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요새 마트나 서비스업에 가면 너무한 존대법이 난무하죠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0-08 00:01:54
추천수 0
조회수   807

제목

요새 마트나 서비스업에 가면 너무한 존대법이 난무하죠

글쓴이

김찬석 [가입일자 : 1999-10-16]
내용
Related Link: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

그동안 마트나 서비스업에 가면 흔히 듣는 사람보다 물건이 존대받는 과잉친절이

난무하고 늘 귀에 거슬렸는데

어느때부터 갑자기 사람보다 물건이 존대받는 시대가 되었나 봅니다.



고객응대를 교육하는 사람들의 책임일까요?



링크 기사 참조하시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편안함 밤되세요.



[굿나잇 와싸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오창준 2010-10-08 00:12:58
답글

저도 귀에 거슬리던데, 이게 다 전략아었군요. 씁쓸합니다.

우홍인 2010-10-08 09:06:18
답글

전략이라기보다는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뒤탈이 적은쪽으로 말하다보니 조금씩 저련현상이 퍼지는것같습니다,<br />
우리나라 고객처럼 화를 많이 내는 사람들이 없지않나 싶을정도로 사람들이 화를 많이 내는데요<br />
(그원인은 일단 접어두고요..)<br />
보면 말투나 어감 때문에 생기는 문제가 많습니다 <br />
그러다보니 자칫 오해가 없도록 말한다는게 어법에 안맞는 말도 남용하게 된 것 같습니다

김좌진 2010-10-08 09:41:40
답글

천원입니다, 그랬더니 반말했다고 고래고래 난리치더랩니다. 상대방이 무식하면 내가 맞고 안맞고가 중요한 게 아니니까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