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라세티 프리미어 1.8 시승기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6-11 16:29:32
추천수 3
조회수   4,572

제목

라세티 프리미어 1.8 시승기

글쓴이

김상철 [가입일자 : 2000-12-08]
내용
본인차량 정비 때문에 1주일정도 대차 받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시승한 경험을

알려드리고, 차량 구입을 앞두고 계신분들께 도움이 될까 합니다.

단 저 개인적인 주관에 의한 시승기이므로 절대적인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약 4,000km 정도 주행한 거의 신차를 받았지만 어느정도 에이징이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차량 제원이나 기타 공식적인 정보는 다른곳에서 정확하게 얻을수 있으므로

제시하지는 않겠습니다.



준중형(별로 선호하는 표현이 아니지만)급에서 1.8리터 가솔린 엔진이라 기대는

좀 했지만 2리터급 중형승용차에 비하면 좀 부족한듯 합니다. 그래서 배기량이

깡패란 말이 있는지도....



고속화 산업도로에서 쭉 달리는 2리터급 중형차를 따라가기엔 많이 버거워

하더군요 수동모드로 변속하면서 달려야 오르막길에서 따라 붙을수 있었습니다.



6단 자동변속기가 좋은 연비에 셋팅되어 있어서 파워풀한 주행엔 좀 맞지않고

그나마 수동모드가 지원되어서 필요시 수동으로 전환하면 그런데로 쓸만했습니다.



80~90 km/h 속도로 시외국도에서 정속 주행시 연비가 17km/L 이상이 나옵니다.



6단 자동변속기 때문인듯한데 100km/h 에서도 엔진회전수가 1500으로 유지되니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겟습니다만 너무 연비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쉬프트업은

빠르고 쉬프트다운은 늦은감이 있어 시내운전시 조금 짜증 날때가 있었습니다.



널널하게 운전하시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저처럼 좀 성격이 급하신분들은....



서스펜션은 꽤 단단한 편이고 17인치 휠과 광폭타이어 덕에 와인딩엔 아주 좋은

능력을 발휘하더군요, 예전에 시승해본 기아 로체도 단단한 하체와 괜찬은 핸들링

특성을 가졌다고 평가하신분이 많으나, 제기준에는 조향만 예민한 차였지 좋은

핸들링을 가진차는 아니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라세티는 좀 다르더군요...

로체는 고속주행시 상당히 불안정한 면이 보였는데 라세티는 160km/h 정도 까지

주행시 좋은 직진성을 유지하는것이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짧은 휠베이스 탓인지 무게배분 때문인지 좀 과격하게 조향을 하면 뒤축에 슬립이

일어나면서 오버스티어 현상이 발생하여 좀 불안한느낌이 있었는데 극한으로 밀어

부치지 않고 일반적인 주행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인 평점 75점 정도 주고 싶은차량입니다.

(참고로 본인차 G35S 도 평점 88점)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병현 2010-06-11 16:37:14
답글

장단점을 정확하게 집어내시네요^^<br />

손익상 2010-06-11 16:49:26
답글

1.6 타고 한라산 올라가는데 차들이 다 추월해갔네요 1.6은 힘이 넘 없어요..

최성용 2010-06-11 16:51:36
답글

ㅋㅋ..<br />
님이 마티즈타다가 그 차를 시승했으면 S클래스타고 날아가는 것 같았을 겁니다.

이상태 2010-06-11 16:51:58
답글

휠베이스가 짧아도 불리하겠지만 너무 길면 답이 안나오더군요.. 평소 휘리릭 하고 우회전 하는 코스에서<br />
3시리즈 느낌으로 7시리즈 롱 바디를 몰았더니... .앞바퀴 가 코너를 탈출해서 전방으로 나갈려고 할때 뒷바퀴는 아직 코너 도는중이더군요 --;;;;

박정현 2010-06-11 17:03:29
답글

G35S가 88점인데 75점이면 꽤 괜찮은 모양입니다. ^^; <br />
저도 화제의(?)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은 한 번 운전해보고 싶은데... 주변에 타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부승헌 2010-06-11 18:04:39
답글

제가 라프디수동타고 있습니다. 이전에 수출형 소나개나타2700씨씨탔었는데 훨씬 여유로운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퓌쉬테일을 느낄만큼 고속은 즐기지 않기 땜에 문제없고.... 디젤이 앞이 무거워 좀 더 하지요.<br />
<br />
차는 만족스러워요. 섬세한 마무리가 좀 아쉽고 실내에 벌래소리가 가끔 난다는 것 빼고는요.<br />
<br />
특히 폭은 SM5와 같지만 길이는 300mm나 짧은 것이 아주 맘에 &#46311;니다. 요즘차

배원택 2010-06-11 18:08:48
답글

ㄴ 차차형. 제 윈스톰이와 잠시 바꿔타봐요... 하면 제가 손해겠죠? 없던일로 할께요.

이지강 2010-06-11 18:09:25
답글

라세티 이름셔 튜닝 버전이 있는 모양인데요 ~ ㅎㅎ

hoyool@hanafos.com 2010-06-11 18:17:55
답글

상당히 객관적인 시승기네요~ 잘 봤습니다. 1.8 엔진이 마력은 140마력 나오긴 하지만 토크는 그대로 1.8급이라 2.0 엔진에 비할 바는 못되더군요. G35s 부럽습니다~ ^^

권윤길 2010-06-11 18:42:58
답글

라세티 프리미어가 후륜을 토션빔을 쓰고도 주행성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건 기본적으로 섀시가 튼실해서 비틀림에 대한 저항이 커서 아닐까 싶더군요. 대각선 방향으로 비틀림이 적으니 서스팬션 지오메트리 변화가 적어서 토션빔을 쓰고도 괜찮다는 느낌을 줍니다.<br />
그렇지만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정도면 무게 불균형(극악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에 대응해서, 후륜에 멀티 링크를 적용해서 짧은 휠 베이스와 무게 배분 불균형을 좀 해소했어야지 않

정광구 2010-06-11 18:43:10
답글

라프디2.0을 시승하셨다면 80초반까지 점수 주셨을듯.... 10개월째 운전하고 있습니다.

부승헌 2010-06-12 08:35:13
답글

원태기성.............. 난 큰차 시러.......... 낼 1등하셩~~~~

이훈 2010-06-12 09:22:27
답글

라프1.8 주행시 정숙함은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그 또래 중에서는 sm5가 제일 정숙하다고 생각되는데 여기다 비교하면 어는정도 수준인지요? 현재 로체 타는데 80만 넘어가면 음악이 안들린다는...

김상철 2010-06-12 16:28:04
답글

이훈님 원래 좀 정숙성과 먼차를 타고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라세티도 조용하다고 느꼈습니다. <br />
고알피엠에서 엔진소리가 까칠한 느낌이 들긴했지만 6기통 엔진에 익숙한면이 있어서 정확히 평가하긴<br />
어렵고 개인적으로 그 등급차량에서 만족할만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br />
개인적으로 너무 조용한 차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엔진소리를 일부러 즐기는 편이이라서...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