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언)이럴수가...새로택 A/S...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7-16 13:19:20
추천수 0
조회수   1,164

제목

(조언)이럴수가...새로택 A/S...

글쓴이

박재균 [가입일자 : 2004-04-16]
내용
새로텍 외장 하드가 고장이 나서 A/S를 보냈는데 통보가 왔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용중인 HDD는 무상보증기간(2년)이 경과하여 유상수리 또는 신규로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일의 경우 구입하신 시기가 2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라면 구매이력을 근거로 구매업체에서 HDD교환을 요청하십시오"



새로텍제품을 구매하였으면 새로텍에서 HDD가 불량이면 구입업체와 연락하여 교환을 하던지 수리를 하던지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제가 HDD를 사서 조립한 것도 아닌데...



제 생각으로는 이건 아니다 싶은데요...

제가 잘못알고 있는 건지...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길선 2010-07-16 13:26:15
답글

새로택 a/s기간은 지난거니 자기들은 책임 없고... <br />
들어 있던 하드의 as기간은 지났지만. 구매 일자로 따지면 안지날수도 있으니 구매 업체에 연락해봐라 <br />
<br />
머 이런뜻아닌가요?

이유구 2010-07-16 13:35:11
답글

음...저도 한번 경험이 있습니다.<br />
<br />
AS기간과 상관없이 하드의 결함으로 판정될 경우, <br />
고객이 직접 새로텍이 아닌 하드 판매처에서 교환을 해야 합니다.<br />
새로텍에서 직접 교환받으려면 일주일 이상 소요된다길래 용산에 직접 들고 갔더니<br />
대품이 없다고 일주일 정도 걸린다는 ......... -,.-;;;<br />
<br />
다리품보다 날라간 하드 내용이!!!!!!!!!!!!!!!!

김성진 2010-07-16 13:37:31
답글

원래 새로텍 같은 회사는 케이스만 납품을 하고<br />
하드는 총판,대리점 이나 판매자가 임의 장착하여 판매합니다.<br />
웃기는데 새로텍 320 기가 -- 어느 회사의 하드가 들어있는지<br />
구매자는 모르고 구매한다는 사실이죠.<br />
저런류의 불만이 계속 제기되는데도 각종 판매사이트의 새로텍 (500G) <br />
이런 표기에 대해서 새로텍은 제재가없고 ''새로텍은 케이스만 판매할뿐입니다'<br />
이런 문구조차

이경호 2010-07-16 13:41:29
답글

김성진<br />
<br />
2010-07-16<br />
13:37:31 [3등]<br />
<br />
<br />
원래 새로텍

김성진 2010-07-16 13:44:44
답글

이경호님 께서 무슨 뜻이신지...??<br />

이경호 2010-07-16 13:45:47
답글

저는 아닙니다 ㅡㅡ

김성진 2010-07-16 13:53:58
답글

제가 적은 내용 때문에 그러시는지요<br />
<br />
우선 박재균님의 상황은 새로텍 (하드포함) 케이스를 구입하셨고<br />
불량으로 A/S 접수를 하셨습니다.<br />
새로텍의 A/S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이고<br />
안의 하드는 시게이트만 무상 3년이고 삼성,웬디 는 무상 2년<br />
히타치는 2~3년 (수입사별 차이) 입니다.<br />
위 기간은 제품의 생산 시리얼을 기준으로 적용이 되고<br />
소비자

박재균 2010-07-16 14:53:33
답글

댓글...감사합니다. <br />
김성진님 말씀대로 하드가 삼성제품인지 시게이트제품인지 확인하고 사는 것이 아니고 새로텍을 보고 구입한 것이라면, 새로텍에서 책임지고 유상이든 무상이든 수리를 해줘야 한다고 봅니다. <br />
삼성컴 고장나면 부품제조회사에 관계없어 삼성A/S에서 처리하듯이...말이죠.

박길선 2010-07-16 15:17:12
답글

새로택은 ... 삼성이 아니거든요 ^^ <br />
<br />
삼성 정도의 AS수준을 바라시면 삼성이나 LG 같은 대기업 제품을 구매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br />
<br />
새로택에 항의하고 유상처리 해달라면 해줄지도 모르지만.. 눈탱이 맞은 확률이 99%이상이므로 따로 처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lsh1264@paran.com 2010-07-16 15:32:38
답글

새로텍에서는 하드디스크가 시리얼로 2년이 넘은 제품이라 무상as가 끝났으니 혹이라도 구입시점이 2년이 안 된 제품이 맞으면(구입 영수증이 있으면) 하드디스크는 교환이 가능하다는 안내인 것 같은데요...<br />
<br />
하드디스크는 as기간이 지난 제품은 유상처리를 하면 신품보다 더 비쌉니다<br />
2년이 안된 게 맞으면 영수증 첨부해서 하드디스크 유통사에 가시면 교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김태일 2010-07-16 16:54:50
답글

저도 3년전엔가 새로텍 외장하드 산지 몇달 안됐는데 외장하드에 들어간 삼성하드의 문제더군요.<br />
같은 답변을 받았고 결국 삼성as 용산점인가에 가서 직접 교환 받았네요.<br />
이런 문제가 많이 있었을 겁니다. 똑같이 처리했을거구요.<br />
계획상품으로 묶인 것인데 이미 처리방침 정해놓고 했겠죠.<br />
그냥 하드 제조사 직접 교환 받으시게 나을것 같아요.<br />
강하게 항의한다고 해서 통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박경선 2010-07-16 21:23:11
답글

하드디스크의 보증기간 이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이 있다면 이것또한 새로텍에서 해줘야 할일이죠..<br />
일단 고객한테 보증수리를 해주고 나서 하드 제조사와의 하드 교환 등등의 일은 새로텍에서 할 일인데..<br />
이게 무슨 경우인가요?<br />
<br />
"잘하면 하드가 보증기간 이내일 수 있다.. 잘 해봐라"<br />
이건 아니죠.. 그리고 말도 안되는 소리 아닌가요?<br />
<br />
새로텍에서 판매

박경선 2010-07-16 21:28:24
답글

이거 우리집 전자제품 부품 불량시 뜯어서 납품제조업체 보증기간 알아본 다음 보증기간 이내인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br />
<br />
플로터에 80기가 하드 들어있는데..<br />
프린팅 파일 왕창 보냈는데 먹통되고 해서 프린터 내부 하드 고장으로 판명나서 직접 고객이 하드 제조업체에 전화해서 구입영수증 보내주고 하드 받아서 플로터 회사에 갖다 준 다음 교체의뢰라도 해야 할 판국이군요..

박재균 2010-07-17 10:12:01
답글

댓글 감사합니다.<br />
방침이 그렇다는데 어쩔 도리가 없었습니다. 물건 구입하고 영수증을 챙겨두는 성질도 아니고...<br />
<br />
제도적으로 보완이 필요합니다...새로텍 포토 스토리지도 있는데...앞으로는 전자제품 구입시 참고해야 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또 한수 배웁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