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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어 주로 어떻게 놓고 계십니까?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9-13 09:34:57
추천수 0
조회수   1,733

제목

자동차 기어 주로 어떻게 놓고 계십니까?

글쓴이

이동욱 [가입일자 : ]
내용
이번에 차 바꾼 회원 이동욱입니다.



차 몰고 다닌지 벌써 1주일이 지났습니다. 자동으로 타 보는 것은 처음이라...

예. 지금까지 줄곧 수동이었습니다.



횡단보도앞이나 오랜동안 멈춰 있어야 할 때에는 주로 기어를 어디에 놓고 계신지요?

N에 두어야 한다는 사람도 있고, 귀찮아서 그리고 별로 자동차 성능에는 상관이 없기에 D에 놓고 다녀도 무방하다는 사람들도 있어서요.



회원님들은 주로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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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pumege@empal.com 2010-09-13 09:37:30
답글

횡단보도앞에서는 d에 두고 오래 멈출때는 p에 두고..<br />
n에는 가급적 안두는게 좋을 것 같네요 <br />
<br />

김창석 2010-09-13 09:38:27
답글

D<br />

김장규 2010-09-13 09:38:40
답글

사람이 앉아서 브레끼 밟을때는 D..... 아예 누구 기두릴려고 몇분이상 있어야할땐 P.....<br />
<br />
N은... D와 R사이 거쳐가는 길목일뿐 ^-^;;;;;;;;;;;;;;;;;;;;;;;;;;;;;;;;;;;;;;;;;;;;;;;;;;;;<br />
<br />
그냥 이렇게 씁니다..^^

진현호 2010-09-13 09:39:20
답글

저는 어지간한 신호 대기는 전부 d로 버팁니다.<br />
<br />
10분 이상 정차 할 때나 n, p 씁니다.

bagdori@yahoo.co.kr 2010-09-13 09:39:25
답글

엔진 켜고 나서부터 끄기 전까지 후진을 제외하고는 항상 D.

김장규 2010-09-13 09:39:33
답글

제생각은... 편하자고 돈 몇백주고 다는 오토미션인데...^^<br />
<br />
불편하면 되겠나요..^^ 그냥 편한데로 쓰세요...^^

ac8jkc@naver.com 2010-09-13 09:42:22
답글

주차할때 P 외엔<br />
무조건 D <br />
변속을 자주하시는건 미션에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br />

손영민 2010-09-13 09:44:53
답글

왠만한 신호대기시 5분이상은 넘기기 힘들겁니다.<br />
그냥 D로 해두시고 5분이상 기다려야 할땐 N보단 P에다가 두는게 좋을거 같습니다.<br />
실제 밋션에도 자주 N,D바꾸면 무리가 가고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br />
특히 유리미션이라고 취급받는 국내 모사의 엔진장착한 차량들은 더 맛가기 쉽습니다.<br />
그리고 급발진 사고 보면 N에서 D로 놓을때, 습도가 무척 높을때 발생빈도가 더 높아진다고 들었습니다.

이숙희 2010-09-13 09:48:53
답글

연료 소모량 측면에서만 본다면 신호 대기등에서는 <br />
<br />
변속 레버를 "N" 으로 옮겨 두는 것이 연료 소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br />

김영균 2010-09-13 09:52:51
답글

저도 궁금했던 것중에 하나 인데요. 연료 절감 면에서 N 변환이 좋다고 해서<br />
이젠 아예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br />
<br />
뭐 이럴경우 미션에 안좋단 얘기도 있고 여러가지 얘기들이 많은데 <br />
사실 타면서 문제도 없었고 습관이 되어서 그냥 타고 있습니다.<br />
<br />
정차시 N으로 두는게 좋은지 D로 두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moondrop@empal.com 2010-09-13 09:54:49
답글

출발후엔 무조건 D입니다.. ^^

motors70@yahoo.co.kr 2010-09-13 09:54:55
답글

전 무조건 D 입니다.

