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라세티프리미어 1.8 vs 328i 하체 대결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9-06 15:24:58
추천수 0
조회수   2,827

제목

라세티프리미어 1.8 vs 328i 하체 대결

글쓴이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내용
예전에 단골 카센터에 순찰 나갔을때 라프가 한대 들어왔습니다.

저는 그때 라프를 처음보는거라 신나서 구경을 했죠.



오너분께선 저보다 젊은 분이셨는데 풀옵션으로 뽑았다고 하셨어요 +_+



그때 정비를 하던 제 친구가 하는 말이 라프의 주행느낌이 3er 와 비슷하다는거에요.

하지만 타볼기회가 없으니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죠!!

그러던중 회사동료가 어느날 라프 1.8을 떡~ 하니 출고해왔더군요.



새차라 직접 운전해보자고 말하긴 좀 그렇고 점심시간에 자주 얻어 타본 느낌은..



정말 3er와 비슷합니다!!



약간 울퉁불퉁한 도로를 부드럽게 달릴때 자체가 노면따라 울렁 거려도

좌우측이 따로 놀면서 롤링이 생기지 않고 차체가 이음새 없는 하나의 철판인것마냥

노면을 타면서 충격을 흡수 하더군요.



이런 하체 느낌은 노면이 안좋은곳에서 차가 다소 덜컹 거리지만 1차반응은

절도 있고 날카롭게 전달하되 2차롤링은 최대한 억제 함으로써 안정감을

증가 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승차감이 다소 딱딱하다는 느낌도 들지만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노면이 울렁거려도

차체는 한번만 울렁거리고 버티기 때문에 고속주행 혹은 장거리주행시엔

더 안락하고 멀미도 안납니다.



단,.. 노면상태가 너무 안좋으면 하체반응이 약간 히스테리적이긴 하죠..



이번 신형 7시리즈는 딱딱하면서도 부드러운 묘한 느낌을 주던데 7시리즈는

너무 비싸잖아요...허나 라세티의 세팅은 가격대를 넘어선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실 가격대비 훌륭하다는 말보단 젊은 취향.. 더 자세히 말해보면 독일차스럽다고

할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한 느낌이긴한데 그 속에서도 좀 다른점이 있다면..

역시 라프는 탄탄한 하체 느낌속에서도 안락함을 배려해 놓았더군요.



과속방지턱이 다소 높아도 각이 완만하게 튀어나온경우 생각보다 쾌적한(?)느낌을

받으며 지나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지턱이 솟아나온 각도가 가파르고 내려갈때도 뚝~ 떨어지는 형태라면

운전자로썬 영 불쾌 하죠..



다시 말해서 3er는 라프 와 비슷한 하체세팅을 하고 있지만 3er의 차체가 더 무겁

다고 느껴지며 약간 가파른 방지턱을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그에 비해 라프는

비교적 완만한 턱을 넘어가는 느낌이죠..



가끔 3er로 노면 안좋은곳을 달리면 아무리 독일차라지만 이런 느낌은 정말 싫다

라는 생각이 들때도 많습니다 --;;; 어디 하나 고장날것 같이 묵직하게 충격을

받죠..



그런 상황에서 라프디는 좀더 사뿐하게 노면을 밟으면서도 단단한 느낌을 줄것입니다.



결과적으로 3er가 약간더 하드코어 한 성격을 가졌다고 할수 있겠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경태 2010-09-06 15:29:25
답글

라프가 좋다는 거지요? 오늘 라프 많이 나오네요. 자자로 그렇고...~~ 제차 라프 여여~~~ .8 시덱으로다가~4달전에 바꾸었네여~~ ㅋ ~ 초반 굼뜸은 잘 모르겠고 40K 정도에서 엔진 브레이크만 안걸리면 좋은데..<br />
그외는 다 만족 입니다. 퀄러티가 상당히 높은 차여여~~~~그럼 오늘도 안운 하세여~~~<br />
아~저는 눈팅족인데.. 오늘 리플 용량 초과 임돠~~~~~

박재영 2010-09-06 15:29:36
답글

sm7은 어떤까요 상태님....슴7 하체 느낌을 말로 좀 설명해주세요~

권도영 2010-09-06 15:31:14
답글

국방타마마님 차에 관심이 덜한 여기서도 활동을 많이 하시는군요.. 저도 둘다 왔다갔다하는데 보배가 더 활기차고 재밌는듯...

유홍종 2010-09-06 15:35:09
답글

우연히 자동차 타이어를 갈다가 제 라세티 구형과 리프트에 올린걸 볼기회가 있었습니다.. 시쳇말로 안습입니다. 중형차와 비교하는것 자체가 무리지만 ...sm7 하체 레이아웃이 초보가 봐도 멋집니다..이상 끝

이동원 2010-09-06 16:09:38
답글

전 5월에 구매 생애첫차라 마냥 좋기만 합니다 ㅎㅎ <br />
근데 벌써 많이 해먹었어요;; 김여사가 범퍼 교체해주고, 제가 문을 많이 긁어 먹어서 문짝갈구요;<br />
<br />
맘이 많이 쓰리고 중고차 팔때 걱정도 되겠지만 라프 만족합니다.

