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과속단속은 물론 오버라고 생각하지만, 속도는 줄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br />
선진국 사례 인용이라는게 물론 연구도 안하고 일을 쉽게(ㅡ.ㅡ) 처리하려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만,<br />
그렇다고 터무니없는 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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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동부쪽에는 E-ZPass라고 우리나라의 하이패스 유사한 요금부과 시스템이 있는데,<br />
여기 통과할때 속도제한이 보통 15마일(시속 25)정도입니다.<br /
하이패스 도입부터 자세히 체크해봐야 합니다.<br />
톨게이트를 막힘없이 또는 편안함을 위해서 도입한것도 맞겠지만<br />
더 중요한 부분은 실시간으로 개인의 사생활이 동선이 다보인다는거죠<br />
기분 나쁘게스리....ㅡㅡ^<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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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링크된 영상을보니 갑짜기 이동카메라쪽으로 핸들을 돌리고 싶어집니다.<br />
개인적으로는 도로 여건이 허용하는 한 하이패스 차로의 경우에는 위험한 톨게이트를 없애고 정상주행할 수 있도록 하되, 불법 또는 편법운용하는 차량에 대하여는 비싼 과징금을 부과토록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현재의 도로상황하에서는 지금의 시스템이 보완할 점은 있어도 잘못된 길로 가는 것으로는 보이지 않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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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패스라는 용어 자체가 주는 어감 때문인지는 몰라도(아무래도 도로공사에서 용어를 잘못 설정한 듯...'오토패
아무리 하이패스가 무정차 통과의 의미지 고속통과(?)는 아니라고 해도 30km는 너무 했습니다 ㅠㅠ;;; <br />
안전문제라면 제한속도를 50km 정도로 상향 조정하는대신 몇몇 몰지각한 운전자들(80km 혹은 그 이상으로 통과 하는 ;;) 에겐 과태료 를 대박 부과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30Km제한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너무 위험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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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런 단속을 하지 않아 시속 100km으로 통과하는 차량들도 있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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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를 줄이지 않고 톨게이트를 지나치면 차선이 줄어드므로, 통행료를 내고 저속으로 나오는 차량과 충돌위험이 있습니다.<br />
톨게이트 앞에 카메라가 번쩍이나 그거 한참 보고 있었는데 저렇게 쭈그리고 있었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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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속한거 그렇게 잘 찍어서 요금 부과 잘하면서 뭐할라고 복잡하게 하이패서 만들고 단속하고 그러나 모르겠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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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번호와 신용카드만 연결시켜놓으면 될것을 참... ㅡㅡ;;
그런데 한가지 생각해봐야 할 부분은 톨게이트 전방 1키로미터 표지를 지났고 바로 앞에 톨게이트가 보이는데도 시속 100키로 이상 질주하는 차들이 많다는 겁니다. 예전에는 전방에 톨게이트가 보이는 위치쯤 되면 과속을 하다가도 저속차선으로 옮겨 100키로 이하로 줄이면서 진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2차선쪽에서도 보통 100 이상으로 달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br />
사람들의 운전이 점점 더 여유가 없어진다는 것도 개선해야
예전에 들은 내용인데 고속도로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나는 곳이 톨게이트 주변이라더군요.<br />
사람들이 이제 다 왔다 안심을 하고 주의 집중이 떨어지다보니 그런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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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사고를 예방하고 싶은 차원이라면 톨게이트 전방 1키로, 후방 1키로쯤에 고정식 단속장비를 설치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한속도는 80-90 정도?)
처음 시작할 때 잘못된 홍보를 한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정상속도로 그냥 통과하면 되는 것처럼 선전했었고, 초기에는 빨리 지나간다고 인식하지 못하거나 한 적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br />
처음에 High pass한게 버릇이 되어 버리고 나니 이제 고치려고 하는게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br />
7-80km로 통과하면 정말 인식 못하는 건가요? 아니면 사고의 위험이 높아서 그러는 건가요?<br />
공사할때 설치관계자들 이야기로는 110 키로정도에서 테스트를 한다고 하더군요.<br />
실제 동호회 올라온글을 보면 100 킬로 이상의 속도로 통과 하시는분들도...<br />
그건 좀 과한것 같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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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폴의 경우에는 도로 중간에 감시카메라 처럼 체크하는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던데요,<br />
차량은 평소와 같이 운행중이고...이게 진짜 하이패스 같습니다.
통행료 폐지 문제는 저는 조금 생각을 달리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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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국가가 도로건설과 유지보수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는 하지만, <br />
기본적으로 수익자 부담의 원칙은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br />
특히, 막대한 재원이 투입되어야 하는 고속도로의 경우에는 더욱 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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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경인고속도로처럼 고속도로의 기능을 상실했고, <br />
이미 초기 투입된 건설비용을 회수한 경우에는<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