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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배터리 부착 장지 효능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9-03 10:35:17
추천수 0
조회수   1,726

제목

자동차 배터리 부착 장지 효능 ?

글쓴이

채진묵 [가입일자 : 2001-03-03]
내용
참고로 저는 자동차에 이런 저런 출력 보강이니 어쩌니 하면서 판매되는 첨가재나

장치 사용에 대해 아주 부정적인 사람입니다.



한동안 유행하던,

배터리에 연결하면 RPM 이 안정되고 출력이 좋아지고 하는 제품들의 테스트 결과가

잡지(온라인?)에 나온 것 보고 거 봐라 내 그럴줄 알았다...라면서 내심 좋아 했던

사람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아주 부정적인 결과 였습니다.



두어달 전에 오디오쪽 근무하던 분이 새로 개발하여 판매하게 된 제품이라면서

배터리에 부착하는 제품을 하나 보내 주셨습니다.



그냥 친한 분이라서 얼마전 잡지에서 효능이 없다라고 나왔던데 왜 이런 제품을

판매하느냐고 여쭤 보았더니 기존 제품과는 상당히 다른 제품이라고 하시더군요.

속으로는 다 그렇게 이야기들 하지...라고 생각이 들지만 아는 분이라서 거절하기도

그렇고 건성으로 시간내서 테스트 해 보겠다고 대답하고는 계속 바빠서 부착을

못했습니다.



그저께 제 차 조수석 2열 도어 몰딩이 떨어져 교환하러 가는 김에 생각이 나서

드디어 부착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틀 동안 주행해 본 결과 의외의 변화(?)들에 내심 당황 스럽네요.



일단 확실하게 느껴지는 변화 입니다.



- 에어콘 동작시 충격과 RPM 변화가 거의 없어 졌습니다.

- 전체적인 주행 RPM 이 약간 낮아 졌습니다. 특히 급가속시와 언덕길 올라 갈때

쉬프트 다운 되면서 RPM 이 급격이 올라가던 것이 아주 많이 줄었습니다.

- 에어콘이 상당히 시원해 졌습니다. 그리고 에어콘 콤프레셔 가동 시간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날씨탓은 아닙니다. 대구는 아직도 낮시간 34~7도 입니다.

- 미등만 켰을때와 전조등을 켰을때 계기판 조명이 잠시 어두워 지던 현상이

줄었습니다.

- 공회전 불안정(찜빠?)이 상당히 줄었습니다.



아직 연비까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제품 설명에는 연비도 개선된다고 되어 있지만

지금까지 나타난 현상(?)들만 해도 더 바랄 것이 없을 정도네요.



아참 새차 상태는 아니고 배터리와 알터네이터(제너레이터) 교환한지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제차는 엘피지 입니다.) 교환한지는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들의 원리가 뭘까요 ?



얼핏 용량이 제법 크고 충방전 속도가 빠른 콘덴서 4개인가가 보이고 나머지는

잡다한 IC 들이 보이는데...케이스가 반투명으로 내부가 훤히 보입니다. ^^



혹시 며칠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겠죠 ?



시간내서 와이프 차(경유 RV)에도 부착하여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아참 저에게 질문하셔도 제품명이나 기타 정보를 드릴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메일로 물어 보셔도 생 깝니다. ^^



그분께도 그렇게 말씀을 드렸었고 제품 판매에 대한 노력은 판매자의 몫이지

제가 할 것은 아니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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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순 2010-09-03 10:39:41
답글

저도 까로*제품 달고있습니다....님과 비슷한 효과보고 있습니다....새차의 경우엔 그리 큰 변화, 없다고 하더군요...

채진묵 2010-09-03 10:49:18
답글

제품 설명에는 기존 제품은 아날로그방식이고 본 제품은 디지탈 방식이 어쩌고 저쩌고 라고<br />
되어 있습니다. 지금 글 적고 포톨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해 보니 최신 제품이 아니라 2008년도에 이미<br />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네요. 쩝...낚인 기분...^^

채진묵 2010-09-03 10:50:26
답글

그리고 또 하나 의구심이 드는 것이 이렇게 변화가 많다면 고급차량등에는 이런 장치가 기본으로<br />
달려야 될 것 같은데 그런 말들이 없는 것으로 봐서 플라시보인가 ? 라는 생각도 들고....^^

aacsk@yahoo.co.kr 2010-09-03 10:52:50
답글

저도 고용량 슈퍼콘덴서 제품(1억 마이크로 페럿?)으로 약 3개월가량 쓰고있는데,<br />
위에서 언급하신 효과와 거의 비슷한 효과를 보고있습니다.<br />
무엇보다 차량 반응이 아주 좋아지더군요. 그리고 전기계통(오디오,라이트등)성능이 <br />
한결 좋아집니다.<br />
원리는 전기가 필요한곳에 빠른속도로 필요한 용량을 공급해줘서 나오는 효과라 하더군요.<br />
자세한것은 모르겠지만, 체감효과는 상당히 큽니다.

