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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점에속임수..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0-13 14:13:00
추천수 0
조회수   1,475

제목

수리점에속임수..

글쓴이

김삼만 [가입일자 : 2004-01-22]
내용
속았읍니다

제 카운터 포인트 프리 를 판매했는데 포노가 않된다 하여 반품받아 습니다

바로 부천에 있는 수리점으로 왕복 100k에 거리를 찾아갔죠

수리점 사장님한테 설명했더니 120v에 사용했나요 하더군요

놓고가세요 그러고다시 남양주로 왔읍니다

돌아오니 수리다되었읍니다 내일 찾아가세요

뭐이리 수리가 빠르냐 하고 혼자생각했죠

도착해서, 수리다됬고요 220 v에쓰세요

수리비는 10만원입니다 카드는않돼고요...

집에와서보니 수리흔적이 없더군요 아무리찾아봐도

그동안 진공관 불이 왜이리 약하지

소리가왜이리 힘이없지

하고 그냥사용했는데

혹시220v아냐 하면서도 아주고장날까그냥

사용했는데

원래220v였던겁니다

오디오질 25 년이된 는데

갑지기 생초보가된 기분이군요

수리비야 10만원 이니 그냥넘기자했지만

왠지 좀 아쉽군요

왠지 기분이 그렇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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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남 2010-10-13 14:20:21
답글

아마도 점검비가 10만원인가 보네요... ㅎㅎㅎㅎ <br />
제가 잘가는 수리점은.. 점검비가.. 5만원인데.. 좀 비싼 감이 있네요... <br />
<br />
농담으로 "저 테이블에 올리면 5만원이여.." 하곤 했는데.. 뭐.. 가끔은 공짜로 해주기도 하는데.. <br />
별이상 없어도.. 5만원 정도는 저도 주고 옵니다.. 뭐 안 받으면 배달커피(??)라도 사지요..

fossil8836@paran.com 2010-10-13 14:38:41
답글

원래 220V였는지 알 수가 없던 김삼만님과는 달리 그 분은 알 수 있는 기술을 가지셨고.. 그런 기술에 대한 댓가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변호사들의 몇마디 조언에도 댓가가 필요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해하시면 될 듯한데요... 또한 다른 점검도 했을 수도 있고 그로 인해 시간과 장비를 할애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분께서도 혹시나 매우 경미한 것이라면 충분히 설명하고 좀 저렴하게 또는 무상으로 처리했다면 향후 영업에 도움이 되었을텐데.

김삼만 2010-10-13 14:46:11
답글

^^<br />
혹시 최원길 님 거기사장님 아니세요 ㅎ ㅎ ㅎ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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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 />

박종열 2010-10-13 14:47:08
답글

비싼수업료 냈다 생각하시고.... 마음을 비우시기 바랍니다.

fossil8836@paran.com 2010-10-13 14:48:54
답글

아닌데요..^^ 저는 대전 삽니다.<br />
그분들의 입장이 이해되는 면도 있어서요.<br />
한참동안 즐음하시면 언짢었던 마음도 점차 희석되리라 생각됩니다.

김삼만 2010-10-13 14:50:22
답글

농담 이었읍니다 지송 ....

fossil8836@paran.com 2010-10-13 14:55:47
답글

저도 농담으로 들었습니다.^^<br />
즐음하세요...

채진묵 2010-10-13 14:57:24
답글

양심적인 수리점은 정확한 수리내역과 교체한 후 적출한 부품을 투명 비닐봉다리(?)에 담아<br />
줍니다. 그리고 수리를 하지 못한 경우는 소비한 시간이 꽤 되어도 엔지니어의 고집(?)인지<br />
통상 수리비를 받지 않더군요. 그런 경우 저는 달려 오빠 다방의 커피한잔 대접하고 옵니다.

fossil8836@paran.com 2010-10-13 15:02:12
답글

일은 당연히 그렇게 처리되어야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br />
그런 분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br />

신석현 2010-10-13 15:05:31
답글

수리내역도 안 안려줬다면...참...내...입니다.<br />
단순 전원의 체크였다면 정말 정말 심하네요...

진현호 2010-10-13 15:07:34
답글

출장을 간 것이라면 점검만 해도 출장비를 청구 하겠지만 기기를 들고 온 경우고 그저 점검만 한 것 같은데<br />
좀 과하다 싶네요.

이유구 2010-10-13 15:24:27
답글

제 심보가 못됐나 봅니다. 제가 당했으면 10만원 달라했을거 같네요.

최만수 2010-10-13 15:41:06
답글

전원 때문이었다면 안 받는게 옳다고 봅니다. 아무것도 고친게 없는데 수리비를 받는건 좀 그러네요.

권균 2010-10-13 15:54:15
답글

어디를 어떻게 수리한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려 달라고 하면 안 될까요?<br />
판매를 할 것인데 수리 내역을 첨부해야 된다고 하시구요.

translator@hanafos.com 2010-10-13 16:08:52
답글

수리기사라면 120볼트 용인지, 220볼트 용인지 보는 즉시, 길어도 5분 내에 알아냅니다.<br />
기기를 뜯어볼 필요도 없습니다. 진공관 불빛만 보아도 바로 답 나옵니다.<br />
그럴 경우 양심적인 수리기사라면 220볼트로 쓰셔야지요 하고 수리비 안 받아야 정상입니다.<br />
<br />
어느 수리점에서 그런 비영심적임 짓을 했는지 다른 분들이 피해보지 않도록 공개하시고<br />
그 수리점에 대해서는 수리 내역을 요구하십

진성태 2010-10-13 16:29:22
답글

집 전체 전기가 다운하여 100V(120V) 를 사용한다고.. 220 V 전기를 사용할수 없다면서<br />
원래대로 120v 로 맞춰 달라고 하세요 ^^

이현창 2010-10-13 17:08:10
답글

일전에 하이파이 게시판에 올렸던 제 단골 수리점 사장님하고 너무나 비교되는군요. 제 단골인 노사장님께서는 어떤 경우엔 10원 한 푼 안받고 손봐주시기도 합니다. 기본점검비도 3만원으로 다른데보다 저렴하고... 며칠전 기천형님 튜너 손봐주시는데 고작 2만원에 해주시기도 하셨는데...ㅡ,.ㅡ

김삼만 2010-10-13 17:35:09
답글

그 노사장님 은 좋은분이시군요 수리점사장님들도 생활을 해야되니까 수리비 아님 점검비는 받아야겠죠 <br />
하지만 남을 속이는 짓은 정당한 행동은 아니라 보여 짐니다 제앰프가 프리 ,파워가 진공관이다보니 <br />
가끔 수리점에갑니다 수리를 맏기면 10만 원은 저렴 하구요 보통 15만 20만 원입니다 너무 과한 금액이라 여겨짐니다 일반 근로자 하루 임금인데 1시간 아니면 2시간 수리하고 그정도면 /전에도 오디오리서치 <br />
파워

권도영 2010-10-13 20:06:46
답글

부천에 수리점이라면 대충 누군지 감이 옵니다. 사실 감이 아니라 누군지 확실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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