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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귀에 거슬리던데, 이게 다 전략아었군요. 씁쓸합니다.
전략이라기보다는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뒤탈이 적은쪽으로 말하다보니 조금씩 저련현상이 퍼지는것같습니다,<br /> 우리나라 고객처럼 화를 많이 내는 사람들이 없지않나 싶을정도로 사람들이 화를 많이 내는데요<br /> (그원인은 일단 접어두고요..)<br /> 보면 말투나 어감 때문에 생기는 문제가 많습니다 <br /> 그러다보니 자칫 오해가 없도록 말한다는게 어법에 안맞는 말도 남용하게 된 것 같습니다
천원입니다, 그랬더니 반말했다고 고래고래 난리치더랩니다. 상대방이 무식하면 내가 맞고 안맞고가 중요한 게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