박재범 2010-09-06 16:11:19
답글

라세티 디젤 소음은 어떤가요?.... <br />
<br />
라세티 디젤 쪽이 눈이 많이 가던데요. <br />
<br />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주변사람들이.. 르노,현대,기아 만 타고 다녀서... GM 사용자가 없더군요

김택연 2010-09-06 16:17:15
답글

라프디 시동걸고 밖에서 들으면 트럭소리납니다..^^<br />
평소에 음악틀고 다녀서인지 안에서의 소음은 그리 거슬리는 수준은 아닙니다..<br />
고속으로 달릴수록 웬만한 동급 가솔린 차들보다 조용하구요..<br />
연비는 차체 무게가 있으니 디젤 치고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br />
제가 주로 시내 주행 출퇴근 위주로 이용하는데 에어콘 끄고는 11대 나오고 요즘 처럼 에어콘 키고 다니니 10대로 떨어지더라구요..<br /

장순영 2010-09-06 16:17:37
답글

어흑...라프뽐뿌...ㅠㅠ

tom0360@naver.com 2010-09-06 16:25:15
답글

소음.....음......가솔린 차보다 시끄럽지요.......개인차가 심한 부분이겠지만.....<br />
저는 전혀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저는 너무 조용하면 시동 켜졌나 꺼졌나 헷갈려서......^^<br />
수동타시면 흐뭇한 연비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br />
에어콘 켜기전에 17키로 정도 한여름에 계속 켜고 다녔더니 14키로 정도 나오더군요...<br />
몇가지 아쉬운 점 계속 개선되서 초절정 준중형이 되길 바랍니다.

최인규 2010-09-06 16:28:38
답글

라프 차체가 250마력까지 얻을수 있다고 들었습니다.<br />

김동수 2010-09-06 16:54:28
답글

다른 차지만, 저도 그런 느낌 받으려고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짧게 하는 걸로 교환했는데 핸들의 빠른 응답과 아주 안정된 직진성 외에는 롤링이 어쩌고 이런거 잘 모르겠고 여전히 흔들흔들.. 요철은 허리 뿌러짐... 아직 내공이 부족해서인지....

김태훈 2010-09-06 17:50:01
답글

라세티 프리미어의 장점 중에 하나가 코너링이라고 봐도 될까요?

강형규 2010-09-06 18:22:31
답글

너무 좋은 얘기만 달리네요.<br />
라프디는 평가가 극과 극을 달리는 차량 같습니다.

tom0360@naver.com 2010-09-06 18:59:11
답글

강형규님 라프니 나쁜 평가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br />
딴지 아닙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br />
<br />
초기 게시판에서 조수석 아래 물센다....풍절음 절대 못고친다...뭐 그런내용은 본적이 있구요....<br />
사용해보니.....저알피엠 토크같은 이야기도 나올 법 한데 본적이 없어서 안티 사용기도 궁금합니다.<br />
<br />
생각해보니 1.6 스타트 더뎌서 죽겠다는 분들도....엔진 자체의

권윤길 2010-09-06 19:15:17
답글

라프디가 천하 무적인양 깝치던 철없는 애들 때문에 생긴 반감이죠, 모. 스르륵 자게만 해도 라프디 얘기만 나오면 슈퍼카 운운하면서 비아냥거리는 사람 많잖아요.<br />
물론 거부감을 심어 준 쪼다들이 문제긴합니다만, 그렇게 자기 차가 천하 무적인줄 아는 사람은 어느 차종에나 다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어느 동호회를 들어가 봐도 자신들의 차종으로 투카 엘리사 안 따봤다고 하는 곳이 없으니까요. ㅋㅋㅋ<br />
뭐 어딜가나 찌질이야 있기 마

정영순 2010-09-06 19:45:28
답글

ㄴ 자동차 관련 윤기리사마님의 글을 보면 너무 재미있습니다.^^

dorajikim@samsung.com 2010-09-06 21:44:04
답글

칭찬일색이네요...전 반대의견인데요. <br />
저도 라프몇번 타봤는데 좋다는 느낌은 글쎄요... <br />
좁은 운전석과 이상한 조명을 넣은 조잡한 게기판과 센터페시아 조명..저속에서의 이상한 기어변속 .. <br />
신차 구입하러 갔다가 타보고 바로 뒤도 안돌아봤습니다. <br />
외형 디자인은 괜찮더군요. <br />

임상욱 2010-09-06 22:41:23
답글

라프디 단점 말씀드리겠습니다.<br />
1. 범퍼 접합부분에 단차 틈이 많이 생깁니다. <br />
2. 에어콘 앞유리 서리 많이 낍니다. <br />
3. 6단기어에 의한 저단시 부조화 발생합니다.(MCU 업그레이드하고 좀 좋아졌습니다.) 수동으로 잠깐 조작해주면 탈만 합니다.<br />
<br />
장점은<br />
1. 차고가 높아 키큰 운전자도 머리가 닫지 않습니다. 저 185입니다. QM5, SM3, 아반테, 소나타 의자

tom0360@naver.com 2010-09-07 00:21:26
답글

그러구 보니 제가 느낀 단점........<br />
<br />
1.에어컨 정면과 하단 으로 바람 나오게 하는 설정 외에는 앞유리에 서리끼더군요<br />
2.문을 잠궈도 뒷자리 어린아이가 한번당기면 잠금풀리고 두번 당기면 문이 열립니다....<br />
3.처음 타는 분들이 라이트를 켜지 못합니다.<br />
4.운전석에서 트렁크 못 엽니다..<br />
5.운전자 편의 수납공간 애매하고 시거잭 위치 이해안되는 곳에 있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