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대구-부산 KTX ...뭔 굴이 그렇게 많은지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9-09 16:00:48
추천수 0
조회수   1,026

제목

대구-부산 KTX ...뭔 굴이 그렇게 많은지 ?

글쓴이

채진묵 [가입일자 : 2001-03-03]
내용
Related Link: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

총구간 131km 중에서 터널이 74km 랍니다. 쩝...



이건 뭐 고속철도가 아니라 지하철 이네요. ^^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moolgum@gmail.com 2010-09-09 16:04:17
답글

지금처럼 계속 동대구에서 내려서 무궁화나 타고 댕길랍니다. <br />
<br />
낙동강 경치도 보고 함서.

고용일 2010-09-09 16:17:20
답글

그쪽은 기차여행이라는 느낌이 없을거 같습니다<br />
단순히 이동을 위한 수단...완전 지하철 분위기네요

최호황 2010-09-09 16:35:46
답글

경부선을 타시면 4대강 공사현장을 그대로 보게 됩니다. <br />
<br />
'주민을 살리고, 강을살리고, 경제를 살리는 사업' 이라는 홍보문구 후덜덜 하실겁니다.

구행복 2010-09-09 16:45:42
답글

건설 기술의 발달과 막대한 보상금을 줄이는 방법으로 초고가다리, 터널 공법이 많이 쓰입니다.<br />
부산-서대구 고속도로 타보시면 다리 높이가 70~100m로 거의 산높이와 비슷합니다.<br />
터널공사의 경우 터널뚫는 기계로 굴착하면서 바로 콘크리트 터널패널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과 비교하면 아주 간단합니다.<br />
<br />
더구나 고속전철의 경우 직선화가 필수이기때문에 더 그런 것 같습니다.

홍상용 2010-09-09 16:51:32
답글

그래서 KTX운전자들이 많이 피로하고.. 눈도 않좋아지고.. 무슨 정신적인 문제도 생기고 그런다네요.

nuni1004@hanmail.net 2010-09-09 17:17:22
답글

그래서 서해안 고속도로도 사고가 더 많다네요 쭈욱 직선이라...

ktvisiter@paran.com 2010-09-09 18:07:32
답글

제가 안그랬습니다....ㅡ,.ㅜ6

전국찬 2010-09-09 18:48:42
답글

산이 많은 울나라이니 대륙이 아닌이상 터널 많을 수밖에요... 아니면 은하철도로 만들어야....??ㅎㅎㅎ<br />
<br />
KTX 탈일은 없을 듯한데 출장을 ktx로 끊어줄 것 같네요 ---_---<br />
<br />
만일 울산에서 서울 간다면 타러 가는데 30분, 차막힘과 불안감에 20-30분 미리 간다면 60분... <br />
울산-서울(대구-서울이 1시간 40-50분,울산-대구 26분?) 그러면 2시간- 2시간 10분

양민정 2010-09-09 22:38:45
답글

산이 유난히도 많은 한국의 지형상 터널은 피할수가 없습니다. ktx의 원조 프랑스 고속철의 경우 대부분 평지라 소음,창밖의 전경,공사 문제등 오히려 비용도 작게들고 장점이 많습니다. 터널이 많으면 터널내부 통신 시스템이나 신호,전원설비,신호증폭설비등 추가가 됩니다. 또 터널내 각종장비들을 감시하는 스카다 장비들.. 이를 송수신할 광장비들 이것들이 터널마다 추가가 되지요. <br />
그리고 고속철 문제가 단순히 국내 교통문제 해결목적 만으로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