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BMW 528i랑 렉서스 RX350 시승을 해봤는뎅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7-26 12:36:54
추천수 12
조회수   2,750

제목

BMW 528i랑 렉서스 RX350 시승을 해봤는뎅

글쓴이

이승철 [가입일자 : 2001-07-03]
내용
장인어른이 그동안 타시던 차 바꾸신다고 BMW 5시리즈급을 보신다고 하셔서 따라다녀왔습니다.



삼성역 영동대로 근방에 왠만한 외제차 대리점들이 다 모여 있더군요.



일단 렉서스랑 BMW 매장에 가봤습니다.



렉서스 세단들은 운전석에 앉으니깐 머리가 천정에 닿을듯한 답답함이 있더군요.



그나마 개방감이 높은 RX350을 선택해서 시승해봤습니다.



얘는 SUV인지 아닌지 알 수 없는 스탈이더군요. 3500cc 엔진을 단 녀석임에도 전혀 거칠게 반응하지 않고 심심하고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움직이는 게, 우아함을 추구하는 아줌마들이 좋아할 스탈이라고 느껴졌습니다-_-;



요즘 일제차들이 잘 안 팔린다던데, 렉서스 매장도 참 한산하더군요. 할인도 제법 많이 해 주는 편이구요. 그래도 일단 렉서스는 제끼고, 그 옆에 있는 BMW 매장에 갔는데, 여기는 꽤 붐비더군요.



신형 BMW 5 시리즈는 그동안 나왔던 BMW 디잔 중에서 갠적으로는 가장 완성도가 높아 보이는 디잔입니다. 거의 극단적으로 전면을 강조하고 뒷단을 짧게 마무리했는데, 5 시리즈급 세단에 저런 디잔을 가지고 가기가 쉽지 않았을텐데요, 모 일단 대부분 좋아하는 디잔으로 잘 나온 거 같더군요.



독일에 출장갔을 때 벤츠C클이나 BMW3시리즈는 렌트해서 몰아본 경험이 있는데(유럽 가면 렌트카가 다 수동이고 그나마 이 급이 되어야지 자동이예요, 수동을 못 보는 슬픔...ㅠ.ㅠ), 핸들 뻑뻑하고 브레크 잡기 발 아푸고 엑셀도 뻑뻑해서 오래 타면 힘들었던 기억뿐인데, 국내에 수입되는 차들은 국내 취향에 맞추어서 세팅을 바꾸나 보더군요. 핸들링도 적당하고 엑셀, 브레크도 편하게 잡혔습니다.



528i 시승차로 나가서 짧은 구간을 돌아보긴 했는데, 브레크, 핸들링, 가속성능에서는 감탄이 나오더군요. 밟으면 밟는 대로 서는 브레크랑 별다른 지연없이 반응해주는 엑셀이랑 90도로 틀때도 정확하게 추종하는 차체랑, 이래서 BMW를 사는구나 싶더군요@_@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편하고 기어 조작이나 다른 컨트롤도 예전에 렌트했던 320d랑 비교하면 많이 편해졌더군요.



그랬져 TG는 일반적인 주행에는 편안하긴 한데, 브레크는 뭐 좀 밀리는 거 같고 엑셀 풀로 밟으면 이 녀석이 맘의 준비를 하는 지 잠깐 딴 짓 하다가 웅 거리기 시작하고 급커브를 돌면 약간 휘청이는 느낌이 나는데요, 그랬져를 잘 가다듬은 녀석이 렉서스 ES350 같다는 얘기가 기억나더군요.



여튼 BMW528i면 운전하는 재미는 확실하겠더군요. 괜히 시승해봤다는... ㅠ.ㅠ 시승차가 주차장에 대기 중이니깐 근처 사시는 분들은 함 가서 풀악셀 밟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기홍 2010-07-26 12:44:48
답글

렉서스 세단은 혹시 시트포지션이 위로 세팅되어 있을수도 있었겠는데요<br />
그거 시트높이 조절할수 있습니다. <br />

이승철 2010-07-26 12:49:38
답글

네, 시트 높이를 최대한 낮추었는데도 답답한 느낌이 가시지 않더라구요. 취향에 따라서는 안전하게 보호된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을 듯 한데, 좁은데 있음 갑갑해하는 분들한테는 좀 안 맞을 듯 했습니다.

김태훈 2010-07-26 13:22:04
답글

528i 미국에서 4만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br />
우리나라에선 6천5백 정도 하나요?