최진석 2010-09-13 09:57:50
답글

30초 이상 정차예상시 엔진정지합니다......

박병주 2010-09-13 10:00:02
답글

연료 소모량은 <br />
RPM 계기판을 보시면 됩니다.<br />
어차피 오토인데 편하게 사용 하세요.<br />
절약보다는 안전이 더 중요 합니다.<br />
ㅠ.ㅠ

정상환 2010-09-13 10:19:00
답글

자동차 메뉴얼에 적혀 있습니다.<br />
<br />
주행시 D(10초 미만 정차시는 걍 D)<br />
정차시 N(신호대기 포함)<br />
주차시 P<br />
<br />
변속을 자주해 오토 미션에 문제가 있는 차라면 그 미션 자체가 불량이라 생각 합니다.

박창균 2010-09-13 10:26:30
답글

택시 운행합니다..<br />
저 같은 경우는 사거리 정지신호시나 정체가 있는경우 P<br />
잠깐 신호 대기시 N이나 D<br />
주차야 당연히 P<br />
그정도 아닐까 합니다...<br />

강시응 2010-09-13 10:30:43
답글

기본적 운행시 신호등및 잠시 정차시는 무조건 D입니다.

이재성 2010-09-13 10:38:55
답글

D, N을 자주 왔다갔다하는 것은 변속기에 무리를 주는 것이라 고장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br />
잠시 정차는 당연히 D.<br />
그러니까 신호 대기의 경우 당연히 D에 위치해야하고요.<br />
그 외의 장기 정차와 같은 경우에는 N 이죠..

윤영호 2010-09-13 10:45:07
답글

단순 횡단보도에서는 d,<br />
교차로 신호 받다가 신호 바뀌는 것을 목격해서 앞쪽에 대기중일땐 n <br />
(신호 바뀌는거 못보고 중간 뒤쪽이면 앞차들이 슬금슬금 앞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d)<br />
그 이상 정차시엔 p, 시동도 끄고~<br />
전 주로 이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수동 차량 운전자가 가끔 자동 운전할때 습관이었습니다.

박지훈 2010-09-13 10:54:11
답글

N에 두었다가 D로 바꾸면 기어가 바로 물리는 것이 아니라 딜레이가 있습니다.<br />
D로 밖눈 후 기어가 완전히 물리기 전에 가속패달을 밟을 경우 차가 한번 퉁 하면서 출발하죠..<br />
이럴경우 미션에 상당한 충격이 가게 되는데요..<br />
<br />
요것만 주의할 수 있다면 N에 두어도 무방하다 들었습니다.

김경민 2010-09-13 10:55:01
답글

피엔디 이거 정답 없습니다 <br />
사람마다 경험담이 제각각이며 자동차관계자의 말도 정답이 없습니다<br />
<br />
가장 중요한 것은 변속후 바로 출발하는 것이죠<br />
변속후 1초정도라도 여유를 두시고 출발하셔야 기어에 부담이 적습니다<br />
<br />
역시 두번&#51760;로 중요한 것은<br />
주기적인 기어오일의 교환이겠죠 <br />
<br />
참고로 아이신 미션 장착된 오토차량을 운행중이

남두호 2010-09-13 11:01:04
답글

변속 자체에 문제가 있기보다는 변속을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br />
<br />
엔지니어에게 직접 교육 들은 바에 의하면 <br />
기어 레바를 움직일 때 미션오일의 흐름이 변하는데 <br />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br />
<br />
그 시간을 기다지 못하고 액슬을 밝으면 미션과 엔진에 동시에 무리가 간다고 하였습니다. <br />
즉 기어 레바를 움직이고 1.5초~2초 정도 지난 뒤

권찬주 2010-09-13 11:05:10
답글

정차시 n으로 놓고 다닌지 15년 되었습니다다만, 미션 나간적 없습니다.<br />
연비는 둘째치고, d에 두고 브레이크 밟고 있는것보다 우선 발이 편합니다.