채진묵 2010-09-03 10:58:37
답글

다른분들의 경우 연비도 개선되던가요 ?<br />
<br />
그럼 진짜 대박인데...

mrbung@gmail.com 2010-09-03 11:02:52
답글

보내주시면 제가 15년된 차에 테스트 해볼께요. ( __)

zerorite-1@yahoo.co.kr 2010-09-03 11:07:09
답글

저도 이런 제품에 대해 무척 부정적인데, 광고아닌 순수한 사용기를 접하다 보면 혹 합니다.<br />
<br />
평소 건강식에 관심없는 분이 몸 아프면 이것 저것 챙기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a7942@hotmail.com 2010-09-03 11:07:46
답글

밧데리만 용량좀 한단게 위단개로 교환하여도 효과 확실히 봅니다 ^^%

채진묵 2010-09-03 11:10:37
답글

조정덕님 제 차는 일찌감치 배터리는 한단계 위로 장착 했습니다. ^^<br />
트라제 엘피지의 원래 장착된 배터리 용량은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br />
꼭 한단계 위 제품으로 교환하셔야 합니다.

권윤길 2010-09-03 11:12:05
답글

제네레이터와 자동차 베터리가 병렬로 구성되어서 전장품에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갑자기 발전량을 초과하는 전력을 사용하게 되어도, ECU가 그걸 감지하고 발전량을 늘리는 잠깐 동안 자동차 베터리가 버퍼 역할을 하잖아요. 그런데 자동차용 납 축전지가 순간 최대 방전 능력은 모든 베터리 중에 최하라서 갑작스런 전력 과부하시에 순간적으로 전압 강하가 나타납니다. 방전 능력이 좋으면 전압 강하가 없겠지만 싸고 용량 큰게 미덕인 자동차 베터리에게 그것까지

moondrop@empal.com 2010-09-03 11:13:55
답글

나름.. 하이브리드? ㄷㄷㄷㄷㄷ

채진묵 2010-09-03 11:14:44
답글

아하...권윤길님 말씀을 들으니 정확히 개념이 이해가 되었습니다.<br />
그럼 이런 제품도 역시 알터네이터와 병렬로 연결이 되는 셈이 되니 알터네이터 부하도 상당히<br />
줄여 줄수도 있겠네요. 제대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면...ㅎㅎㅎㅎ<br />
<br />
아참 참고로 국내 자동차 회사들의 상당수 차량이 수출용 차와 내수용 차의 알터네이터 및 배터리 <br />
용량이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수출용이 더 높습니다.

김종찬 2010-09-03 11:20:13
답글

저도 까로X 제품을 두개나 달고 있습니다. <br />
하나는 배터리에, 하나는 서브우퍼앰프쪽에 달았는데요.. <br />
일단 본문에 말씀하신 효과들을 확실히 느껴보았구요, 또 서브우퍼소리가 달기전과 비교해 음이 단단해지고 음압이 상승되었습니다

권윤길 2010-09-03 11:23:36
답글

그런데 자동차 회사들이 단가 몇 천원 안되는 저런 커패시터를 보조 전원으로 장착 안하는건, 순간 전압 강하가 나타나도 차량 성능에 별다른 이상이 없기 ㅤㄸㅒㅤ문일거에요. 프리미엄급 차에도 저런 류의 장치(?)는 없거든요.

