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눈길에는 아우디a8 콰트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5-21 03:17:57
추천수 0
조회수   1,481

제목

눈길에는 아우디a8 콰트로?

글쓴이

신오철 [가입일자 : 2004-07-24]
내용
Related Link: http://caranddriving.net/1762

아래 리플에 눈길에 좋다는 아우디 콰트로 얘기가 있었는데요,

제가 올1월 폭설때 빌빌대는 아우디 콰트로 a8 을 몇대 봐서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나 해서 찾아봤습니다.

결론은 눈길에는 장사 없네요.

스키점프대 광고는 타이어 광고였군요. 정말 잘 만들었네요.



-----(전략)



그리고, 콰트로가 좋다? 후륜은 쥐약이다?



물론 맞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구동방식에 따르는 차이가 아니라, 무게배분에 따른 차이가 더 있습니다.

4륜구동의 장점은 출발을 하거나 똑바로 주행을 할때 입니다. 감속시에나 옆으로 미끄러질때에는 다 똑같습니다. 빙판게 미끄러졌는데, 4륜이어서 별로 미끄러지지 않았다... 이런경우는 없습니다. 4륜구동의 강점은 구동을 할 때입니다...

후륜은 차량의 앞이 무겁고, 뒷바퀴를 굴려주기 때문에 접지력이 좋지 않습니다. 후륜구동의 경우에는 뒤를 무겁게 하면 빙판길에서도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눈길이나 빙판길에 포터가 빠져있으면 옆을 지나치지 마시고, 몇 명이서 뒷바퀴를 눌러주기만 해도 금새 빠져나올 수 있으니 서로서로 도와줍시다!~~)











아우디의 콰트로는 스키점프대도 올라갈 수 있다?







이 CF는 많은 분들이 봤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보던 영상 이전에도 이러한 실험은 있었습니다. 오리지널 영상은 요즘차가 아닌 1986년에 아우디 100으로의 영상입니다. 하지만, 이는 콰트로의 우수성이 아니라, 스파이크 타이어에 의한 덕분입니다. 이 광고로 아우디는 엄청난 효과를 얻은것은 사실이지요, 지인들도 눈길에서는 아우디가 짱이야!! 하고 이야기들을 하고 다니니까요.. 하지만, 아우디의 콰트로가 아니더라도, 눈길주행은 전륜이나 4륜이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타이어가 똑같다면 말이죠..(물론 빠졌을 때에는 4륜이 네바퀴를 굴려주니 장점이 됩니다.전륜은 앞바퀴가 빠지면 뒷바퀴로 탈출할수 없는 아픔이 있으니까요) 스파이크 타이어가 아니라면, 어떠한 차량도 접지가 나올수가 없습니다. 아우디 역시 원래 스노우 타이어로 도전했다가 실패하고 스파이크 타이어로 교체하고 올랐죠...









왜 갑자기 아우디 안티냐구요? 그건 타이어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기 위함입니다. 구동방식에 따른 장점이 1이라면 타이어의 차이에 따른 장점은 10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타이어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듯 합니다.



후륜구동 차량이니까, 집에다가 차를 놔두고 나와라~ 가 아니라, 스포츠 타이어를 끼운 차량을 놔두고 와야 합니다. 하절기용 스포츠 타이어를 끼운 차량이 가장 좋지 않습니다. 겨울철에 가장 좋지않은 차량은 앞이 무겁고 뒷바퀴를 굴리며, 접지면적이 넓은 스포츠 타이어를 끼운 차량입니다.



4륜구동의 최강자인 아우디 콰트로에 스포츠 타이어가 끼워져 있어도 좋지 않냐구요? 물론 입니다. 콰트로가 아니라 란에보나 임프레자 역시 스포츠 타이어를 끼우면 눈길, 빙판길에 쥐약이니 이점은 꼭 명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빙판길이나 눈길에서는 정말 과신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리고 눈길보다는 빙판길이 훨씬 위험합니다. 접지력의 차이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눈이온 다음에 눈이 녹았다고 막 밟지 마시고, 직선구간에서 브레이크를 한번 짧게 잡아서 현재 노면상태를 파악해보시는게 안전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후략)---------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용갑 2010-05-21 03:35:14
답글

이 봄에 눈길자랑....아니...차자랑.....<br />
<br />
참.....대단한 의식구조입니다...더군다나..지방선거로 난리인 이 시점에<br />
<br />
<br />
아우디 자랑질에 목말라...참....

김태훈 2010-05-21 03:44:44
답글

눈길에 콰트로가 최강인건 사실이죠. 빗길도 그렇고....<br />
그런데 눈길에 잘나가도 소용없지요. 앞차가 기는데 같이 기어야지 수가 없지요.

진현호 2010-05-21 04:16:20
답글

본인 차자랑이 아니라 그런 차를 봤다하는 이야기인데 .. <br />
그리고 타이어의 중요성에 관한 몇가지 이야기이고 .. 댓글은 오해를 하시는군요.<br />

신필기 2010-05-21 05:21:57
답글

용갑님 왜 흥분하셨는지 잘 모르겠네요~<br />
<br />
눈길에선 조심하자는 이야기인데... 쩝...

