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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기어단수의 불필요성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5-29 19:59:42
추천수 0
조회수   3,554

제목

자전거 기어단수의 불필요성

글쓴이

최경찬 [가입일자 : 2002-07-03]
내용
요새 나오는 자전거들은 싼것도 3 곱하기 7은 21해서 21단이 나옵니다.

동네 타고다니면서 가게 다니는게 전부 다인 자전거에 21단이 무신 개발에 편자랍니까?



걍 5단, 백보 양보해서 7단 정도면 뒤집어 쓰고도 남을텐데

차라리 그렇게 해서 가격을 더 낮추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뻘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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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욱 2010-05-29 20:04:32
답글

뒷기어는 5개면 충분한데요, 앞기어는 3개 있는 게 확실히 편합니다.<br />
그러니까 15단 정도면 충분하죠.

정기섭 2010-05-29 20:23:47
답글

소비자들이 원하면 판매하는 거죠. 말씀하신데로 그렇게 개조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아요.

mutante@hanafos.com 2010-05-29 20:34:04
답글

동네마실용이라도 체인링 2-3개는 나쁘지 않습니다. 워낙 높은 산동네,, 언덕도 있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이럴때 앞크랭크 한개짜리는 힘이 많이 들죠. 한개짜리는 아무래도 잇수 큰 체인링을 많이 쓰거든요. 게다가 크랭크 1단이라고 해서 싸게 팔지도 않습니다.

ktvisiter@paran.com 2010-05-29 21:07:13
답글

일단 뽀대가 있잖아요...ㅡ,.ㅜ^<br />
<br />
중랑리버사이드에 나가보면 엔진(?)은 별로인데 뽀대만 좋은 쟌차 무쟝 많이 댕깁니다.....ㅡ,.ㅜ^

이치열 2010-05-29 21:14:52
답글

21단은 무지 싸게 공급되는 것 같던데요 27단짜리 사서 마실다니는 사람들이 약간 문제가 있을 뿐....

nuni1004@hanmail.net 2010-05-29 21:14:54
답글

저는 딱 3단만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패달 부분의 기어는 딱 중간에 놓고 뒷바퀴쪽 기어는..<br />
<br />
3단계만 사용..

ktvisiter@paran.com 2010-05-29 21:22:53
답글

지가 울 마님이랑 마트표 유사 산악자장구 타구 댕기다 쪽팔려서 자장구를 바꿨다는거 아님니꽈....ㅡ,.ㅜ^<br />
<br />
발길질 하는건 거기서 거기드만.....ㅠ,.ㅜ^

김석우 2010-05-29 21:55:51
답글

20몇단 다 필요 없고 5단 안에서 업힐, 가속 모두 다 됐으면 참 좋으련만 그런 뒷기어가 아마 없죠? 내장 3단 기어가 느슨, 보통, 단단한 기어비 3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도 좀 어정쩡해서 결국 앞 크랭크를 3단으로 가게 되더라고요..

최경찬 2010-05-29 21:59:21
답글

21단 기어 가운데 정말 미세하게 물리적으로 1에서 21 단계까지 기어비가 다를까 하는 생각입니다.<br />
그 가운덴 분명히 겹치는 부분이 있지 싶습니다.

박상규 2010-05-29 22:24:29
답글

ㅋㅋ 엔진은 별루인데~

신정섭 2010-05-29 22:46:40
답글

그래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수 많은 것을 좋아하는데,<br />
뭐하러 별로 남지도 않는 저단 기어들을 팔겠습니까?

김용준 2010-05-29 23:29:01
답글

하지만 자전거 조금 타 보면 21단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br />
약간 내리막에서 속도 낼 때는 고단이 필요하고 조금 가파른 언덕이나 산길을 올라가려면 저단으로 해야지요! 그리고 기어변속할 때 체인이 자전거 축 하고 평행하게 변속해야 한다고 합니다.<br />
예를들어서 변속 시 앞쪽과 뒤쪽의 기어를 동시에 변속합니다.<br />
그러나 동네 마실 다닐 때는 표준형 자전거처럼 변속기어 없는 자전거도 무방합니다.

김장규 2010-05-29 23:32:59
답글

마실용과 운반의편의성등은 스트라이다최고

임덕민 2010-05-30 00:11:28
답글

저도 최경찬님과 같은 생각입니다.<br />
기어비로 볼때 21단이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겹치는 구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br />
조합으로는 21단이 되겠지만,<br />
(7, 9, 11) * (1~7) 이 아닐까 싶습니다.<br />
앞 기어 기준으로 나열하면,<br />
<br />
07...14...21...28...35...42...49<br />
..09....18.....27......36.....45.....54..

임덕민 2010-05-30 00:16:29
답글

21단을 정말 미세하게 쪼개 쓴다면,<br />
<br />
뒷기어 7단 가다가 6단, 5단 갔다가, <br />
앞기어 한단 내리면서 뒷기어는 다시 6단 올라가고,<br />
뒷기어 6단에서 5단 가고 4단 내리는 순간 앞기어 다시 한단 내리면서 뒷기어는 다시 5단 올리고...<br />
이래서 21단의 효과를 낼 수 있는데,<br />
<br />
이렇게 사용하는 분 정말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br />
앞기어가 3단으로 만

mutante@hanafos.com 2010-05-30 01:26:49
답글

정말 "21단을 다 쓸까"라고 생각하신다면 자전거를 잘 모르셔서 하시는 말씀입니다.<br />
3-7단 기준으로 보면 앞쪽의 제일 작은 기어는 뒷쪽의 가장 큰 기어 3개만 사용합니다.<br />
반대로 앞쪽의 제일 큰 기어는 뒷쪽의 가장 작은 기어 3개만 사용합니다.<br />
가운데 기어는 가운데쪽 4-5개만 사용합니다. 체인을 X자로 가로지르게 사용하지 않는다는거죠.<br />
조합은 3X7=21단이지만 실제로는 10개 정도입니다.<

이종근 2010-05-30 01:37:53
답글

1-1단에서 3-7단까지 기어비를 계산해보면 중간에 겹치거나 오히려 역행하는게 생깁니다.<br />
그리고 1-7단이나 3-1단 같은 기어비는 사실 체인이 걸리기 때문에 쓰지도 못하구요..<br />
<br />
1-1,2,3단, 2-3,4,5단, 3-4,5,6,7단.. 머 보통 저정도로 바꾸어 가며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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