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화 되지 못할 전기차 lg전지공장에 오바마가 왜갔을까요. 전 곧 상용화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br />
바라지 않던 아무도가 이제는 바라는것 같습니다........... <br />
gm 자동차에서 뻥으로 전기차를 내놓는다고 하는거 같아 보이지 않고, 다른 자동차 생산국도 서서히 전기차가 나오기 시작하는 시작점 같습니다. 십년전쯤만해도 우리가 지금 핸드폰으로 무선인터넷을 하고 있을거라고 상상하기 어려웠쓸겁니다. 하지만 전기차는 이미 오
네, 전기차가 상용화 되어도 석유수요가 있겠지요. 다만 시장이 줄겠지요. <br />
그리고 석유를 대체할 친환경 에너지, 지구온난화에 영향이 없거나 적은 대체 에너지쪽이 <br />
떠오를꺼 같습니다. 자연을 이용한 무공해 에너지 쪽이지요. <br />
이런쪽으로 크게 떠오르는 시장을 미국이나 선진국이 노리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br />
과학 기술력은 아무래도 좋으니까요. <br />
지구온난화, 친환경, 전기차 뭔가 느낌이 오
최소한 미국에선 1~2년 안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보급될 겁니다.<br />
즉 단거리는 충전해서만 다니고 그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엔진이 작동하는...<br />
볼트나 말씀하신 라프 하이브리드 모두 이 타입이죠.<br />
GM을 살릴 수 있는 길 중 하나기 때문에 미국 정부에서 주시하고 있구요.<br />
말씀하신대로 LG화학 공장하나 짓는데 오바마가 달려간게 우리나라나 LG가 이뻐서만은 아니죠.<br />
게다가 친환경이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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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1.. 누가 전기차를 죽였나?" 란 영화를 아시나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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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전기차는 1870년에 개발되어 초창기에는 대부분 차가 전기차였슴. 헐 130년여 동안 뭘 한거죠? <br />
1900년대에 캘리포니아 전기차 의무생산을 강제하여 GM이 EV1(집에서 4시간 한번 충전에 150km이상 주행에 시속 130 속도)를 성공적으로 판매 성공함. 그 성능이 너무 뛰어나서 전량 자체 폐기후 관련 기술 모두 없
http://www.global-autonews.com/board/view.php3?table=bd_chae_war&gubun=1&idx=6945<br />
이분의 말씀을 보면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2020 년에 전기/하이브리드 차의 시장 점유율을 5-15% 로<br />
예상하고 있답니다.<br />
또 전기차가 대중화될때 전기에너지가 진짜 클린에너지냐 이부분에 대한 논란도 있는 상태이구요...<br />
이부분은 http://w
이런거죠. 배터리 셀 공장 하나 짓는 비용이란게 신차나 엔진 하나 개발 하는 비용 보다 훨씬 작습니다. <br />
메이저 자동차들이 전기차를 개발하면서 배터리는 직접 생산하지 않고 있습니다. <br />
만약 현대차가 자체 배터리 셀 공장을 착공한다면 상용화가 맞다고 보여집니다. <br />
대신 막대한 손실이 나겠죠. 5천만원짜리 베르나를 팔아야 될 겁니다.
자동차가 가솔린을 태워서 발생하는 공해물질보다 그만큼의 전기를 만들기 위해서 발생하는 공해물질이 더 많다고 합니다. 전기차가 생각하는 것만큼 친환경이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배터리를 구성하는 각종 공해물질도 만만치 않죠. 전기차는 마케팅 관점에서 일부 보급되는 척은 하겠지만, 대세가 되지는 못 할 겁니다.
전기차요?? ㅎㅎ 그냥 개발흉내만 내는것 같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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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짧은 소견으로는 안전함만 답보 된다면 인류가 개발한 최소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가성비 최고의<br />
핵연료 혹은 핵전지차가 답이라고 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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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100년 내에 개발 될지는 모르겠군요...ㅎㅎ
당장 전기차가 화석연료차를 대체하진 못하겠지만, 세계적인 추세인것은 맞는것 같습니다.<br />
다만 유럽은 화석연료차 연비개선이 대세인것 같고,, 아직 기술적으로 전기차가 정점에 이르렀지<br />
못했기에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봐야겠죠..<br />
노상 충전관계도 자동차사와 한전과 요금부과등에 대하여 논의중인것 같고,, 그외 하위 개발사등은<br />
충전지를 교체하는식으로 검토중인것 같습니다.. 다만 근래 급조(?)된 개발사들이
발전이 화석 연료에만 의지하는게 아니고,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원전 비율이 40%에 육박하고, 또 충전이 주로 야간에 이루어진다고 가정하면 생산 후 사용되지 않고 소멸하는 전기 활용이라는 비중이 크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게 본다면 전기 자동차가 내연 기관 자동차 대비 월등한 효율을 가진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더불어 환경 유해 물질 배출도 내연 기관 개별로 배출하는 것 보다 훨씬 적을테고, 내연 기관의 낮은 열효율 대비로 비
저도 전기차가 상용화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릴거라고 봅니다.<br />
그리고.. 소비자입장에서 전기차를 선호하는 그룹은 한정될겁니다.<br />
일단 동력성능이 썩 좋지를 않습니다. 현재 시속 130km/h가 한계입니다.<br />
물론 앞으로 더 발전하겠지만, 휘발유차에 비해서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br />
동력성능에 목숨거는 드라이버들이 얼마나 많은데요...<br />
게다가.. 휘발유야.. 1~2분이면 풀로 연료통을 채울
몇가지 오해들이 있는 것 같아서 몇자 적습니다.... <br />
현재의 전기차가 힘이 약하고, 속도를 못내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br />
밧데리..... <br />
밧데리 무게와 성능만 업시키면 모든 게 해결되죠.... <br />
지상에 상용화된 가장 빠른 운송수단(전기기관차)은 모두 전기로 작동하죠....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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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이 전기차를 부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바로 이 문제죠.. <br />
밧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