채진묵 2010-09-03 11:26:01
답글

글쎄 권윤길님 저도 그게 의아 합니다. ^^ <br />
일단 성능을 그렇다 치고 체감 승차감이 좋아 지는데 단자 몇천원도 안하는 저런 장치를<br />
왜 안달아 줄까요 ? <br />
<br />
하기사 나사 한개 가격 몇전(몇원도 아니고...) 가격 인하시켜 원가 절감하는 회사들이니...

aacsk@yahoo.co.kr 2010-09-03 11:30:47
답글

사실인지는 모르나 벤틀리에 달려있답니다.<br />
근데 이런장치들의 수명에 문제가 있고, 작동온도에 제약(온도 60도이상시 급격한수명/성능저하)이 <br />
많아 아직 자동차회사에서 상용화 안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김종찬 2010-09-03 11:35:52
답글

저게 있으면 좋지만 또 없다고 문제될것도 전혀 없는 제품인데요..<br />
원가절감하느라 무릅보호철판도 빼버리는 자동차회사에서 저런것을 달고 나올리가 없지않나요???<br />
<br />

채진묵 2010-09-03 11:36:35
답글

최승구님 저도 그 부분이 의심이 되더군요.<br />
엔진룸의 경우 온도가 상당히 많이 올라가는데 콘덴서가 그 온도를 견뎌낼수 있을까 ?<br />
<br />
제품 설명에는 영하 40도에서 영상 125도 까지 견딘다고 되어 있긴 한데 통상적인 전해 콘덴서들의<br />
내열 특성이 그리 높지가 않은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그것도 어쩌다 온도가 올라가는 것도 아니고 <br />
항상 그런데...<br />

김현수 2010-09-03 11:39:54
답글

T-POWER ;토션 어쩌구 저쩌구 하는 제품;뜯어보면 종이장에 소용돌이 무늬만 보이는데 써 보시는 분들은 좋다네요.

aacsk@yahoo.co.kr 2010-09-03 11:42:45
답글

그래서 제대로 만든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다고 하더군요,<br />
방열대책이 확실한 제품을 찾아야하고, 용량이 어느정도 넉넉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br />
그리고 제차같은 경우는 베터리가 트렁크에 있어 트렁크에 달았습니다.<br />
그래서 아마 방열효과는 엔진룸보다는 좋은 조건이라 성능체감을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br />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모두 들은 얘기입니다. ^^

유병현 2010-09-03 11:45:17
답글

심사장님 일억이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br />
최승구님, 혹시 베리타스 오너신가요 ^^;

김성건 2010-09-03 11:47:21
답글

자동차 전원이 워낙에 지저분한 전기고 배터리 또한 용량의 의미만 있을뿐 <br />
양질의 전원과는 거리가 멀죠, 사실 자동차에는 ECU와 오디오를 제외하곤 <br />
전원의 질적의미가 없지 싶습니다.<br />
비유를 하자면 앰프 내부의 전해콘덴서에 질좋은 필름콘덴서 하나 어부바 하는것과 비슷할것 같네요..

채진묵 2010-09-03 11:47:26
답글

제 글 초반에 언급이 되어 있듯이<br />
저도 김현수님 말씀하신 부분을 더 이해하는 쪽 입니다.<br />
그래서 며칠뒤 다시 떼어 내어 볼려구요. 단순히 기분 문제인지 실제로 차이가 났던 것 인지....

황성호 2010-09-03 11:57:24
답글

저도 예전에 달아봤었는데 그닥,,,<br />
그안에 뜯어보니 싸구려 콘덴서 몇개뿐,,<br />
이런장치라면 그냥 커패시터용으로 나온 콘센서 싼거 하나 달아주면 될듯해요<br />
전압이 안정적으로 바뀌기는 하지요

zerorite-1@yahoo.co.kr 2010-09-03 12:27:18
답글

아, 또 왔습니다. 지름 신. <br />
<br />
마침 까로X 공동구매 하고 있네요. 미쳐.<br />
<br />
변속 충격 잡으려면 어느정도 용량으로 해야 될까요?

채진묵 2010-09-03 12:32:43
답글

헉...안재숙님 더 알아보고 구입하세요.<br />
충동구매는 속쓰림 유발의 장본인입니다. ^^

김종찬 2010-09-03 13:00:43
답글

까로X 제품이 제대로 만든 제품이라고 광고 많이 하더라구요..<br />
저도 웬지 이 제품이 믿음이 가서 2~3년 전에 구매했는데요..<br />
지금은 없어진 카오디오세일닷컴이라는 예전 카오디오 쇼핑몰 커뮤니티에서 까로제리아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시던분이 제품개발자 및 사장님이시던데;;;; 아시는 분 계실지도 모르겠군요;;;

