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케이블 100 Mbps 랜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 도무지 답답하여 속도 체크하니 5~8 Mbps 를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외부 ip로 핑테스트를 해보니 깨지는 패킷도 많고요.
그래서 A/S를 신청하였습니다.
원인이 잘 밝혀지지 않아 3일 동안 인터넷 A/S 기사님이 고생하셨고,
선교체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보고 내린 결론은,
본인이 가져 온 넷북과 제 노트북을 번갈아 꼽아가며 테스트 하니,
제 노트북에선 다운로드 10 Mbps 도 안나오는 것이,
기사님 넷북에선 90 Mbps 까지 나옵니다.
제 노트북의 랜 쪽이 이상이 있는 것 같다는 결론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도 PC 유지보수를 많이 해봤지만, 랜이 안되면 안되었지
이렇게 속도저하, 패킷 깨짐 현상은 처음 봅니다.
이럴 수도 있나요?
노트북은 금년 2월 구입한 신품과 다름없는 샘쑹 i5 기종입니다.
만약 랜카드 문제라면 노트북은 보드를 통째로 갈아야 하지요?
노트북 A/S 맡기기 전에 랜카드 테스트를 해 볼 방법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