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쪽인데 뜬금없이 여기와서 문의드림을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시스템구성중 스피커제작쪽은 이쪽에 최고 인거 같아서요^^
문제는 차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멀티나 바이엠핑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페시브네트워크도 트윗, 미드우퍼 둘로 나눠 바이엠을 많이
하지요.
문제는 네트워크를 수정을 함에 있어
원엠핑일 경우 트윗단에 필히 직렬, 병렬로 저항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바이엠핑일경우 엠프에서 게인조절이 되기 때문에
음질 저하 소지가 있는 저항을 이제껏 제거를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아는분께서 페시브를 사갖고 와서 손 좀 보고 장착했는데
트윗이 무쟈게 떨어대는 겁니다. (scan 9900이고 대음량을 많이 즐기는
카오디오에서 저는 트윗에 일단 손을 데어보고 떨림으로 판단을 많이 합니다
대음량일때 살짝 떨림이 느낄 정도면 안전하다 생각하거든요)
원래구성은 트윗단 콘덴서 필립스 6.8uf, 직렬저항 7옴, 병렬저항 10옴
이고 오디오파일러 3.9uf로 바꾸고, 저항 전부 제거했습니다.
알고 있는 트윗단에 대한 짧은 지식은..
임피던스에 따라 8옴은 4.7uf, 6옴은 3.9uf, 4옴은 2.2uf가 적당하고,
직렬저항은 음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가급적 제거하고,
병렬저항은 직렬저항수치가 높을 경우 생기는 크로스오버포인트부근의
왜곡을 평탄하게 만들기 위해 거는 것이다...입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질타 부탁드립니다....꾸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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