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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EU FTA 체결로 1500CC이상 승용차 3년이내 관세 철폐.. 현,기차 이대로 좋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0-07 19:38:59
추천수 0
조회수   1,103

제목

한-EU FTA 체결로 1500CC이상 승용차 3년이내 관세 철폐.. 현,기차 이대로 좋은

글쓴이

채성수 [가입일자 : 2001-12-05]
내용
안녕하세요..



어제 뉴스를 보니깐, 한-EU FTA체결로 1500CC 이상 승용차는 3년이내 관세가 모두 철폐된다 하는군요.

현재 10%인 관세가 내년(2011년) 7월엔 7%로 인하되고, 내후년엔(2012년) 4%, 그 후년인 2013년엔 2%로 줄어든뒤, 2014년부터는 아예 철폐가 된다하는군요..

즉, 2014년부터는 차값에 관세 10%가 빠진다는 얘기더군요.

정확히 따지면, 개별소비세 취득세,등록세 등을 감안하면, 기존보다 총 7.4%가 가격이 인하된다 하는군요..



여기서부턴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단순히 관세만 철폐되어 유럽수입차 가격의 하락되는 것뿐만 아니라,

이런 상황에서 유럽 자동차 회사들은 더 힘을 실어 가속도를 붙여.. 한국자동차 내수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더 획기적으로 차가격을 내리고 서비스도 개선할 것이 예상되므로.. 국내시장에서도 수입차와 함께 치열한 경쟁돌입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폭스바겐, 푸죠 등 지금도 국산차와 가격 경쟁력이 있는 모델들은 물론, 볼보, 재규어, 벤츠, BMW 등 고급차도 더 좋은 조건으로 판매를 할 것이고..그기다 신기술인..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의 발전까지 합세한다면...



이런 상황에서.. 국산 현,기차는 더 이상 국민들의 피를 빨아먹는 마케팅 전략을 펼수 있을지..???

(애국심으로 호소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귀족노조...)

보증기간까지만 괜찮은 성능과 편리성...(정작 내구성, 안전성은 뒷전으로 해놓고..)

이렇게 하여 우리 국산차도 인제 수입차와 품질이 대등소이하다고 말하면서.. 그리고 신차 나올때마다 값을 올리고, 옵션으로 또 장난질하여 값을 더 올리고..

향후 3년 얼마 안남은 기간입니다. 현기차 앞으로도 이렇게 할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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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호 2010-10-07 19:41:02
답글

1500cc이하 개방은 큰 영향이 없지싶습니다.<br />
<br />
2000cc정도 였다면 파급 효과가 상당 했겠지만 ..

김성진 2010-10-07 19:42:11
답글

외제차 회사들하고 현기차하고 짝짝꿍 할것 같습니다<br />
지금도 현기차 욕 많이 먹지만 <br />
대우도 옵션질 장난 아니구요<br />
삼성은 영업사원들이 목에 깁스를 했더라구요 (쌍용은 잘 모르겠습니다)<br />
<br />

김종백 2010-10-07 19:43:52
답글

현호님 // 이상입니다....ㅋ<br />
<br />
현기에서 수출형 스펙을 출시할듯 합니다...

이명재 2010-10-07 19:48:48
답글

문제는 차를 몇대 더 팔아서 모 기업은 더 잘나가겠지만~<br />
<br />
EU 가 기대하는 축산물, 주류 등 산업을 생각하면 정말 잘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br />
<br />
EU는 지금 대한 적자가 크게 개선될거라 기대하고 있답니다.<br />
<br />
우리 보고서는 그 역이고요...<br />
<br />
가만 생각해보면 여러 나라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EU가 이렇게 빨리 하자고 덤벼드는것은<br />
<br

이상재 2010-10-07 20:04:50
답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다지 좋은 상황으로 되어지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시장 규모가 <br />
그다지 큰 편도 아니고, 유럽 메이커들이 볼때 그다지 호락호락하지 않은 시장에 무리하게 점유율<br />
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거 같지 않구요.(예를 들어 서비스망 포함 비용을 많이 들였는데, 국내 업체가<br />
이익 좀 덜 남기고 제품 가격 내려버리면 곤란하거든요) 가전제품 포함 Worldwide로 볼때 우리나라<br />
시장

진현호 2010-10-07 20:06:45
답글

아 .. 이하가 아니라 이상이었군요 .. ㅎㅎ<br />
그러면 뭐 파급효과는 슬슬 나타날겁니다 .. ^^

ktvisiter@paran.com 2010-10-07 20:56:23
답글

이런 상황에서.. 국산 현,기차는 더 이상 국민들의 피를 빨아먹는 마케팅 전략을 펼수 있을지..??? <br />
(애국심으로 호소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귀족노조...) <br />
보증기간까지만 괜찮은 성능과 편리성...(정작 내구성, 안전성은 뒷전으로 해놓고..) <br />
이렇게 하여 우리 국산차도 인제 수입차와 품질이 대등소이하다고 말하면서.. 그리고 신차 나올때마다 값을 올리고, 옵션으로 또 장난질하여 값을 더 올리고.. <b

임철순 2010-10-07 21:20:29
답글

EU 그들이 상인인지 장사친지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br />
어떤 판매정책을 들고 들어올지는 모르지만<br />
개인적으로는 EU도 장사치로 보일 뿐입니다.<br />

우홍인 2010-10-08 09:16:09
답글

이미 계산 끝난 얘기죠 <br />
유럽차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조금 올라가겠지만 그보다 훨씬 더 많은양의 현기차의 유럽판매가 늘어날겁니다.<br />
<br />
문제는 우리가 경쟁력이 약한 농축산물 시장입니다<br />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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