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타임스퀘어에 전시된 아반떼 MD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0-08-02 16:58:36 |
|
|
|
|
제목 |
|
|
타임스퀘어에 전시된 아반떼 MD |
글쓴이 |
|
|
이승철 [가입일자 : 2001-07-03] |
내용
|
|
며칠 전에 타임스퀘어에 갔었는데 1층 로비에 이쁜 도우미 언냐들이 생긋생긋 웃으면서 아반떼MD와 함께 전시(??)되어 있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타보면서 이거저거 만져보고 관심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전시된 차종은 화이트랑 옅은 블루 두 종이고, 풀옵션 모델인 듯 하더군요.
실제로 본 외관은 YF쏘나타의 축소 완성형으로 보였습니다. 갠적으로는 너무 시대를 앞서나간(또는 너무 뒤쳐진??) 디자인을 갖고 있어서 처음 보면 어라 멋져보이네 하다가도 계속 보면 저게 모냐싶은 디잔이 YF인 거 같은데, 아반떼에서는 이런 너무 과한 디잔이 비교적 정제되어 반영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축거가 EF쏘나타랑 비슷하다던데, 실내 공간은 다른 준중형급보다 여유가 있어 보였습니다. 그래도 지금 주력인 K5나 YF만큼 넓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내장은 많이 고급화되어 보였습니다. 10여년전 1세대 아반떼와는 비교할 수 조차 없을 정도이고, 3세대 HD 모델을 아주 조금 몰아본 경험으로도 확실히 고급화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오랜동안 몰았던 아반떼 1세대는 자동의 경우 공인 연비가 12.5였는데, 이 녀석은 16.5라는군요. 마력도 1세대는 100마력이 됐나 싶은데, 수치상으로는 마력도 140마력이라고 하고, 토크도 2000cc 급에 맞먹을 정도로 강해졌더군요.
아무리 욕먹어도 기술은 계속 축적하면서 내공을 쌓아간 건 맞아 보입니다. 이제 그에 걸맞는 품질과 가격을 보여주면 되겠습니다만, ㅎ.
액티브 헤드레스트랑 ABS, 듀얼 에어백 및 사이드/커텐 에어백까지 기본 포함이고 VDC 가격도 40마논으로 저렴해지면서 가장 하위 트림에서도 옵션 선택이 가능해져서 안전 쪽으로는 신경을 좀 쓴 듯 합니다.
가격이 HD보다 저렴해졌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수동 기준으로 deluxe급은 30~40만원 정도, luxury급은 50~60만원 정도 인상됐으니 보기에 따라선 안전 옵션에 비해서는 저렴해진 걸 수도 있어 보입니다. 국내 승용 세단의 중심이 준중형에서 중형으로 옮겨가긴 했지만, 아반떼MD 정도라면 중형과 비슷한 정도의 성적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여튼 저 정도 성능의 엔진에 수동 기어 조작만 능숙하다면 가속하는 재미가 쏠쏠할 듯 합니다. 마침 세컨드카가 필요하게 됐는데, 좀 여유가 된다면 luxury급 수동으로 사서 수동 운전 배우며 다니고 싶은데 그럴 여유는 전혀 없어서 슬프더군요, 중고 마티즈나 알아 봐야죠, 쩝 ㅠ.ㅠ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