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의 높이도 높이고, 후드(본넷?)도 높이고, 윈도우도 높이가 점점 낮아지는 추세는 안전 때문이에요.<br />
NCAP 같은 안전도 검사 기준 때문에 좋은 등급을 받으려면 어쩔 수 없는듯 합니다.<br />
안전 같은거 따질거면 타지 말라는 퓨어 스포츠 카를 제외하면요.<br />
<br />
후드의 높이를 높여서 보행자 추돌시 보행자 안전을 위해서..<br />
시트의 높이를 높여서 측면 추돌시 탑승객의 골반이 범퍼에 직접 가격
몇년전 부터 유럽에서 인기있는 CLS 나 파사트 CC 같은 4도어쿠페 스타일을 따라하는것 같네요.<br />
벤츠나 폭스바겐 같은 경우는 주력라인업 차량들은 정상적인 비율이고 쿠페스타일만 <br />
디자인 때문에 그렇게 만들었다지만, 현대와 기아는 주력차종에다 약간 오버스러운 디자인을...<br />
처음엔 눈에 띄겠지만 금방 질리고, 조잡해 보일텐데요, 5 년 동안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