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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리플에 눈길에 좋다는 아우디 콰트로 얘기가 있었는데요,
제가 올1월 폭설때 빌빌대는 아우디 콰트로 a8 을 몇대 봐서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나 해서 찾아봤습니다.
결론은 눈길에는 장사 없네요.
스키점프대 광고는 타이어 광고였군요. 정말 잘 만들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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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콰트로가 좋다? 후륜은 쥐약이다?
물론 맞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구동방식에 따르는 차이가 아니라, 무게배분에 따른 차이가 더 있습니다.
4륜구동의 장점은 출발을 하거나 똑바로 주행을 할때 입니다. 감속시에나 옆으로 미끄러질때에는 다 똑같습니다. 빙판게 미끄러졌는데, 4륜이어서 별로 미끄러지지 않았다... 이런경우는 없습니다. 4륜구동의 강점은 구동을 할 때입니다...
후륜은 차량의 앞이 무겁고, 뒷바퀴를 굴려주기 때문에 접지력이 좋지 않습니다. 후륜구동의 경우에는 뒤를 무겁게 하면 빙판길에서도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눈길이나 빙판길에 포터가 빠져있으면 옆을 지나치지 마시고, 몇 명이서 뒷바퀴를 눌러주기만 해도 금새 빠져나올 수 있으니 서로서로 도와줍시다!~~)
아우디의 콰트로는 스키점프대도 올라갈 수 있다?
이 CF는 많은 분들이 봤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보던 영상 이전에도 이러한 실험은 있었습니다. 오리지널 영상은 요즘차가 아닌 1986년에 아우디 100으로의 영상입니다. 하지만, 이는 콰트로의 우수성이 아니라, 스파이크 타이어에 의한 덕분입니다. 이 광고로 아우디는 엄청난 효과를 얻은것은 사실이지요, 지인들도 눈길에서는 아우디가 짱이야!! 하고 이야기들을 하고 다니니까요.. 하지만, 아우디의 콰트로가 아니더라도, 눈길주행은 전륜이나 4륜이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타이어가 똑같다면 말이죠..(물론 빠졌을 때에는 4륜이 네바퀴를 굴려주니 장점이 됩니다.전륜은 앞바퀴가 빠지면 뒷바퀴로 탈출할수 없는 아픔이 있으니까요) 스파이크 타이어가 아니라면, 어떠한 차량도 접지가 나올수가 없습니다. 아우디 역시 원래 스노우 타이어로 도전했다가 실패하고 스파이크 타이어로 교체하고 올랐죠...
왜 갑자기 아우디 안티냐구요? 그건 타이어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기 위함입니다. 구동방식에 따른 장점이 1이라면 타이어의 차이에 따른 장점은 10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타이어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듯 합니다.
후륜구동 차량이니까, 집에다가 차를 놔두고 나와라~ 가 아니라, 스포츠 타이어를 끼운 차량을 놔두고 와야 합니다. 하절기용 스포츠 타이어를 끼운 차량이 가장 좋지 않습니다. 겨울철에 가장 좋지않은 차량은 앞이 무겁고 뒷바퀴를 굴리며, 접지면적이 넓은 스포츠 타이어를 끼운 차량입니다.
4륜구동의 최강자인 아우디 콰트로에 스포츠 타이어가 끼워져 있어도 좋지 않냐구요? 물론 입니다. 콰트로가 아니라 란에보나 임프레자 역시 스포츠 타이어를 끼우면 눈길, 빙판길에 쥐약이니 이점은 꼭 명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빙판길이나 눈길에서는 정말 과신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리고 눈길보다는 빙판길이 훨씬 위험합니다. 접지력의 차이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눈이온 다음에 눈이 녹았다고 막 밟지 마시고, 직선구간에서 브레이크를 한번 짧게 잡아서 현재 노면상태를 파악해보시는게 안전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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