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에 기름이 드는건 아니겠지만<br />
현 속도를 0으로 만든다는건, 현재 속도를 만들기 위해 썼던 기름을 날리는 효과는 날테니<br />
그런거 아닐까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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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져보면 모든 브레이킹은 기름소모이긴합니다<br />
그렇다고 브레이크 밟지 말자는 소리는 아니고요^^;
우리가 100미터를 가야하는데 95미터까지 전력질주하다가 5미터만에 급하게 속도를 줄여 100미터를 가는것과...<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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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70미터 전력질주하다가 30미터 전부터 좀 천천히 뛰다가 10미터 전부터 천천히 걷는 것을 비교해보면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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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미터 전력질주후 5미터만에 확 속도를 줄이는게 빨리는 가겠지만 힘이 더 드는 것과 같은 이치죠.
탄력주행 좋기는 하지만.. 상황봐가면서 할 필요는 있는것 같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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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직진후 좌회전으로 신호등 체계가 바뀌었지만 예전에 좌회전후 직진일때 <br />
1차로에서 좌회전 차선이 갈라지는 경우... <br />
자기 탄력주행 한다고 1차로에서 천천히 가면서 좌회전차량이 좌회전 차선으로 못가게 막다가 <br />
좌회전 신호 다 보내고 직진신호때 휭 가버리는 차량 여러번 봤었는데 정말 미웠어요. ㅠ.ㅠ;;
예전에 한번 댓글로 쓴 것 같은데,<br />
크루즈컨트롤을 작동시킬 때 가장 환상적인 연비가 나오는 것을 봤을 적에,<br />
어느 정도의 속도까지는 기름의 낭비를 최소화하면서도 최대한 빨리 올리고,<br />
달리는 중에는 최대한 항속 주행을 해야 하는게 가장 연비가 좋은 운행이었습니다.<br />
달리는 도중의 급악셀 급제동 모두 항속 주행과는 거리가 먼 행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