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무리가 가는건 별로 없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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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하우스 부분의 펜더 안쪽을 만져보면 한 3cm 가량 철판이 튀어 나와 있는데 <br />
그 부분에 타이어가 간섭이 생겨 소음이 생기면 간섭이 없게 그 부분을 접어버리는 작업입니다.<br />
롤러로 접거나 망치로 두드리기도 하는데 재수 없으면 도장이 갈라지기도 합니다.
휀다 접는것 주의 하셔야 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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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롤러로 접고 망치로 마무리 하는데 작업 난이도가 상당하여 경험이 많지 않는 업소에서 작업하시면 <br />
-. 수작업이다 보니 롤러 힘 조절 실패로 주위철판 이그러 지는경우 발생 <br />
-. 도장면 갈라짐 현상 발생 (특히 현대,기아차 삼성차는 좀 덜히고 여름철에도 좀 덜한데 가스불로 도장면 <br />
이완 시키면서 작업하여야 갈라짐 현상이 발생하지 않음))
요즘은 휀다 작업이 어렵지 않습니다 쉽게 가능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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휀다 접는 장비가 있어서 외제차들도 쉽게 접습니다.....하지만,,,,!!!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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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험으로는 45나 50이나 승차감 차이는 거의 안날것 같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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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감을 해결하실려면 15나 16으로 가는 것이 가장 쉬운방법 같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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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