!!!!!!!!<br />
<br />
사업소갔더니!!! 리콜은 아니고!!!!!!!!!!! 고객을 위한서비스 캠페인이라고함!!!!!!!!!!!!!<br />
<br />
오늘 안대니 내일 차 맞기고 가라함!!!!!!!!!!!!!!!!!!!<br />
<br />
안양 노루표페인트있는데!!!!!!!!!! 버

황준승 2010-10-18 12:30:19
답글

일본이 부러운건 내수소비자들이 최고품질의 제품만을 찾는다는 것이지요. 우리처럼 현기차 안사면 주변에서 입을 대기 때문에 사는 행태는 보이지 않겠지요.<br />
일본에서는 내수용 국산차처럼 만들면 팔리지 않아 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까다롭고 합리적인 소비자들의<br />
요구에 맞출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수출용 제품 보다 더 잘 만들 수 밖에 없지요.<br />
<br />
옷 살 때도 단추구멍에 실밥이라도 하나 발견되면 사지 않는다

조철 2010-10-18 13:41:17
답글

TG 5년되었는데요. (참고로 tg는 2005년부터생산됨)<br />
전자부품쪽이 오동작이 많습니다.<br />
심심하면 ABS오류뜨고 (사업소가면 정상이라고 함),<br />
EPS는 맛이 가서 핸들이 무거운데 (사업소가면 정상이라고 함),<br />
메모리팩이라서 사이드미러,좌석이 저장되는데 사이드미러는 제멋대로<br />
IMS기능으로 후진할때 사이드미러가 내려가야하는데, 그때 그때 달라요.<br />
센터콘솔은 무얼로 만들었는

이지강 2010-10-18 14: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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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키로 내구성 테스트에 폭스바겐 똥차라고 했는데, 5위 티구안은 폭스바겐이 아닌가보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출시 이후에 빨리 10만키로를 탄 차가 상위에 링크가 되어 있는 것 같고, 출시가 늦게 된 차일수록 유리한 점수를 받은 것 같네요, 아마 기술의 발전이겠지요. (기아차도 2년만에 10만 탄 듯 보이구요.) 현기차가 JD파워 1위라 하더라도 왜 그런 테스트의 모수에 들어가지 않는지를 일단 생각을 해봐야겠지요...(아반테가 하나 있군요,)<

오승영 2010-10-18 17:32:11
답글

김대선님 댓글도 잘 읽었습니다.<br />
저 역시 김대선님 글을 공격하고자 함은 아니었습니다.<br />
<br />
한마디 더 하자면 저도 한때 차에 미쳐서 튜닝이란 튜닝은 다 하고 돌아다닌 적이 있어서 관련 업종 관계자들을 꽤 알고 있습니다.<br />
그들이 한 말 중 가장 와 닿은 말이 현대차의 부품은 딱 자신들이 원하는 수준만큼의 부품을 쓴다, 그것이 보증기간 끝나자마자 고장나는 원인이다, 모비스야 아주 좋겠지만(모비스가 어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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