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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 정차시 기어를 N(중립)으로 놓는게 맞나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7-17 13:18:21
추천수 1
조회수   2,115

제목

주행중 정차시 기어를 N(중립)으로 놓는게 맞나요??

글쓴이

차진수 [가입일자 : 2001-10-13]
내용
궁금한건

1. D 와 N 으로 수시로 바꿔도 미션에 무리가 안가는지??

2. N으로 놓으면 연비가 향상 되는지??

3. 다른분들은 주로 어떻게 하시는지??



참고로 저는 신호대기나 정차시 N으로 놓는게 습관이 돼서

지금도 쭉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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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ungsan77@yahoo.co.kr 2010-07-17 13:22:12
답글

신호가 길면n아니면d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이선형 2010-07-17 13:23:11
답글

D와 N을 수시로 바꾸시면 무리가 갑니다. 20초이상 정차시 N으로 옮기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선형 2010-07-17 13:23:35
답글

특히 현다이 미션은 유리 미션이라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ㅋ

이태봉 2010-07-17 13:23:36
답글

1. 무리가 간다고 합니다.. 특히 유리미션차는...<br />
2. 별로라고 합니다<br />
3. 위 류병산님과 같이 합니다.

김국진 2010-07-17 13:25:30
답글

검색해보니 이런 글이 있네요..^^<br />
<br />
대부분의 운전자의 경우, 신호대기 등으로 차가 정지할 때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기어를 D 에서 N 혹은 P로 바꾸었다가 출발할 때 다시 D로 전환한다. 정차시 D레인지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고자 또는 P나 N 상태가 D 상태보다 덜 기름을 먹을 거라는 생각에서 그런 경향들이 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가 않다. 우선 변속 레버가 D에 있거나 N에 있

정동헌 2010-07-17 13:28:40
답글

N에 놓고 있다가 갑자기 파란불 되었을때 D에 놓고 부랴부랴 출발하는거 무지 않좋습니다.

박찬희 2010-07-17 13:45:25
답글

정차시 상대차선에 대한 예의라고 라이트 끄고 중립에 놓고 이러는것보다 그냥 라이트 계속 켜놓고 기어도 그냥 두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갑작스러운 교통 상황에 그러다가 더 안좋은 경우가 가끔 생기죠.

ciyi@shinbiro.com 2010-07-17 14:01:26
답글

저의 경우는 출발후 무조건 D입니다.<br />
<br />
정차하면 기어는 D에 브레이크 밟고 있습니다.<br />
<br />
간혹가다 어쩌다 정차가 길어지면 N으로 하기는 하는데 그런 일이 거의 없습니다.

moondrop@empal.com 2010-07-17 14:07:45
답글

저의 경우는 출발후 무조건 D입니다. (2)

박찬희 2010-07-17 14:10:30
답글

예전에 친구놈이 중립에 놓고있다가 파란불로 바뀌어 출발을 해야되는데 잠시 딴생각하느라 뒤에서 빵빵거리자 당황하여 후진에 놓고 출발하다가 급후진으로 뒤차를 박았다고 술자리에서 그러더군요;;; 저도 예전 라이트 끄고 켜고 하다가 어느 순간엔 켜지를 않아서 더 위험했던적도 있었구요. 저도 밤이 아니더라도 비가오거나 좀 어두우면 라이트 그냥 켭니다.

이상태 2010-07-17 14:13:30
답글

저는 계속 d에다 놓구선 신호대기 해요

notull@shinbiro.com 2010-07-17 14:21:36
답글

저의 경우는 출발후 무조건 D입니다. (3)