문세기 2010-07-26 13:28:47
답글

혹시 앉... 앉은 키가.... 죄송합니다.ㅜㅜ<br />
<br />
하여튼 부럽습니다. ㅜㅜ

이승철 2010-07-26 13:36:15
답글

키는 작으나 앉은 키가 큽니다ㅠ.ㅠ 시승이야 아무나 가도 친절하게 시켜줍니다. 먼 거리도 아니고 한 블럭 정도 돌아보는 거여서 부담 가질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진짜 사게 되면 그땐 올림픽대로도 좀 달려보고 할 수 있겠죠, ㅎ.<br />
<br />
가격은 528i가 6천7백 정도, 세금까지 포함하면 7천3백 정도 하더라구요. 523i는 거의 선택하지 않아서 520d 나올 때 즈음 수입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김기홍 2010-07-26 13:46:38
답글

프로모션 잇으니까 6500 정도겠네요.<br />
근데 523 이나 528이나 뒤에 앰블럼떼면 절대로 구별못할텐데요. 주행만 해봐서는....<br />
<br />

문세기 2010-07-26 13:52:53
답글

BMW는 프로모션 항상 있고, 528의 경우 3-4명이 공동구매 하신 분들도 봤습니다. 그리고, 멀리서 보면 7시리즈랑 구별이 안되던데... 저만 그런가요? ^^;

정유진 2010-07-26 14:07:20
답글

저도 키가 있어서 처음에는 렉서스 구입을 원했지만 결국 천장높이에 좌절했습니다.<br />
뉴BMW5시리즈 정말 완성도 높은 차인것 같습니다. <br />
물론 단점도 있겠지만 현재 같은 동급에서는 최고라고 말하고 싶네요. (순전히 제 기준입니다)<br />
<br />

김명숙 2010-07-26 14:15:38
답글

비엠은 잔고장이 엄청나요..내족하넘 비엠 일주일에한번꼴로 as 받으러갑니다..정말..<br />
<br />
비엠 뿐만아니라 유럽차는 비교적 잔고장 상당히 만은편이죠..<br />
<br />
이것저젓 장기적으로 여러브랜드타보신분들은 결국 일본차로 가시는분들이 만답니다

김명숙 2010-07-26 14:18:47
답글

저도 비엠 파이브시리즈 좀 타보았는데 브레이킹 하나는 정말 끝내줍니다<br />
<br />
마치 누군가 뒤에서 끌어잡아당기는느낌..호호호..<br />
<br />

김병현 2010-07-26 14:50:12
답글

저도 예전에 아주 오래된 중고 BMW 몬 적이 있습니다. 나름 똥차였는데, 그럼에도 드라이빙머신이라는 게 이런거구나 하고 느끼게 해 주더군요.

문세기 2010-07-26 15:03:13
답글

언젠가는 꼭 사서 몰아보고 싶네요... BMW ㅜㅜ

이승철 2010-07-26 15:15:21
답글

브레크는 정말 탐나더군요, 벰베 만나믄 안전거리를 좀 마니 떼어놓아야겠다는..ㅠ.ㅠ 글고 동호회 등에서도 보면 운없음 벰베, 벤츠 잔고장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다 따져보고 이거저거 시승하다가 결국 제네시스로 가게 된다는 얘기도 있더군요.

이충훈 2010-07-26 15:35:25
답글

미국서도 BMW, 벤츠는 리스로 타야지,<br />
중고 싸다고 덥썩 구입&#54720;다가 수리비 감당 못하는게 유럽차 입니다.<br />
3년 이후부터 밸류가 급격히 떨어지지요...<br />
<br />
저도 그래서 유럽차는 구입을 포기 했네요.

박희남 2010-07-26 22:49:59
답글

ㅎㅎ 대부분의 잔고장은 실제로 많은경우도 있지만<br />
모사처럼 큰고장은 없습니다. 기본에 충실하지요 베엠베

김동하 2010-07-27 14:52:19
답글

bmw 수리비 만만치 않습니다. bmw->렉서스gs350 바꾸고 3년되가는데 우선 고장이 없어 좋습니다. 순간 가속,코너링 브레이크 모두 만족하구요. 차체가 스포츠세탄으로 나오다보니 조금 답답함이 있을수있으나 운전 무지 편합니다. bmw 정말 좋은차이나 차가 말썽부리기 시작하면 수리비 한번 들어갈때마다 생각하시는 것 보다 무지많이듭니다.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