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필수사항은 아니라는 말 해주는게 그리 힘들까요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9-01 15:20:55
추천수 0
조회수   760

제목

필수사항은 아니라는 말 해주는게 그리 힘들까요 --

글쓴이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내용
show 사이트에 가입중인데 당연히 이용약관에 동의를 클릭해야

진행이 되잖아요.. 일단 약관은 동의 하고 쭉 내려보니



개인정보 위탁, 그룹사 공동마케팅, 제휴사 제공 등등의 약관이 나오는데요..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수집 이 두가지만 동의 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네요..



그 뒤로 나오는 사항들도 왠지 동의 해야지만 가입이 될것같은 분위기인데요..



kt 홈페이지에선 필수 동의 사항이 아니라는 글귀가 적혀있던데

show는 그렇지 않은걸 보면.. 좀 얄밉습니다..



show입장에선 우리가 언제 강제로 클릭해야지만 가입된다고 이야기 했냐 라고

나올지 몰라도... 한두개도 아닌 사항들을 하나씩 클릭해 보며 확인해보는것도

웃기고 무엇보다도 그정도 되는 대기업이면 올바른 결정을 할수 있도록

필수 사항은 아니라는 안내를 하는게 옳다고 보거든요..



show 란 이미지는 cf덕에 친근했는데 한순간에 나뻐지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지훈 2010-09-01 15:44:46
답글

실재로 필수인 경우가 많잖아요...^^;<br />
오프라인인 경우에 싫다고 말하면 패스 되는데....온라인은 거의 필수인 것 같던데요...

이상태 2010-09-01 15:47:48
답글

ㄴ 몇몇 사이트들 보면 필수 아닌데도 필수 조건을 맨 위에 놓고 그 아래로 쭉 목록을 만들어서 끼어넣기 하더군요.. 회원가입하실때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내용이나 뭔가 필수 적인건 아닌거 같은 목록은 클릭하지 마시고 가입해보셔요..

mrbung@gmail.com 2010-09-01 16:14:52
답글

약관 체크하는데 보면 마케팅용도로 개인정보를 다른데 알려준다는 내용이 필수가 아닌게 많습니다.<br />
확인하면서 하긴하는데 좀 얄밉더군요.

진현호 2010-09-01 16:20:18
답글

소비자의 오해를 유도해서 낚는 이런 상술 .. 미쿡 같으면 소송걸기 딱 좋은 일이죠.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