황준승 2010-07-17 14:38:18
답글

저는 신호가 막 끊기고, 제앞에 다른차가 2대 정도 있으면 시동 끕니다.<br />
<br />
신호받고 정차시 전조등 끄는 사람들 이해가 안됩니다. 나름 반대편 차량을 배려한다고 하는데, 사실 반대편 차는 눈 안부시거든요. 내차 전조등이 상방으로 잘못 조절되어 있지 않다면 말이죠.<br />
상대 차량이 눈부실거라면 아예 운행중에도 불끄고 다녀야겠죠. 그래도 도시에서는 도로 잘 보이잖아요.<br />
연료비 아끼려고 정차시 전조등 끄는

zerorite-1@yahoo.co.kr 2010-07-17 14:38:37
답글

'N' 과 'D'를 반복하면, 절약되는 기름값보다 미션 수명 단축으로 인한 감가상각이 더 클 것 같습니다. <br />
<br />
글로브 박스에서 뭔가 꺼내든가, 뒷자리에 있는 물건을 팔뻗어 앞자리로 가져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br />
운전중에는 'D'가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br />
<br />
'N'에 놓고 있다가 신호가 바뀌어 엑셀을 밟는데 차가 안나가니 순간 당황, <br />
그때 뒤에서 짜증서럽게 경적을 울리기 시

zerorite-1@yahoo.co.kr 2010-07-17 14:44:30
답글

예전에 TV를 보니, 해외에서 수동차가 기어를 중립에 놓으면 시동이 꺼졌다가,<br />
출발시 기어조작을 위해 클러치를 밟는 순간 고속을 시동을 걸어주는 장치를 소개해 주었습니다.<br />
일반 시동 모터는 시간이 걸리기에 고속 시동을 위한 대형 모터를 별도로 장착하더군요.<br />
이러면 운전자는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주행해도 기름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br />
<br />
요즈음 버스들은 이와 비슷하게 시동이 꺼지기는 하는

ktvisiter@paran.com 2010-07-17 15:01:18
답글

좋은 댓글 잘읽었습니다..

송상민 2010-07-17 15:23:44
답글

그냥 편하게 D

dnsworj@naver.com 2010-07-17 15:34:34
답글

N 으로 합니다.<br />
<br />
위에 김국진님의 댓글중에 있기도 한데<br />
-떵차라서 그런지- D로 정차시 차가 달달달 떨리며 똥꼬가 스믈스믈 거리는게 <br />
영 신경쓰여서요...^^

최인규 2010-07-17 17:25:12
답글

저는 D, 1분이상이면 N으로 변환

이용규 2010-07-17 21:39:27
답글

옛날 소나타2 N으로 놓다가 미션나가고나서는 무조건 D 입니다 ㅋㅋㅋ

정상환 2010-07-17 21:51:24
답글

토요타에서 차 인도 할때 이것 저것 설명하며 신호 대기 중에는 중립으로 바꾸라고 권장했었습니다. <br />
제가 " 자주 바꾸면 고장의 원인이 되는게 아니냐? " 라고 물으니, <br />
" 자주 바꾼다고 고장나면 차가 아니다 " 라고 강력히 말하던데요...^^; 여긴 말레이 입니다

acemoon121@freechal.com 2010-07-17 22:38:24
답글

저도 거의 D에다가 놓지요....<br />
안재숙님의 두번째 댓글의 버스의 예는 일명 쎄루모다(ㅋㅋ)... 의 수명과 연료의 소모량을 보면 나중에 쎄루모다를 가는 편이 이익일꺼 같더군요...저도 25인승 차량을 운전하며 그러한 방법을 사용 했었지요 약 한두달 정도 해봤지만 3500씨씨급인 엔진에선 별 차이를 못느끼겠더군요...하지만 만씨씨급에서는 효과를 보겠지요 그러니 그러한 씨스템을 도입했겠지요...<br />
그리고 시내버스 따라 다니

김기훈 2010-07-18 22:36:39
답글

연비 때문이라면 시동을 끄는게 최고 입니다. <br />
<br />
현대 구형의 경우.... n 에서 d놓고 엑셀 밟으면... 변속충격이 옵니다. 그렇게 안하는게 미션 장수의 지름길이라고 하더군요.

하승범 2010-07-18 23:35:54
답글

저도 출발후 무조건 D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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