김종찬 2010-09-03 13:04:56
답글

위에 지름신 강림하신 토스카 오너님 ^^<br />
카오디오 등등의 전기먹는 장치가 별로 없으시다면 용량 작은것으로도 충분히 효과 보시리라 생각됩니다 ^^<br />
제가 오래전에 몇천원짜리 정전압장치 조립키트 사서 대충 납땜해서 만든다음 예전차에 달았을때도 거의 비슷한 효과를 체험했습니다. 다만 싸구려콘덴서라 내구성은 장담할수가 없는 제품이었구요;;;

이승철 2010-09-03 13:09:51
답글

축전지는 등가 내부저항때문에, 제네레이터는 과도 상태 응답 시간때문에 전류가 증가하면 순간적으로 전압이 떨어지게 되어 있는데, 요런 거를 방지하려면 커패시턴스 큰 거 병렬로 달아주면 조금은 도움이 될 겁니다. <br />
<br />
과도 상태 지나서 안정 상태로 가는 건 제네레이터가 좀더 전력을 만들어내서 그럴 거 같기는 한데요.. 모 여튼간 전압이 일정할 때 전하를 충전시켜놨다가 전압이 흔들리면 전하를 방출하거나 다시 채워넣는 원리죠.

유영규 2010-09-03 13:19:24
답글

EDLC(슈퍼콘덴서)를 사용한 제품 이겠네요<br />
슈퍼콘덴서는 카메라나 시계, 가로등, 태양열발전등... 여러방면에 쓰이는 데요 충전시간이 짧고 순간출력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수명은 반 영구적입니다 가격은 용량별로 틀리지만 1F 짜리 개당 800~1000원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2006~7년 기준)<br />
<br />
예전에 1F, 7F등 사다가(용량은 여러개 직병렬로 조합하면 됩니다)<br />
만들어서 실험해 봤는데 한

김남갑 2010-09-03 13:32:19
답글

T-POWER.. 요놈을 제가 2002년도인가 2003년도인가 달았었는데..<br />
아마 8만원인가 주고 달았을겁니다.<br />
한달 정도 써보고 효과 없으면 100% 환불해준다고 해서 달았는데..<br />
두달을 써도 별로 효과가 없길래, 환불하려고 했더니만 직접 가지고 와야 환불이 가능하대서<br />
귀찮아서 안갔습니다. 신사역 근처였던걸로 기억하는데..<br />

채진묵 2010-09-03 13:39:11
답글

역시 와싸다에 문의를 하니 모든 것이 해결이 되네요. ^^

zerorite-1@yahoo.co.kr 2010-09-03 13:42:11
답글

토스카는 배터리 세이버 기능 믿고 그러는지 용량이 상당히 작은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br />
이것을 대용량을 바꾸신 분들이 한결같이 이야기하는 것이 '변속충격 감소' 입니다.<br />
<br />
그리고 위 제품과 비슷한 300SE의 제품을 다신 분이 본문 글과 상당히 유사한 사용후기를 말씀하시더군요.<br />
<br />
처음부터 변속 충격이 있었으면 그냥 그러려니 하고 타겠는데, 마치 CVT 변속기 단 차량처럼 변속되던 넘이

zerorite-1@yahoo.co.kr 2010-09-03 13:43:53
답글

결정적인 것은 권윤길님의 댓글...<br />
<br />
그동안 이런 류를 비웃어왔는데, 이 댓글을 읽고보니,<br />
<br />
'그럴 수 있겠다. 제대로 만들면 효과있겠구나!'<br />
<br />
하는 생각이...

채진묵 2010-09-03 13:52:38
답글

암튼 이제 안재숙님이 이런 제품 구입하셔도 제 탓은 아닙니다.<br />
제법 그럴싸하게 설명하신 권윤길님 탓이지.....ㅎㅎㅎㅎㅎ<br />
<br />
=3=3=3=3=3=3

이승철 2010-09-03 14:35:02
답글

흠, 자동변속기는 변속시에도 전기를 흘려줘서 변속하니깐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나저나 변속시 흐르는 전기때문에 전압이 불안정해진다는 것도 참 놀랍군요=_=;

a7942@hotmail.com 2010-09-03 16:42:46
답글

밧데리용량이 한단계위라도 오래된밧데리와오래안된 밧데리성능은 틀립니다

신동일 2010-09-04 00:27:02
답글

몇개월전에 옥션에서 8500원짜리 사서 쓰고있는데요, 확실히 기어변속시 충격이 없어졌었는데 얼마전부터<br />
다시 충격이 생기네요. 점검 한번 해봐야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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