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지름이 커지면 알루미늄이 더 무거워서 기름 더 먹고 초반 출발이 더딥니다.<br />
일단 달리면 잘 굴러가긴 하는데 제동길이가 더 길어집니다.<br />
또 타이어가 얇아져서 노면 충격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승차감은 타이어 선택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br />
장점은 주행 안정성과 뽀대죠...제가 14인치에서 16인치로 업했습니다.<br />
업하고 나면 휠하우스가 휭합니다.....바로 다운 스프링으로 차체 낮추고 서스도
인치업을 할 때 지켜야 되는게 바로 순정으로 장착 된 타이어의 둘레를 크게 벗어나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br />
205-50-15 를 인치업하면 205-45-16, 205-40-17 이런 식으로 휠의 인치가 커지는 만큼 편평비를 낮춰서 <br />
보정을 하지요. (수치는 대충 예를 든거고 계산을 해봐야 어느 정도를 할지 답이 나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