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소니코리아의 AS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7-09 09:23:06
추천수 0
조회수   1,401

제목

소니코리아의 AS

글쓴이

최영렬 [가입일자 : 2000-07-07]
내용
2002년도에 구입한 SONY KV-DW36K9H 브라운관 TV가 고장났네요.

당시 화질 때문에 많은 동호회에서 인기가 있던 품목이었고

롯*백화점에서 거금을 주고 구입한 것입니다.



부피와 무게의 압박, 마눌의 대형화면 뽐뿌질에도 불구하고

이제까지 화질 때문에 교체하지 않고 있었는데

월드컵과 함께 갑자기 고장이 났네요.



AS를 신청하고 기사가 방문하는데만 5 일,

띁어서 이리저리 보더니 부품하나 떼어간 후 1 주일,

떼어간 부품 장착하겠다고 오더니 또 안된다고 다시 가져간 것이 또 5 일,

이 월드컵 기간동안 27인치 컴퓨터 모니터로 버텼는데

이제와서 브라운관 전자총(?)의 문제라며

교체비용이 150만원 정도 들어간답니다. 헉! 이네요.



소니코리아의 AS에 대한 말은 들었지만 정말 국내사들과는 다르네요.

방문 기사님은 참 좋아보이던데, 회사 시스템의 문제인가 봅니다.



그냥 버리고 평판TV로 갈려고 어제 매장을 좀 다녀봤는데

50인치 이상을 보니 브라운관에 비해 눈이 많이 피곤하더군요.

어차피 3D 때문에 지금은 과도기로 여겨지며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 또 교체하고 싶을텐데 그냥 저렴한 것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그나저나 90Kg이 넘는 이놈을 어떻게 버려야 할지 막막하네요.

소니코리아에서는 LED를 구입하면 가져가고 보상판매를 해주겠다는데

이제 소니는 AS 때문에 싫습니다.

전용 장식장은 깨끗해서 아직 쓸만한데

혹시 필요한 분이 있으면 드리고 싶지만 이 곳이 대전이라서 그것도 쉽지가 않네요.



오늘도 아침부터 덥습니다.

모두들 건강 잘 챙기세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기홍 2010-07-09 09:25:25
답글

고물상에 연락하면 가져가고 돈도줄때도 있습니다.

안성근 2010-07-09 09:28:21
답글

그네들이 고칠수 없거나 귀찮은 것은 그렇게 비싸게 불려서 고객을 포기하게 만들더군요.<br />
<br />
참 밉더군요.

박도선 2010-07-09 09:34:02
답글

소니코리아 AS.. 원래 악명 높습니다..

박용찬 2010-07-09 09:34:55
답글

매장은 좀 밝게 설정해 놔서 그런 것 같습니다.<br />
최근에 LCD로 바꿨는데... 너무 좋아요^^

get2lsh@hotmail.com 2010-07-09 09:40:50
답글

소니 코리아... 저는 A/S 잘 해주던데요<br />
노트북 모니터가 어두워 보이길래<br />
산지 3주 됐을때 바꿔 달랬더니 환불해주고 새로 사라던데요 ㅡㅡ;

ceo@iq-bank.co.kr 2010-07-09 09:42:38
답글

지인에게 소니 USB 메모리를 선물 받았습니다. 사용은 2개월 신제품 출시된지는 3개월 만에 고장 났는데. <br />
영수증이나 보증서 없으니 A/S 불가 하답니다.(보증기간 1년 확인이 않되서?)

류철운 2010-07-09 09:46:14
답글

디지탈 TV는 반드시 녹화기능 되는 제품으로 구매하시길.......정말 편합니다.

박경선 2010-07-09 09:46:22
답글

수리하다 견적을 내고 소비자에게 고&#52440;쓸것인지 여부를 물었을 때 그냥 고치지 않겠다고 하면..<br />
서비스 하는 입장에서도 손해(?)랍니다.<br />
왜냐하면 수리하려고 뜯고 불고 시간 등등을 투자했는데 수리를 안하면 그동안 했던 것들이 물거품이 되니까요..<br />
뜯고 불고 했다고 돈을 주지는 않잖아요..<br />
그래서 최대한 가격을 저렴하게 해서 수리해서 쓰도록 유도한다고 솔직히 털어놓던데요...<br />

박원호 2010-07-09 09:49:51
답글

카메라 A/S는 쓸만 하던데요.... <br />
<br />
보증기간 지난 건데 두번 무상으로 받았습니다. 결과도 만족스럽구요.

김균 2010-07-09 10:04:57
답글

이 방법이 통한 경우가 있어서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 <br />
<br />
백화점에서 샀던 카드 내역서나 증빙서류가 있다고 하면 백화점 매장에 의뢰를 해보심이 어떨까 합니다.<br />
<br />
개인대 소니의 a/s 횡보는 극악이지만<br />
<br />
백화점에서의 소니에 대한 발언권은 극강입니다.<br />
<br />
특히 유명 백화점은 소비자에 대한 클래임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br />

고용일 2010-07-09 10:11:43
답글

87년도산 소니 tv 2대를 얼마전까지 무사히 썼었는데<br />
<br />
옛날의 소니가 아닌거 같기는 합니다

박진수 2010-07-09 10:14:36
답글

아마 전자총 뒤쪽 기판의 납땜이 울어 있거나 할겁니다.. 예전 CRT 브라운관에서도 종종 있었던 일이죠..<br />
<br />
전자총 뒤쪽 기판 납땜 운거 다시 납땜좀 해달라고 해보세요.. 그거만 손보면 7년이고 8년이고 멀쩡하게 갑니다..<br />
<br />
지금 제가 회사 17인치 CRT 모니터 쓰고 있는데.. 아직도 쓰고 있습니다.