정석영 2010-05-21 05:43:48
답글

댓글 달기가 좀 무서운데요. 신오철님 옮기신 글 동감합니다. <br />
<br />
그런데 비엠베도 스노우타이어 끼면 눈길에서 왠간히 갈 수 있다?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눈길에 버벅이는 벰베들도 많이 봐봤는데, 벰베에 스노우 타이어 끼고 댕기는 사람은 못 봤습니다. 집에 사람 수 대로 차가 있으니 대부분 그런 차들은 눈오면 집에 놓고 다니더군요.<br />
<br />
겨울에 눈 좀 온다 그런 동네는 아우디 쿼트로 할애비래도 트렁크에

translator@hanafos.com 2010-05-21 06:37:17
답글

제 여동생이 아우디가 가장 안전하다고 철석같이 믿고 있는데 이 글 꼭 보여줘야겠군요.<br />
두어 줄 덧글에도 마음 써주시고 애써 찾아서까지 알려주신 신오철님께 감사 드립니다.<br />

강태욱 2010-05-21 06:38:33
답글

아우디만큼 비싼 차는 아니지만 4륜구동으로 눈덮이 오르막을 오르내려본 경험에 의하면 전륜보다는 4륜이 낫더군요. 적어도 차이는 거기서 거기라고 말할 정도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신필기 2010-05-21 06:48:55
답글

그리고 ESP(회사에 따라서는 VDC라고도 하더군요) 가 장착된 차량을 사는게 좋습니다.<br />
저의 집사람도 2년전에 자유로 달리다가 길 한가운데 정차된 차를 보고 핸들을 돌려<br />
눈길에 미끄러졌는데 차가 오른쪽으로 도는 느낌이 나더니 다시 정상주행을 했다고 <br />
합니다. 이러면 옵션 붙인 효과를 톡톡히 본거죠...

김기홍 2010-05-21 07:15:56
답글

그래도 후륜보단 전륜, 전륜보단 4륜이 눈길에서 더 낫겠죠~ <br />
후륜은 정말 쥐약이더라능

김동수 2010-05-21 07:36:55
답글

눈길은 4륜이면 좀 낫습니다. 그런데 눈길에서 가속은 4륜이 더 좋은데 감속은 2륜 4륜 후륜 뭐 다 필요없고 천천히 다녀야 합니다. 보통 SUV 4륜이 눈길에 사고가 많이 나는데 그건 4륜믿고 까불다가 정지를 못해서 그렇죠...

이상태 2010-05-21 08:02:35
답글

스노우타이어는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일단 제가 접지력 위주의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br />
눈길에서 완전 안습입니다 ㅠㅠ;;;;

양정호 2010-05-21 09:11:44
답글

타이어 관련일을 하는 사람으로서 콰트로 좋습니다 단 접지력이 확보가 된다면요..얘기는 스노우 타이어가 아닌이상 그렇게 효과가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눈길에서요..BMW 스노우타이어 장착하면 좋아집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측면에서는 전륜에 스노우타이어가 최고입니다. 오버스티어 코트롤에 자신이 있으면 BMW에 스노우타이어 좋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험장에서의 일반적인 상황얘기입니다. 혼자달리고 좌우에 차량이 없는 상황에서는 오버스티어시에 콘트롤을 하

권윤길 2010-05-21 10:38:18
답글

본문에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건 타이어입니다. 겨울이면 최소한 4-Season용 타이어로 교체라도 하는게 최소한의 준비입니다. 특히 후륜 구동 차량인 경우에요. 후륜 구동 차량이 대부분 고급 차량이다 보니, 컴포트한 승차감이나 드라이빙에 좋은 Summer UHP를 출고시에 장착한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런 타이어는 기온이 낮으면 노면 접지력이 아주 안 좋습니다. 특히 V형 타이어는 눈길에서 최악이고요.<br />
후륜이 눈길에 나쁘고, 4륜이 눈

김기홍 2010-05-21 12:01:20
답글

저는 겨울에 스키장 가다가 벤츠에 앞타이어에 체인감고 달리는 아줌마도 봤다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용갑 2010-05-21 13:23:25
답글

오바했네요....지송...^^;

정대용 2010-05-21 19:12:39
답글

눈 때문에 빌빌 대던 외제 고급차들을 보면서, 차를 잘 아시는 분 왈!<br />
<br />
"저 차 살돈 있으면 뭐해! 겨울용 타이어에는 돈을 아끼는데. "<br />
<br />
잡설 : 폭설때 대법원 뒷길쪽에 사시는 모 대기업 회장님 차 뒤에서 밀다 밀다 안되서, 세워놓고 가시면서<br />
" 벤츠 차값만 비싸고, 이런데도 못가! 차 바꿔 " 참고로 차가 벤츠 S550 4matic 이었습니다.

오승영 2010-05-22 01:27:45
답글

독일애들이 참 합리적인게 겨울에는 스노우 타이어로 바꿔야 한다는 걸 법으로 해놨더군요.<br />
그래서 겨울(한 10/11월부터 익년도 3/4월까지)에는 당연히 스노우타이어로 바꾸더군요.<br />
그런 상태라면 쿼트로가 최강인 것은 확실합니다.

hoyool@hanafos.com 2010-05-22 08:37:29
답글

차량 구입시 달려나온 기본 타이어 사용하다가 한 그레이드만 올려도 정말 새차 처럼 바뀌더군요. 안전과 승차감에 가장 직결되는 타이어는 투자 1순위입니다. 쿼트로, 사륜구동 할아버지라도 접지력이 있을 때 얘기죠. 타이어 접지력을 잃으면 그 어떤 장치도 소용없죠. <br />
기계화 포병에서 군생활 했는데, 겨울철 눈밭이나 진흙탕에 6륜전륜 구동의 포차(5톤트럭) 빠지면 꼼짝못합니다. 결국 궤도차량(자주포)이 다 끌어냈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