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현대차 `제값 받겠다`, 소비자 `너무 비싸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7-29 15:28:04
추천수 0
조회수   1,862

제목

현대차 `제값 받겠다`, 소비자 `너무 비싸다`

글쓴이

이명재 [가입일자 : 2002-07-08]
내용
Related Link: http://news.mk.co.kr/outside/view.php

미국에서나 제값받고 팔지.....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오원식 2010-07-29 15:31:47
답글

그래도 소비자들이 사주면 그게 제 값이죠......<br />
<br />
자동차 하나만을 봤을때....독과점과 담합이 얼마나 큰 사회적 비용을 요구하는지<br />
여실히 보여주네요.....<br />
<br />
뿌리 뽑아야 할 일이죠.....어여 개방을 해야 할 부분이구요.....<br />

김동규 2010-07-29 15:35:18
답글

자동차를 오디오처럼 팔 수 있다면...와싸다에서 이벤트로 반값에 팔텐데...

이시윤 2010-07-29 15:35:51
답글

자국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해서든 짜내서 한푼이라도 더 빼낼 생각만 하냐...<br />
<br />
제정신이 아닌거야..

moondrop@empal.com 2010-07-29 15:43:26
답글

신모델이 성능이 좋아지는 건 당연한 것 아닌지..<br />
그게 가격을 올릴 이유는 못 되는 것 같은데..<br />
누구 배나 불려주려고 애써 돈벌었나요 ㅜㅜ

황준승 2010-07-29 15:53:40
답글

제정신 맞습니다. 미국 사람들 한테서도 짜내고 싶지만 그사람들은 현대차에 그렇게 많은 돈 쓰려 하지 않거든요.<br />
현대차에 매력을 느껴서 꼭 사고 싶은 사람들은 이해가 되지만, 그냥 생각없이 현대차 사는 사람이 제정신이 아닌거죠.

김성건 2010-07-29 15:56:04
답글

계속 적자행진인 미국시장에 미련을 못버리는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br />
제 상식으로는 아무리 이해를 하려해도 이해가 되질않네요...<br />
국내 소비자들이 그 손실부분을 채워주니까 밑빠진 독에 물을 계속 붓고는 있는데...

황준승 2010-07-29 15:58:02
답글

비싸게 팔아도 팔리는데 불구하고 싸게 팔면 그게 제정신 아닌거죠.<br />
<br />
램 가격만 봐도 첨 나왔을 때부터 1-2년만 지나도 값이 많이 떨어지잖아요. 그렇다면 첨 출시되었을 때<br />
비싸게 판다고 욕 먹어야 하나요?

이숙희 2010-07-29 15:58:54
답글

모든게 기아를 헐값에 현대에 넘긴 샤키 들에 있다. 거의 반 독점적인 행태의 자동차 산업

이정태 2010-07-29 16:06:16
답글

불과 10여년 전에 램은 메가당 만원이던 시절도 있었죠.

황준승 2010-07-29 16:13:11
답글

제 말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다는 거죠. <br />
지금 2만원 하는 램이 작년에 4만원에 팔리던 것이었다고 할 때, 2만원짜리 램을 4만원에 팔았다고 해서 욕을 먹어야 하냐는 거죠. 작년에 샀던 사람들은 2만원 환불 받아야 할까요. <br />
또 램 공급이 달리면 오히려 오르기도 하죠. 그런 경우 4만원짜리 램을 6만원에 판다고 해서 악덕기업 소리가 나오고 언론에서 비판기사 쏟아내던가요

최인규 2010-07-29 16:16:43
답글

램값이야 국제가격 아닌가요? 차하고 비교하기는 좀...<br />
내용은 현대차가 수출:내수 가격이 상이 하다는 것인데...

lgenc@paran.com 2010-07-29 16:19:55
답글

ㅎㅎ 상황이 이해 가지 않으시는 분이 있으시군요....

황준승 2010-07-29 16:23:35
답글

아, 그렇군요. 램은 비교하기가 좀.... <br />
그래도 결국은 비싸게 사는 사람이 있으니 그렇게 파는 거죠. <br />
예전에 삼성전자제품이 엘지꺼보다 엄청나게 고급이라서 미국서 비싸게 팔린건 아니잖아요. <br />
일부러 비싸게 책정해서 고급 이미지로 나가려고 마케팅 포인트를 정한거잖아요. 현대차는 반대 경우이구요 <br />
현대차를 GM 대우 차보다 싸게 팔면 과연 어떤 이미지로 다가올지 궁금합니다. <br />
<br

황준승 2010-07-29 16:27:30
답글

혹 독일차는 미국판매가와 독일내 판매가 차이가 없나요?

이정태 2010-07-29 16:27:34
답글

독점과 담합의 폐해가 소비자에게 가는 거지요.

김태윤 2010-07-29 16:34:14
답글

화폐가치가 떨어지니 차량가격이 오르는 것은 당연한데....<br />
<br />
그게 물가상승률이나 화폐가치 하락률에 비해 좀 과하다싶은 면이 있습니다. 신차에 신기술 들어갔으니까 당연히 올라야한다는 논리는 말이 안되는 것 같고요.

황준승 2010-07-29 16:35:27
답글

담합이라면 이해가 갑니다.<br />
<br />
독점이라는 말은 아직 이해가 안되구요.<br />
상대적으로 싸게 파는 GM대우차가 있지 않습니까. 현대차보다 오히려 나아보이던데도 현대차를 많이들 선호하잖아요. 더 비싼데도 불구하고요.

varuna21kr@yahoo.co.kr 2010-07-29 16:55:50
답글

미국에서나 제값받고 팔지.....

moondrop@empal.com 2010-07-29 16:56:47
답글

미국에서 파는 값이 제값인거죠.....

최상일 2010-07-29 17:10:47
답글

일본은 10년동안 차값이 제자리였는데 현대차는 50%넘게 오르고...일본애들은 기술이 제자리였나...

이명재 2010-07-29 18:33:10
답글

담합할 필요가 없죠. 시장의 대부분을 말만 두회사가 갖고 있는거지 실제로는 한회사잖아요. 그럼 독점이라는 얘기와 다를 바 없고요...

황준승 2010-07-29 19:01:54
답글

독점이 아니라 과점이죠. GM대우와 로느삼성, 쌍용차가 있잖아요.

ac8jkc@naver.com 2010-07-29 19:39:47
답글

현기차 외 자동차 제조사들도 가격은 마찬가집니다.<br />
금액적으로만 약간 저렴하게 보일뿐이고 옵션포함하면 거기서 거깁니다.<br />
<br />
현대차 두둔하는건 아니지만<br />
그리고 현대차 미국시장 점유비(7.5%) 빠르게 상승하고 있어요<br />
미국시장 점유비가 유럽전체 수출차종(7.2%)보다 높으니까요<br />
<br />
뭐 실적이야 좋을때도 있고 나쁠때도 있지만<br />
지금은 현대차 실적이 좋은때 입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