이인규 2010-07-09 10:18:57
답글

에효...당해본사람들은 안다는 그 악명....쩝.<br />

김동철 2010-07-09 10:23:10
답글

부산에 있는 소니A/S는 괜찮았는데 서울쪽은 별로인가 보네요<br />
제카메라 a350고장나서 가져갔더니 잠깐 앉아서 기다리라고 하더니 30분 정도만에 고쳐주더군요.<br />
<br />

최영렬 2010-07-09 10:28:19
답글

아... 댓글을 많이 주셨네요,<br />
답변 주신 분들 고맙습니다.<br />
저도 그 동안 잘 사용하던 TV가 화질이 떨어지던지 뭔가 전조증상도 없이 <br />
일순간 켜지지 않는다는 것이 이해가 않됩니다.<br />
그렇지만 고쳐서 사용하는 것도 이제 소니는 싫습니다.<br />
AS기사님 말로는 부품가격도 꽤 된다는데<br />
부품이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좋겠습니다.<br />

박태희 2010-07-09 10:37:44
답글

최영렬님, <br />
제 동생이 소니 36인치 동일모델을 사용하는데, 정품장식장 처분하신다면 가지러 가고 싶습니다. <br />
가능하신 시간과 거주지를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저희는 서울입니다. <br />
저도 소니 60인치 LCD프로젝션을 잘 쓰고 있는데, 이제 램프 나가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양민정 2010-07-09 11:12:07
답글

수리비 150만원 이면 풀hd lcd 50인치 구입할수 있겠네요. 헐~~~~~~<br />
<br />

이낙규 2010-07-09 11:13:08
답글

부품 의무보유기간 10년을 채우지 못했는데 부품이 없으니, 터무니 없는 부품 가격을 부른듯 싶습니다.<br />
만일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꼼짝없이 환불해줘야 하거든요.<br />
부품보유현황 및 가격 산출 근거를 증빙해 달라고 요청해 보세요.<br />
상식적으로 부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런 터무니 없는 가격을 부른다면 누가 A/S를 받아서 사용하겠습니까?<br />
그럼 그 부품은 악성 재고가 되고 폐기 처분 하는건가요?<b

ktvisiter@paran.com 2010-07-09 11:34:41
답글

소니 저도 학을 뗍니다...ㅡ,.ㅜ^<br />
<br />
소니워크맨 a/s센터 앞에서 바닥에 패대기쳐 부셔버리고 온 기억이......<br />
<br />
신설동에 있는...ㅡ,.ㅜ^

arising21@hanafos.com 2010-07-09 11:55:41
답글

저도 소니 TV 동일한 증상으로 서비스 받은 적이 있는데(아마 모델도 같을 겁니다.)<br />
저희 집에 온 서비스 직원은<br />
메인기판 떼어내서 IC 한개 갈아 주더군요. TV는 멀쩡하게 다시 잘 나오구요.<br />
무게나 부피의 압박이 있어서 그렇지 화질은 정말 끝내주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br />
거의 게임용으로만 사용중이에요.

arising21@hanafos.com 2010-07-09 11:58:08
답글

참 저는 고장 증상이,,,<br />
전원을 켜면 화면은 나오지 않고 음성 조금(2~3초) 들리다 꺼져 버리더군요..

이재진 2010-07-09 12:19:22
답글

부품 보유기간이 다 다를겁니다. 요즘 tv는 7년인가로 알고 있는데요<br />
저는 소니 모니터 21인치를 가지고 있었는데 1999년 구입하고 그때 핀쿠션 문제로 서울에서 as 부르니까 칼리브레이션 전문가라고 하면서 기사가 3명이 와서 1시간 보다가 그래도 완전히 안 맞다 하니까 새걸로 교체해준다고 해서( 그때는 마음이 약했습니다. 수고도 한거 같고 해서요) 그냥 쓴다고 했습니다.<br />
장사한다고 지방 내려와서도 as로 몇번을 전

ktvisiter@paran.com 2010-07-09 12:21:57
답글

저도 집에 있는 소니 TV도 정식님과 동일한 증상으로 출장수리받았습니다...<br />
<br />
수리비 부품비 포함 7마넌냈습니다..

이낙규 2010-07-09 13:29:12
답글

아~ 이재진님 말씀처럼 의무 보유기간이 10년이였는지는 확인 해봐야겠네요.<br />
그럼데 요즘 제품이 아니니, 구입시 규정을 확인해보셔야 할듯

최영렬 2010-07-10 00:19:22
답글

다시 들어오니 댓글이 더 늘었네요, 모두들 편안한 밤 되세요. <br />
그리고 박태희 님, 메일드렸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