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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차선 변경 꼭 그렇게 해야할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5-31 08:54:58
추천수 0
조회수   983

제목

급차선 변경 꼭 그렇게 해야할까요...

글쓴이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내용
제가 첫차로 구입한 차는 은색 티뷰론 터뷸런스 였습니다. 고등학생때 자동차생활잡지

를 보니 터뷸런스 에 대한 기사가 있던데 마음에 쏙~ 들더군요.. 2000cc 4단오토

미션을 가진 모델이였어요!



물론 나중엔 내외부가 지나치게 화려해서 어색하다는 느낌도 받았지만 구입당시엔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동호회에 나가보니 당연히 제가 막내였지만

대부분 20~30대 회원이 다수였습니다.



그때 제 나이가 19살이였는데 운전은 난생처음해보니 다른 회원들하는걸 보고

그대로 배우게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쿠페에다가 젊은회원들이 많다보니

급자 들어가는 운전을 즐겨 하게 되고 나쁘게 이야기 하면 난폭운전하는걸

많이 보고 배웠습니다.



차량 흐름이 느린 상태일때 나혼자 빨리 달리면 운전잘하는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차량 흐름이 많아서 속도내기 힘든 도로사정일때 급차선변경을 연속으로 하면서

달리는건 목적지에 빨리 가기위해서가 아니라 그 스릴을 즐기는거죠..

스릴즐기는건 좋은데 왜 그 무모한 행동에 주변차들의 안전까지 갉아 먹는지

지금은 이해가 안됩니다..



저는 길맹에 운전치라 지금도 운전은 별로 신통치 않지만 처음 운전배울땐

무슨 만화내용처럼 뒷바퀴를 흘려가며 코너를 돌듯이 배웠습니다 --;;;;

별다른 사고없이 그 시절이 잘 넘어간걸 지금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지금도 고속도로에서 속도내는걸 즐기지만 저만의 방식이 있습니다.



터널에서 절대 차선변경금지! (단 앞차가 시속 60km로 간다던지 하는건 예외^^)

하위차선으로 추월은 되도록 피하기!!

코너에 전방시야가 멀리 확보 되지 않으면 속도 줄이기

등등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건...



차선변경없이 속도낼수 있을때 마음껏 밟아보기 입니다.



고속도로에 정말 차 한대도 없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제가 판단했을때 밟아볼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때 과속을 하는것입니다.



그런데 무서워서 이렇게 오랬동안은 못달리겠더군요 ㅠㅠ

차라리 달려본다기보단 쭉~ 가속해서 가속감을 느껴보는게 더 맞겠네요..



아무튼 전 칼질이란걸 정말 싫어 합니다..



오늘 아침에 마티즈 한대가 제 뒤에서 빵빵거리더군요. 제 뒤도 아니고 옆차선에

있으면서 제 앞으로 어거지로 끼어들려다가 못끼어드니 화풀이 하더군요 --;;;

결국 추월하더니 앞에 있는 큰 버스들 사이로 휘청 거리며 칼질을 하는데

보는 제가 다 간이 콩알만해졌습니다.



물론 바쁜일이 있었겠지만 출근시간에 시간이 남아도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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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순영 2010-05-31 08:57:55
답글

차도 어차피 기곈데...그걸 믿고 속력을 낸다는게 참 무리죠...아무리 정비를 잘 했다고 해도...말이예요...그저 잠시 잠깐 차고 나가고...뭐 그러는게 좋죠...120~30넘으면 시야가 너무 안 좋아져서리...ㅠㅠ 간댕이가 콩알만해졌나봐요....먼 옛날 180까지는 밟아봤는데...;;

이상태 2010-05-31 09:00:21
답글

고속도로에서 과속을 즐긴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딱지가 안날라와서 이상하더군요.. 생각해보니 순간적으로 급가속하는 짧은 구간빼곤 대부분 120 정도로 달리더군요 ㅎㅎㅎ

이규호 2010-05-31 09:13:03
답글

대부분의 고속도로는 100키로 아닌가요? 120이면 20%니까 잘날라올텐데<br />
<br />
아마도 속도계가 좀더 잘나오게 맞춰저 있었을 수도요

장훈 2010-05-31 09:14:49
답글

차가 구려서.. ㅠㅠ

조우룡 2010-05-31 09:30:29
답글

상태가 메롱 이신 분! 지둘려 보셔!<br />
<br />
조만간 파노라마로 찍힌 증거사쥔이랑 한꺼번에 날라 올텡께 ㅜ,.ㅠ^

김용준 2010-05-31 11:06:28
답글

연료 많이 소모되는게 아까워서 그냥 80~100km 유지합니다.

김동수 2010-05-31 11:39:41
답글

요즘 유난히도 과속이 많이 걸려 그냥 천천히 운전하고 있는데 천천히 해도 과속단속 표지판 보고도 과속에 걸렸습니다..ㅠㅠ <br />
<br />
저는 순간 속도보다는 꾸준히 빨리 달리는 타입이고 오히려 앞에 차가 아무도 없으면 그냥 120정도로 천천히 달리게 되더군요. 빨리 가는 이유도 주로 고속도로에서 보면 몇몇 차 때문에 모여서 달리게 되는데 그걸 피하려는 목적으로 좀 추월하다보면 평균적으로 빨리 달리게 되고...

김동수 2010-05-31 11:41:21
답글

얼마전 광주가는 길에 일부러 늦게 시간을 맞춰야 하는 경우가 생겨서 부득이 80정도로 맞춰 달려봤는데 이건 뭐... 앞을 제대로 안보고 가더군요.. 전혀 운전에 신경을 안쓰고.. 옆을 보며 간다든지... 아니면 잠오고...

이상태 2010-05-31 11:54:10
답글

ㄴ 동수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꾸준히 달릴수 있다면 제한속도보다 10~20% 정도 더 빨리 달리는게 <br />
(급가속을 자주하는것보다) 연료도 아낄수 있고 답답한 마음도 들지 않고 운전에 집중도 더 잘되더군요 ㅎ

이정태 2010-05-31 12:58:06
답글

저도 첨엔 조금 그런 경향이 있었고, 젊어서 운전 시작하는 사람들 어느 정도 그런 성향있는건 <br />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다 한때려니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연비가 대폭 떨어지는 패널티도 있죠.

강봉주 2010-05-31 13:01:14
답글

저는 요즈음 다이어게이지를 달아서 연비갱신 하는 맛에 운전합니다.<br />
분당 연료소모량과 순간연비가 나오는 것 보면서 운전하는데....<br />
발끝의 정말 미세한 차이에 따라 연료소모량 차이가 발생합니다.<br />
전방 신호에 따른 탄력운전, 락업클러치 최대한 유지, 브레이크 최대한 사용억제, 최적 연비속도유지등등...<br />
매번 50L씩 주유하고 가는 거리를 보면서 희열을 느낀다고 할까?? ㅠ.ㅠ<br />
과속보다

김동수 2010-05-31 15:27:10
답글

그거 사다가 달아놓고 얼마 안가서 열받아(동굴에서 쑥이랑 마늘 먹다 달아나는 호랑이처럼...) 그냥 중고로 팔아버리고 멋대로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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