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추억의 이스타나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7-08 15:03:36
추천수 0
조회수   906

제목

추억의 이스타나 ^^

글쓴이

전현호 [가입일자 : 2003-12-02]
내용
Related Link: http://car.dcinside.com/car_list3.php

어제 자자에 다마스 벤츠 엠블런 사진 올리다가 예전에 멋지게 보이던 이스타나 생각이 났어요

벤츠와 쌍용이 공동 개발한 추억의 자동차...^^

공동 개발했다는 소식에 그 당시 쌍용이 참 대단한 회사구나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링크 타고 가시면 이스타나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동수 2010-07-08 15:07:52
답글

벤츠에서 만든 것을 쌍용에서 도입해서 쓴 것 아닌가요? 중국 가니까 거의 똑같이 생긴 벤츠 휘발유차가 있던데....

전현호 2010-07-08 15:13:06
답글

벤츠와 공동개발했던 걸로 기억 합니다.<br />
아! 본문이 조금 오해 살만한 내용이군요 수정 하겠습니다.

김정덕 2010-07-08 15:13:08
답글

시트 는 아주 편하던데요...그레이스 보다 좋은듯..<br />

vanny@dreamwiz.com 2010-07-08 15:30:29
답글

공동개발이라기보단 도입이죠... <br />
<br />
저놈의 OM602, OM662엔진 졸라 울궈먹었죠... 뉴코 무쏘 구렉까지... 뉴렉도 사실 크게 변한건 없다는... <br />
<br />
벤츠엔진이라 내구성이나 기본기하난 좋지만 지금 기준으로 보면 무겁고 시끄럽고 그리 스마트하지는 못한 엔진이죠. <br />
<br />
장점은 전자제어장치가 전혀 없어 배터리 없이도 가고 전기 문제 일으킬 일 없다는 웃지못할 장점이...

박병주 2010-07-08 15:34:42
답글

96년식 4월에 폐차 했네유.<br />
별로 운행하지 않아서 18만정도~<br />
오래된 차라서 부품들이 엄청 비쌌죠.<br />
2000년식 이후엔 저렴했음.<br />
엔진오일도 동급의 두배.<br />
엔진소리 최악이죠.<br />
기어변속레버 부분이 약해서인지 자주 깨지는 단점.<br />
고속도로 연비는 &#52573;옴뉘돠.<br />
리터당10Km를 넘더군요.<br />
실내는 정말 넓어유.<br />

vanny@dreamwiz.com 2010-07-08 15:35:12
답글

따지고 보면 90년대 말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현대 디젤엔진이 쌍용의 (벤츠의) 구닥다리 OM662 엔진을 못 쫓아갔죠. 테라칸 처음 나왔을때도 이미 나온지 한참된 무쏘 엔진을 못 따라갔습니다. 테라칸 Crdi 나오기 전 2.5 엔진은 포터에 쓰이던 엔진이죠...<br />
<br />
그런데 2004~5년 이후 현대 디젤엔진이 급 좋아진것 같더니 요즘 나오는 현대 디젤엔진 참 괜찮은것 같더군요. 요즘 액티언과 스포티지 비교해보면 쌍뇬

전현호 2010-07-08 16:05:49
답글

참 그러고 보면 쌍용은 사골 구멍이 나올때 까지 3번 ~4번 우려 먹었군요.<br />
너무 많이 우려 먹으니까 나중에는 맛도 안나고....ㅋ

박병주 2010-07-08 16:14:58
답글

폐차하기 한달전에 <br />
수리비가 95만원에<br />
기름가득~<br />
지금 지나보니 심하게 아깝네유.<br />
폐차로 받은돈 75만원<br />
모두 환경개선 부담금및 과속 벌금으로~<br />
결국 마이너스 였습니다.<br />
지금도 엔진에서<br />
그르륵 거리는 소리가<br />
귓전에 맴돕뉘돠.<br />
알흠다운(?) 추억은 많은 차 였네유.<br />
ㅠ.ㅠ<br />

이경연 2010-07-08 17:25:15
답글

동남아 특히 캄보디아에서 최고 인기차종이 바로 이스타나라고 하더군요 <br />
다른 승합차에 비해 넓고 큰 이유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br />
벤츠마크를 붙일 수 있어서라고 합니다 <br />
<br />
실제로 캄보디아에 가보니 한국의 중고 이스타나는 모두다 이곳에 와 있는듯 합니다 ㅎ <br />

김성훈 2010-07-08 17:34:23
답글

호석님~<br />
근데 이스타나가 오토도 나왔나요?<br />
전 죄다 수동만 봐와서요~

rokstars@kornet.net 2010-07-08 17:44:14
답글

저도 99년식인가 9인승 가지고 있다가, 친구에게 줬고 지금도 잘 굴러 다닙니다. <br />
그르륵 소리는 엔진이 아니라, 플라이 휠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br />
수출형에는 DMF(듀얼 매스 플라이 휠)라고 듀얼로 달고, 내수용에는 싱글로 달아서 겔겔겔 그르륵 소리가 났지요. <br />
그리고, 승합차중 처음으로 앞바퀴 굴림이고, 엔진이 의자 밑이 아니라 가운데 있어서 차내서 움직이기도 편했고, 9인승과 11인승의 경우에는 독립의

vanny@dreamwiz.com 2010-07-08 20:02:26
답글

저도 오토 못봤어요... 혹시 제가 모르는데 오토가 있을까봐서요...<br />

안재수 2010-07-08 23:23:32
답글

저늠은 오토 자체가 없어염...병원 앰뷸런스로 살때 오토 주문하니까 이스타나는 오토가 없다고 하던데요..<br />
단점은 역시 소음....환자 이송나가면 뒷자리 환자가 일어나 있어여...시끄러워서 못 누워 있겠다고...<br />
장점은 역시 무식한 튼튼함....눈길에 환자싣고 포천길에서 뒤집어 졌는데 다리다친 환자가 운전기사 목발로<br />
때리고 있었다는 ... 택시기사님의 목격담....<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