hanryu@paran.com 2010-09-13 11:41:08
답글

저도 어디선가 들은건데<br />
신호대기시 약 2분여의 시간을 넘어서는 시간이면 <br />
N 이 좋다고 하던데요 ^^; <br />
<br />
짧은 신호라면 저도 그냥 D에 놓고 있습니다만<br />
<br />
위에 여러분께서 말씀해주신대로<br />
N -> D 로 변속후에 바로 엑셀을 밟지 않습니다. <br />
<br />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차가 천천히 움직이는데 <br />
그때 가속시작을 하게되죠..<b

김동규 2010-09-13 11:58:03
답글

시동켜고 차에서 내리지 않는 이상 항상 D에 놓습니다.

rokstars@kornet.net 2010-09-13 12:07:11
답글

시동켜고 무조건 D에놓고 운행, 주차하고나서 N에 놓고 주차레이크를 밟고나서 P에 놓습니다. <br />

이정우 2010-09-13 12:18:40
답글

같은 내용으로 라디오에서 들은적이 있는데기사가 나왔었는데요 <br />
제 기억으로 정차시 N으로 놓으면 연비절감 효과가 있다고 하고.. <br />
미션 마모도가 좀 올라간다 하더라구요. <br />
2분이상 정차시 N으로 하는게 이득이다 라는 전문가 이야기를 실었었습니다.

zerorite-1@yahoo.co.kr 2010-09-13 12:27:28
답글

N에 놓더라도 브레이크는 밟고 있어야 합니다. 파킹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한.<br />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구르다가 앞뒤차 건드리는 수가 있습니다.<br />
<br />
그냥 발 꼼지락 거릴 가능성이 없다면 'D'가 안전한 것 같습니다.<br />
기어조작을 자꾸 하다보면 실수할 때가 있습니다. 한번 실수하면 평생 'N'에 놓아 절약한 것 보다<br />
훨씬 많이 깨집니다...

황준승 2010-09-13 12:34:17
답글

전 정차시 N에 놓고 시동 끕니다. 단, 앞에 다른차가 3-5대 정도 있고, 신호가 막 끊겼을 경우에요.<br />
그래야 나중에 신호 받기 직전 시동 걸고 D 에 놓고 출발하기에 여유가 있거든요.<br />
단, 낯선교차로에선 그러지 않고요. 늘 다니는 길에 있는, 신호체계 잘 아는 교차로에서만 그럽니다.

황준승 2010-09-13 12:35:03
답글

정차시 P 에 놓는 거보다 N 에 놓는게 변속기 수명에 더 나쁜가요?

권도영 2010-09-13 13:35:52
답글

처음 시동걸때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데 오히려 더 신호 한번걸릴때 마다 엔진 끈다면 더 낭비지 않나요?

newplus@yahoo.co.kr 2010-09-13 13:52:27
답글

얼마전에 기사에서 읽었는데, 연비를 생각하면 정차 시 N에 놓는 것이 좋지만,<br />
미션의 수명과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2분 이상 정차할 경우에만<br />
N에 놓되, 출발 시 D 로 변경한 후 바로 출발하지 말고 몇 초 있다가 출발하라더군요.<br />
저는 그렇게 하면 자동의 잇점이 감소되므로, 그냥 D모드로 놓고 브레이크 꽉 밟고 있습니다. ^^

이종헌 2010-09-13 13:57:09
답글

시동거는데 드는 연료가 15초 정도 공회전할 때 소모되는 연료와 비슷하다고 합니다.<br />
그래서 신호대기하는 시간이 길면 시동을 꺼놓는 것이 연료소모도 줄이고 이산화탄소배출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하더군요.<br />

강형규 2010-09-13 13:57:54
답글

D... 항상 입니다.

kdugi3@naver.com 2010-09-13 18:23:05
답글

미션보호를 위해서 주차말고는 전부 d로 노셔야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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